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증산도 칠성경 주문 수행법과 듣기 - 상제님과 북두칠성

by 도생(道生) 2015. 12. 18.

인간 생명의 근원이며 영혼의 고향, 상제님이 계신 별 북두칠성(北斗七星)

증산도 칠성경 주문 수행법과 듣기 - 상제님과 북두칠성

 

 

 

 

 

 

 

 

 

 

북두칠성(北斗七星)을 근본으로해서 만들어진 칠성경(七星經) 주문은 한韓민족의 태고시대 북두칠성 신앙을 시작으로 하여 민간신앙과 도교(대한민국 국기 태극기의 유래가 된 팔괘八를 처음 그리셨고, 신시 배달국 5대 태우의 환웅천황의 막내아들 태호복희씨가 도교와 유교의 시조)불교가 습합(習合)되었습니다.

 

 

 

이제는 거의 사라진 모습이지만 우리의 어머님과 할머니들은 장독대에 정한수를 떠놓고 북두칠성을 향해 자손의 점지를 기원하였고, 가족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 등 기원하며 두 손 모아 기도를 올렸습니다. 왜? 우리의 선조들은 북두칠성을 향해 당신님들의 염원을 담아 기도를 올렸을까요. 일반적으로 북두칠성이 인간의 운명, 수명을 관장하는 별로 인식하였습니다.

 

 

 

 

 

 

 

 

 

 

북두칠성(北斗七星) 사상, 칠성 사상은 한韓민족의 9천 년 역사에서 모든 왕조의 국가경영제도의 근간이 되었을뿐만 아니라, 우리의 역사와 문화 전반의 기틀이 되었습니다. 북두칠성은 북두구진(北斗九辰)입니다.

 

즉, 북두칠성은 우리에게 보이는 일곱개의 별과 보이지 않는 두 개의 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보이는 일곱별을 기준으로 북두칠성이라 합니다. 인간의 몸도 북두구진(북두칠성)의 영향을 그대로 받아 보이는 일곱개의 구멍과 보이지 않는 두 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삼신(三神)은 인간의 생명을 점지해주고 태어날 때 감응합니다. 인간이 이 세상에 태어나서부터는 북두칠성의 기운을 받고 살아가다 세상을 떠나면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간다하여 '돌아가셨다.'라는 표현을 씁니다. 그래서 묘를 쓸 때 칠성판을 깔게 되는 것입니다.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북두칠성이 내 별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3:89:6)라고 하셨으며,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삼신은 낳고 칠성은 기르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240:10)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기史記 천관서天官書에는 북두칠성을 삼신상제님께서 타시는 하늘의 수레, 천제(天帝)의 수레(천차天車)라고 규정하였습니다.

 

 

생명은 삼신상제님 북두칠성의 기운을 받고 이 세상에 태어납니다.

이는 삼(三)이 본체(體)가 되고 칠(七)이 작용(用)을 하는 것입니다.

 

생명 창조의 3, 하나님의 목적과 이상을 실현하는 생명 완성의 수가 7입니다.

3과 7, 우주론에서 10수(數)를 하나님(상제님)의 수(數)라 합니다. 10은 무극수이며 하나님의 완전성이 세상에 드러난 것입니다.

 

 

완전수 10, 무극수 10에 대하여 증산 상제님께서는 당신님의 대도진리, 증산도를 무극대도(無極大道)라 하셨습니다.

"내가 이제 천지를 개벽하여 하늘과 땅을 뜯어고치고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세워 선천 상극의 운을 닫고 조화선경(造化仙境)을 영어 고해에 빠진 억조창생을 건지려 하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5:3:2~4)하고 말씀하셨습니다.

 

 

 

 

 

 

 

 

 

 

칠성경 주문 수행을 통해서 북두칠성의 성령의 기운을 받고 영원한 생명과 건강한 몸을 얻게 됩니다.

북두칠성은 우주의 중심별로서 천지일월과 음양오행을 다스리며 인간의 무병장수와 생사화복, 영원불멸, 도통과 깨달음 등을 관장합니다.

 

 

"칠성경(七星經)은 복을 이끌고 재앙을 없애 주며 영원한 생명과 건강한 몸을 얻게 하는 신령스런 주문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180)

 

 

 

 

 

 

 

 

 

 

한韓민족은 인류 창세 역사 때부터 천손天孫민족으로 삼신상제님께서 계신 별 북두칠성을 섬겨왔습니다.

인류의 시원 문화였던 신교(神敎, 신의 가르침으로 살았던 문화시대)가 쇠퇴하면서 민간신앙으로 전해 내려온 북두칠성 신앙과 신교에서 뻗어 나갔다가 중국을 통해 들어온 도교와 불교 등에서 칠성신, 칠성님, 칠성원군, 칠성여래 등으로 불리며 신앙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북두칠성 신앙은 불교와는 전혀 관련이 없고 우리 문화와 융합되어 토착화된 문화로 삼신각과 칠성각은 지구촌 불교문화에서 유일하게 한반도에만 존재합니다. 북두칠성 신앙, 삼신상제님 신앙은 우리 민족만의 독특한 고유 신앙입니다.

 

 

 

 

 

 

 

증산도 칠성경 주문 수행법에서 자신의 태어난 해(년年)의 간지(干支)를 넣어 읽기도 하고, 자신 외에 다른 사람, 가족과 친지의 건강과 소망 등 기원을 담아 그사람의 간지와 이름을 넣어 주문을 읽기도 합니다.

