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상제님의 종통, 진법과 난법, 의통인패 해인 전수 (2)

by 도생(道生) 2017. 4. 26.

증산 상제님 진리의 종통(宗統)이 역사의 전면에 등장하면서 진법(眞法)과 난법(亂法)이 만천하에 명백하게 증명되고, 증산 상제님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종통(宗統)을 계승한 진법(眞法)판이 의통인패(醫統印牌, 해인海印)를 전수받아 의통성업(醫統聖業)을 완수한다. (2)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삼계(三界) 개조 프로그램 천지공사(天地公事)

 

 

대자연의 가을은 서릿발이 내려 치면서 열매만 남고 낙엽은 모두 땅에 떨어집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여름철에서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는 길목에서 인간과 신명(神明)들이 상극(相克) 질서의 선천에서 상생(相生) 질서의 후천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한없는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때에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단 한 명의 열매 맺은 인간이 없었던 이 세상에 친히 인간으로 내려오시어 우주의 꿈과 희망을 성취하는 진리의 열매, 인간 완성의 길을 열어 주셨고, 그것이 바로 천지공사(天地公事)입니다.

 

 

 

대자연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조화옹 상제님께서 1871년 인간으로 강세하시어 신천지(新天地) 새 하늘 새 땅으로 넘어가는 천지인(天地人) 삼계를 개조하는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가을개벽 때까지 흘러가는 역사의 시간표, 역사의 이정표가 천지공사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종통(宗統) 진법(眞法) 증산도와 난법(亂)의 한(恨)풀이 난법해원(亂法解寃)

 

 

상제님께서는 선천 상극의 질서 속에 살아온 인간과 신명(神明)들이 맺히고 쌓인 원(寃)과 한(恨)을 씻어내도록 난법 해원 공사를 보셨습니다. 

 

인간과 신명(神明)이 마음에 맺히고 쌓인 것,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마음속에 원(寃)과 한(恨)을 씻어내는 난법해원 공사는 상생(相生)의 후천의 조화 선경세계가 영원히 화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우주와 인류 역사의 이정표이며 삼계(三界) 개조 프로젝트인 천지공사는 크게 도운(道運)과 세운(世)으로 나뉘며 모두 난법 해원을 하게 됩니다.

 

 

도운(道運)은 후천 대개벽의 그 날까지 난법 해원의 과정을 거치면서 거짓과 위선의 탈을 쓴 난법은 하나씩 도태되, 상제님 진리의 종통(宗統)인 증산도가 증산 상제님 진리의 참모습을 역사의 전면에 선포하는 진법도운(眞法道運, 추수도운秋收道運)의 여정을 말합니다.

 

세운(世運)은 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 이후 문명 대충돌이 일어나는 후천 대개벽의 그 날까지 세상 돌아가는 역사의 질서니다. 세운 역시 난법(亂法) 해원 과정을 거치면서 인간의 탐욕이 낳은 부정적인 결과물은 역사 속에서 사라지고, 인류 문화의 정수(精髓)만 남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천지공사의 첫 번째 도운 공사는 증산 상제님 진리의 진면목을 세상에 전하는 진법(眞法) 증산도와 상제님 진리를 왜곡 조작한 숱한 단체들이 한(恨)풀이의 난법(亂法) 해원(解寃)을 하는 것입니다. 

 

천지공사의 두 번째 운(世) 공사도 지구촌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에서 개인과 사회와 국가가 각기 하고 싶은 일을 마음대로 하고 자신들의 주장을 행동으로 옮기면서 세상이 돌아가는 것입니다.

 

 

천지공사의 도운(道運) 공사와 세운(世運) 공사는 따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하나이면서 둘이고, 둘이면서 하나입니다.

 

 

 

 

 

 

 

 

 

 

 

 

 

상제님께서 오선위기(혈) 진주(眞主, 진리의 주인) 공사의 주인공에게 의통인패(해인)를 전수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穴)의 대공사는 선천 역사를 끝 막고 후천 새 역사를 여는 공사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회문산 오선위기(혈) 공사를 보시면서 상제님의 진리 주인, 즉 오선위기 진주(眞主) 공사도 보셨습니다.

 

 

오선위기 진주 공사는 지구촌의 역사 질서 오선위기가 끝날 때 증산 상제님 진리의 종통이며 진법이 의통인패(해인)를 가지고 사람을 살리며 도운(道運)과 세운(世運)을 통일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태을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유형(有形)의 의통인패(醫統印牌, 해인海印)은 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 총결론입니다.

