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강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비전 증산도 - 선천개벽(창조의 계절)

by 도생(道生) 2016. 3. 17.

우주의 조화옹 하느님 강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비전을 밝히는 증산도

44. 선천개벽(先天開闢)은 뭇 생명을 낳는 기르는 창조의 계절, 성장의 계절

 

 

 

 

 

 

 

 

 

 

 

 

매서운 추위 속에서 겨우내 움츠렸던 천지 만물이 생명의 기지개를 켜고 생동(生動)하는 봄을 창조의 계절이라고 합니다.

전혀 화려하지는 않지만 우주 만물이 약동하는 그 모습 자체로 봄은 새로운 출발이며 희망의 계절이라 부릅니다.

 

 

 

 

 

 

 

 

 

 

지구 1년의 사계절이 순환하듯 더 큰 주기인 우주 1년의 사계절도 순환합니다.

 

일체 생명이 생명활동을 중지하는 우주의 겨울이 지나고 새로운 우주의 봄이 열릴 때 천지(天地) 간에 일어나는 변화를 선천개벽(先天開闢)이라 합니다. 선천개벽은 우주 사계절의 봄 개벽이며 창조의 개벽입니다.

 

 

 

 

 

 

 

 

 

 

지구의 봄에서 보듯 우주 1년의 선천개벽 역시 천지(天地)가 뭇 생명과 만물을 낳습니다.

하늘 아버지는 생명을 낳고 땅 어머니는 하늘 아버지의 뜻을 받아 창조의 꿈을 완성한다는 천생지성(天生地成)을 시작하는 창조의 계절입니다. 우주 1년의 첫 계절 선천개벽, 봄 개벽으로 천지 부모(天地父母)가 생명을 낳으면서 새로운 우주 1년이 시작됩니다 

 

 

 

 

 

 

 

 

 

우주의 조화옹 하느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선천 개벽의 질서와 후천 개벽의 질서를 다음과 같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선천에는 음(陰)을 체(體)로 하고 양(陽)을 용(用)으로 삼았으나 후천에는 양을 체로 하고 음을 용으로 삼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5:21:6)

 

 

 

선천 개벽으로 우주의 봄여름계절 동안 인류 문명은 분열 성장을 거듭합니다.

인간과 만물이 태어나는 선천개벽은생명을 성장시키기 위해 역동적인 양(陽)의 질서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적자생존, 우승열패, 약육강식의 세상입니다.

 

생명 창조의 계절이며 화려한 문명의 꽃을 피우는 성장의 계절인 선천의 봄여름 계절은 생명의 근원으로부터 멀어지는 양(陽)운동이며, 역(逆)운동입니다.

 

 

 

 

 

 

 

 

 

 

쉬운 예로 인간의 하루 생활에서 살펴보면,

태양이 떠오르는 시간대는 양(陽)의 시간대이며 생(生)의 시간대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각기 일터로 나가 활동하는 동(動)적인 상태이며, 집(근본)으로부터 멀어지는 역(逆)의 시간대입니다.

 

 

하루의 아침에서 점심으로 넘어가는 때와 사계절의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것도 변화의 모습은 같습니다.

선천개벽(생生, 아침, 봄)으로 뭇 생명은 활발한 생명활동을 시작하며, 여름개벽(장場, 中개벽, 점심, 여름)으로 뭇 생명은 분열 성장합니다.

 

 

 

 

 

 

 

 

 

 

 

 

천지 대자연을 주재하시는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선천 상극의 운(運)이 끝나고 상생으로 열리는 후천 세상, 신천지의 비전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독음독양(獨陰獨陽)이면 화육(化育)이 행해지지 않나니 후천은 곤도(坤道)의 세상으로 음양동덕(陰陽同德)의 운(運)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83:5)

 

"천지개벽(天地開闢)도 음양이 사시(四時)로 순환하는 이치를 따라 이루어지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0:4)

 

 

"선천에도 개벽이 있고 후천에도 개벽이 있나니

옛적 일(上古之事)을 더듬어 보면 다가올 일(來到知事)를 알고 다가올 일을 알면 나의 일을 아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12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