 

 

 

 

"나는 칠성(七星)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6:7:4)

 

 

 

"칠성경(七星經)은 재액(災厄)을 물리치고 복을 구하는 큰 경문(經文)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5:292:5)

 

 

 

"상두(上斗)는 북두(北斗)니 칠성(七星)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6:56:6)

 

 

 

 

 

 

 

 

 

 

하루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상두가 무엇인 줄 아느냐?

앞으로 네 번 돌리고 뒤로 세 번 돌리니 칠성이 응했느니라. 또 사람마다 칠성을 얼굴에 붙이고 다니느니라.

눈 둘, 콧구멍 둘, 귓구멍 둘, 입 하나, 칠성 아니냐!

중국 사람은 앞이마를 깎고 우리 사람은 가운데 배코를 치니 중이 다 되었구나." 하시며 머리카락을 한 줌 뽑으시니라.

 

또 말씀하시기를 "뾰족한 수란 상투의 덕을 이름이니 판밖에서 일을 지을 때에 한번 크게 쓸 것이니나.

담뱃대와 상투는 시게에 따라 이미 버린 바 되었으나

사람들이 버린 것을 내가 취하여 세상을 건지는 대업(大業)에 쓰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6:57) 

 

 

 

"칠성 기운은 사람의 생명이니 자손은 칠성 기운으로 생기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57:7)

 

 

 

"칠성 공사는 후천 인간을 내는 공사요, 낳아서 키누은 공사니라." 하시고 "후천 기운은 사람을 키우는 칠성 도수(七星度)이니, 앞세상은 칠성으로 돌아가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99:1~2)

 

 

 

 

 

 

 

 

북두칠성은 각기 이름과 별칭이 있으며, 칠성경에서는 이름과 별칭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탐랑, 거문, 녹존, 문곡, 염정, 무곡, 파군(星)의 북두칠성과 보이지 않는 고상옥황과 자미제군이 있으며,

괴, 작, 관, 행, 화, 보, 표의 북두칠성과 존(星)과 제(星)으로도 부릅니다.

 

 

그리고 북두칠성의 또 다른 이름들로 천추, 천선, 천기, 천권, 옥형, 개양, 요광과 옥황제존원신군(북두제팔통명외보성군)과 옥황제진원신군(북두제구은광내필성군)으로도 불리며, 정성, 법성, 영성, 벌성, 살성, 위성, 부성(응성)과 제태상황과 변영상황이란 별명도 있습니다.

 

 

 

 

 

 

 

 

증산도 칠성경 주문 수행 - 안경전 종도사님 성음 듣기(7시간)

 

 

 

 

 

 

 

 

 

증산도 칠성경 주문 수행 - 합송 듣기

 

 

 

 

 

 

 

 

 

 

우주에서 지구로 오는 모든 입자를 우주선(宇宙線)이라 하며, 우주선은 1912년 처음 발견된 이래 그 기원과 모체, 전파 과정 등이 밝혀지지 않았으나, 2014년 한국과 일본, 미국과 러시아 과학자 125명으로 구성된 '텔레스코프 어레이' 국제 연구팀이 인간이 측정할 수 있는 최대 크기의 에너지, 즉 극한 에너지가 북두칠성 근처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처음 밝혀냈다. 극한에너지는 우주 공간에 두루 퍼져 있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소스가 있으며 북두칠성 근처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하였다.

 

 

 

 

 

 

고상옥황 자미제군 대주천제 세입미진

高上玉皇 紫微帝君 大周天際 細入微塵

 

고상옥황과 자미제군(북두구성)이 하늘 끝까지 두루 미치지 않는 것이 없으며, (우주를) 두루 돌아 작은 티끌까지 모두 미치게 된다. (상제님이 계신 별로 북두구성 중에 보이지 않는 두 별, 고상옥황과 자미제군)

 

 

 

하재불멸 하복부진 원황정기 내합아신

何災不滅 何福不臻 元皇正氣 來合我身

 

세상의 어떤 재앙인들 멸하지 아니하고 모두 없어지지 않겠이며, 세상의 모든 복이 다다르지 않겠는가.

우주의 원원하고 거룩하며 바른 정기가 내 몸과 하나 되게 하여 주옵소서.

(천지의 그 어떤 재앙도 아주 작은 삿됨까지도 물리쳐 원원한 우주의 정도正道 기운과 제가 하나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천강소지 주야상륜 속거소인 00(출생년도 간지)생 000(이름) 호도구령

所指 晝夜相輪 俗居小人 00 生 000 好道求靈

 

하늘(북두칠성, 북두구성)이 가르키는 바에 밤과 낮이 항상 돌아가니, 속세에 사는 00생 000는 진리(도道)를 좋아해서 우주의 원원한 성령 기운(북두칠성의 성령)을 구하오니 큰 기운을 내려 주시옵소서.

 

 

 

원견존의 영보장생 삼태허정 육순곡생 생아 양아 호아 형아 허신형

願見尊儀 永保長生 三台虛精 六淳曲生 生我 養我 護我 形我 許身形

 

원하옵건대 북두칠성의 존귀한 성령을 친견하여 영세토록 그 장생(불멸의 생명)과 하나 되는 영원한 생명의 길로 나아갈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삼태성의 허정, 육순, 곡생의 성령이시여 북두칠성과 삼태성의 두 성신께서 합덕하시어 내 생명을 낳아주시고, 내 생명을 길러 주시고, 내 생명을 보호해 주시고, 내 몸을 이루게 해주시고, 내 몸을 허락해 주옵소서.

 

 

 

괴작관행화보표 존재급급 여율령

 

괴작관행화보표는 북두칠성의 이명(異名)으로 북두칠성과 존성과 제성의 아홉 분의 성령님이시여,

저의 소원이 뜻대로 속히 이루어지도록 보살펴 주시옵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