 

 

 

 

 

 

 

 

 

 

 

 

 

현재를 살아가는 인간과 인간으로 왔다가 원한을 맺고 돌아간 신명이 자신들의 마음속에 맺히고 쌓은 원(寃)과 한(恨)을 푸는 난법 해원의 과정에서 상제님의 참진리인 종통(宗統) 진법 증산도와 종교 장사꾼 노릇을 하는 난법(亂)의 감언이설에 속아 진리의 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무신년(1908년) 태모 고수부님을 비롯하여 여러 명의 성도를 데리고 태전(대전) 콩밭 공사를 보러 순창 회문산에 가셔서 우주의 가을을 여는 추수도운(秋收道運)의 진주(眞主) 공사(증산도 도전道典 5:296장)를 보셨습니다.

 

 

증산 상제님의 이 천지공사는 '회문산의 오선위기 도수'가 '선천 상극의 여름 끝자락에서 증산 상제님의 진리로 인간을 추수하고 후천을 열어나가는 진정한 종통과 진법이다. 태전(대전) 콩밭 진주(眞主, 진리의 주인) 공사가 선천 세상의 끝에서 후천의 새시대 문을 활짝 여는 오선위기의 진정한 주인공이다.'라는 말씀입니다.

 

 

 

 

 

 

 

 

 

 

 

 

 

 

 

오선위기도(五仙圍碁圖)에 나타난 증산 상제님의 종통(宗統) 진법과 홀생홀유하는 난법(亂法)

 

 

증산 상제님께서는 구릿골 약방에서 후천대개벽기에 천하창생을 살리는 만국의원(萬國醫院) 공사를 보시기 바로 전에 오선위기 진주(眞主, 진리의 주인) 천자(天子) 도수의 주인공 문공신 성도의 집 상량보에 오선위기도(五仙圍碁圖)를 그려 붙이셨습니다.

 

 

다섯 신선이 바둑 두는 형상의 오선위기 그림을 뜻하는 오선위기도는 증산 상제님 진리가 지구촌 역사 질서 속에서 후천개벽의 그 날까지 걸어가는 길, 즉 선천 상극 시대에 도운(道運)의 시작과 끝을 의미하는 오선위기입니다.

 

 

 

 

 

 

 

 

 

 

 

 

 

 

오선위기도는 증산 상제님의 강세 목적임과 동시에 천지의 목적이며, 후천대개벽의 상황에서 증산 상제님의 종통을 계승한 진법(眞法) 판 일꾼의 정신을 상징한 것입니다.

 

더불어 욕심과 거짓의 난법 기운으로 통한 자들이 세속적인 정으로 얽매어 이합집산하여 홀연히 나타났다가 홀연히 사라지는 자멸하는 것을 상징한 것입니다.

 

 

 

천지지주장, 사물지수창, 음양지발각과 인사각지로 증산 상제님의 종통 진법판의 천지대업을 완성하는 것이며,

홀생홀유하고 정의(情誼)하는 난법판은 언젠가는 반드시 소멸한다고 증산 상제님께서 사형선고를 내리신 것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의통인패(해인)를 가지고 천하를 통일하는 성스러운 일을 증산 상제님께서는 의통성업(醫統聖業)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난법(亂法) 단체에서는 오선위기도에 정의(情誼)라는 글이 있다고 하여 정의도(情誼圖)라고 불렀습니다.

이상호가 『대순전경』을 쓰면서 우주의 주재자이신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대도(大道) 세계를 모르고 자작한 이름이 정의도입니다. 정의(情誼)의 사전적 의미는 서로 사귀어 친하여진 정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무신(戊申, 1908)년 음력 4월 11일에 오선위기 진주 도수의 주인공인 문공신 성도의 집 상량보에 이 오선위기도를 붙이심으로써, 비로소 증산 상제님 도(道)의 실재 진주(眞主, 진리의 주인)가 나오고, 또한 마지막 매듭을 짓는 추수(秋收) 도운의 천지역사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천지지주장天地之主張, 사물지수창事物之首倡, 음양지발각陰陽之發覺'이 새겨진 판을 보면 네모난 바둑판 모양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종통인 진법 도운(道運)은 오선위기 판에서 사람끼리의 사사로운 정에 얽매이는 정의(情誼)로 홀연히 나타났다가 홀연히 사라지는 홀생홀유를 하지 않습니다.

 

 

증산 상제님의 종통 진법 판은 천지가 주장하는 일(천지지주장)을 하며, 이 세상 현실 세계에서 이루어야 하는 첫머리가 되는 일(사물지수창)을 하고,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의 근본이 되는 천지의 이치를 통달하여(음양지발각)을 하여 증산 상제님의 진리 그대로 우주의 도(道)의 정신을 가진 일꾼들이 현실 역사에 뿌리내리(인사각지)는 것이 오선위기도의 정신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종통(宗統), 진법(眞法)과 난법(亂法), 의통인패 해인 전수 (1)

http://gdlsg.tistory.com/17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