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 5강

by 도생 2015. 10. 27.

증산도 STB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the Secret) - 5강. 병은 천지에서 온다

 

 

 

 

 

 

 

 

 

 

 

 

 

지금까지 생존의 비밀 1강에서 4강은 역사 속에서 생겨났던 여러 질병과 개인(마음과 환경 등)과 집단(풍토병), 그리고 세계적인 질병 전염병 대유행(pandemic)을 넘어 천지 대자연까지 병든인과 이유를 집중적으로 알아보았다. 

 

 

 

 

 

 

 

 

 

 

 

 

상극(相克)의 이치에 지배하는 선천(先天)에 벌어진 수많은 질병과 전쟁, 인간의 생각과 판단, 행동을 결정짓는 마음(원과 한, 寃恨)이 전염이 되는데 이것이 사회 병리적인 현상으로 나타나 세상의 여러 분란쟁투(紛亂爭鬪)를 일으키고, 실과 바늘처럼 세계적인 전염병 대유행은 전쟁과 함께 왔던 역사적인 사실들, 결국 인간 생존의 바탕인 천지 대자연 마저 병이 들어버리는 필연적인 과정의 지난 이야기(old story)를 살펴보았다. 

 

 

 

 

 

 

 

 

 

 

 

 

 

새로운 이야기(New story)

화산폭발과 대지진, 홍수와 지구 사막화 등 대자연에서 벌어지는 자연의 변화는 선악을 가리지 않고, 인종을 가리지 않으며, 빈부를 가리지 않고 지구촌 모든 지역에서 벌어진다.

 

 

유교 불교 기독교 등 모든 종교와 철인들은 인간의 삶과 생존의 문제, 인간의 깨달음(영성)과 선악의 문제, 고통의 문제에 대해서 그동안 원죄나 인과응보, 도덕설 등 인간이나 신(神)을 중심으로만 가르침을 전했다. 한마디로 모든 것을 인간의 책임으로만 돌렸다고 해도 과장이 아닐 정도였다.

 

 

 

 

 

 

 

 

 

 

 

 

동양학에서는 '근취저신(近取諸身) 원취저물(遠取諸物)', 또는 '인간을 소우주'라고 하였고,

서양 과학에는 이른바 프랙탈(fractal, 자기 닮음) 이론이 널리 응용되고 있다.

불교에서도 화엄경에 '일즉다(一卽多) 다즉일(多卽一)'이라고 했다.

 

 

아주 작은 하나의 세포에 인간의 전체를 구성하는 정보가 다 들어 있고, 온 우주의 정보가 하나의 티끌 속에 다 있다.

다른 시대에 다른 세계에서 사용된 말들이지만 모두 극미의 세계와 극대의 세계가 하나의 질서로 조화되어 만물이 살아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 5강. 병은 천지에서 온다>에서는 과거 문명사에서 나타난 질병의 정체와 함께 앞으로 대병란이 필연적으로 올 수밖에 없는 개벽(開闢)의 비밀을 하루 시간의 운행 법칙을 통해서 우주의 가장 큰 시간의 주기를 들여다보며 알아본다.

 

 

 

 

 

 

 

 

 

 

 

 

우주의 탄생과 우주의 미래, 그 모든 것이 시간의 비밀 속에 다 들어 있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바로 인간이 태어나고 살아가는 생존 환경, 즉 대자연의 질서 속에 다 들어 있다. 지금 지구촌 인류가 앓고 있는 전염병의 원인과 다가오는 질병 대란의 실체도, 그리고 대병란에서 살아남는 생존의 길도 오직 우주 자연의 법칙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인도 캘커타에서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을 위해 평생을 바친 성녀 테레사 수녀는 한평생을 교류한 가장 가까운 신부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런 충격적인 고백을 하였다. (<Time, 2007. 8. 23>)

"과연 신이 있는지, 하나님이 있다는 것을 나는 믿을 수 없습니다. 어둠, 냉랭함, 공허의 현실이 너무도 커서 제 영혼에는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테레사 수녀는 왜 이렇게 절망한 것일까?

천민으로 태어나 그 굴레를 벗어날 수 없는 제도 속에 갇혀 불행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이 너무도 처절했기 때문이다. 세상이 불공평하다는 것이다. 아무런 희망도 가질 수 없는 운명 속에서 '인간 대접을 받지 못하는 불쌍한 사람들'을 숱하게 접하면서 그녀는 출 길 없는 인간의 고통 때문에 고뇌하며 절규한 것이다. 그것은 사랑이나 자비, 희생이나 봉사만으로 해결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인류 역사의 본질적인 문제이다. 즉, 그 모든 문제는 인간이 타락해서, 마음을 잘못 닦아서 일어나는 것이 아닌 것이다...

(『생존의 비밀』, 108쪽)

 

 

 

 

 

 

 

 

 

 

 

 

증산도 STB 상생방송 < 생존의 비밀(더시크릿 the Secret) >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더 시크릿)』은 인류의 새 문화 원전原典 증산도 『도전道典』의 첫 번째 강독 시리즈 <천지성공>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로 인류 문명 전환의 결정판 생존의 비밀(더시크릿 the Secret)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 시대 최고의 화두는 부도 명예도 권력도 아니다.

그것은 바로 생존(Survival)이다.

 

인류 역사, 인류 문명과 함께해온 전염병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인류에게 닥칠 전염병과 괴질 대란으로부터 나와 가족을 지키는 방법과 해법은 무엇인지를 알아본다.

 

 

 

 

 

 

 

 

 

 

 

 

 

2017년 신학기 청소년을 위한 생존의 비밀 이벤트

 

 

청소년을 위한 생존의 비밀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여기를 클릭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