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1강

by 도생(道生) 2015. 10. 20.

증산도 STB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the Secret) - 1강. 인류 문명사를 바꾼 전염병

 

 

 

 

 

 

 

 

 

 

 

 

 

 

꿈과 희망을 안고 살아가는 인간이지만 인류는 지나온 역사 속에서 끊임없이 질병의 공격을 받았고 수많은 희생을 치렀다.

인류를 괴롭혀온 수많은 질병의 발생은 현대의 최첨단 과학문명 시대도 예외는 될 수 없다.

 

 

위생적이고 편리함을 추구한 인간의 생활환경은 과거에 비해 좋아졌지만, 자연환경은 물질문명의 발전과 함께 급격하게 훼손되어 생태계가 파괴되고 있다.

 

 

 

 

 

 

 

 

 

 

 

 

인간에게 발생하는 질병의 원인을 보통 유전적인 요인, 식습관과 생활환경(자연환경) 등으로 분류하고 있다.

생명의 질서에서 벗어나 생기는 여러 질병은 자신의 행복과 건강, 인류의 미래 꿈과 희망을 물거품처럼 사라지게 만들 수도 있다.

 

 

지나간 역사 속에서 주기적으로 찾아온 '천연두(시두)', 흑사병', '결핵', '페스트', '홍역', '콜레라', ' 독감(인플루엔자, 스페인독감, 아시아 독감, 홍콩 독감 등)' 등의 전염병은 많은 사람의 생사가 엇갈리게 하였고 전염병에서 살아난 사람들은 그 토대 위에서 새로운 문명을 개척해 왔다.

 

 

 

 

 

 

 

 

 

 

 

 

 

인류 역사에서 물질문명과 의학문명 가장 발달한 현재도 '메르스', '신종플루', '에볼라 바이러스', '슈퍼 박테리아' 등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수많은 전염병 앞에 우리는 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다.

 

더욱이 바이러스가 변종을 일으키면 그나마 현재 쓰이는 백신과 치료제는 한순간에 모두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세계보건기구(WHO)나 의학계 전문가들이 한결같이 머지않아 매우 강력한 살인적인 바이러스 등 큰 질병이 인류를 공격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인류에게 다가오는 질병은 우주의 변화 법칙과 직접 연관되어 있다. 인류를 위협할 질병 대란(大亂)은 나와 가족, 이웃과 지구촌 현대 문명을 송두리째 무너뜨릴수 있는 인류에 생존의 문제가 달려 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1강. 인류 문명사를 바꾼 전염병>에서는 인류에게 재앙처럼 다가왔던 무서운 여러 전염병과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공식적으로 멸종됐다고 발표하였다가 슬그머니 법정전염병으로 다시 부활한 전염병의 제왕 천연두 등 인류를 위협한 전염병의 실체를 들여다본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the Secret) >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은 인류의 새 문화 원전(原典) 증산도 도전道典』의 첫 번째 강독 시리즈천지성공에 이은 두 번째 강독 시리즈로 인류 문명 전환의 결정판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the Secret)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 시대 최고의 화두는 부도 명예도 권력도 아니다.

그것은 바로 생존(Survival)이다.

 

지금은 인간 삶의 터전인 하늘과 땅도 병들었다.

인류에게 닥칠 괴질병의 대역습, 우리는 과연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누가 살고, 누가 죽는가?

의학이 발달한 21세기에도 바이러스는 끊임없이 변이하며 인간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

국내외 전문가들의 연구에 의하면 전염병의 대유행은 주기적으로 찾아오며, 지구촌은 이미 그 주기에 들어서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인류 역사, 문명과 흥망성쇠를 함께해온 전염병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인류에게 닥칠 전염병과 전염병으로부터 나와 가족을 지키는 방법과 해법은 무엇인지를 알아본다.

 

 

 

 

 

 

 

 

 

 

 

 

 

2017년 새학기 청소년을 위한 생존의 비밀 이벤

 

 

아래 링크를 통해 청소년을 위한 생존의 비밀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 여기를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