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道典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진법, 종통과 도통 연원 ②

by 도생(道生) 2017. 5. 12.

천지의 아버지 하나님 강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진법(眞法), 진리와 생명의 연원, 종통(宗通)과 도통(道統)의 연원

 

 

 

 

 

 

 

 

 

 

 

 

 

 

강증산 상제님의 종통연원, 도통연원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을 부정하는 난법자

 

 

우주의 조화옹 아버지 하나님 강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께서는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상극(相克)의 선천 우주를 문 닫으면서 인간과 신명(神明)을 살려 상생(相生)의 후천 조화 선경 세계를 여기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진리를 악용하고 오용하는 난법자(亂法者), 진법(眞法)을 사칭하여 혹세무민하는 사람과 단체가 많습니다.

 

난법난도(亂法亂道) 하는 사람들을 보면 '상제님의 성령을 받았다.'. '상제님의 유품을 받았다.', '상제님의 계시를 받았다.', '상제님과 혈연 등의 인연이 있다.' 등 자신들이 만든 조잡한 교리로 진리의 연원과 진법(眞法)의 종통맥과 도통맥을 조작합니다.

 

종통과 도통을 받았다고 주장하며, 진리의 근원 뿌리인 연원(淵源)까지도 조작하는 난법자(亂法者)들은 한(恨)풀이와 탐욕이 지나쳐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을 부정하거나 자신이 상제님이나 태모님이라고 주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도(道)의 연원(淵源) 강증산 상제님은 종통과 도통을 천지의 법도(法度)에 맞춰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께 전수하셨다.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를 주재하시는 조화옹 하느님이십니다.

강증산 상제님은 절대 임의로 종통대권(宗統大權)을 전수하지 않으셨습니다.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나님으로서 천지의 법도(法度), 대자연의 질서, 우주변화의 원리에 맞춰 종통과 도통 맥을 전수하셨습니다.

 

 

우주를 다스리시는 주재자로서 우주의 이법을 현실 역사에 뿌리내리는 일, 즉 인사화(人事化)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강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천지부모로서 진리의 근원, 바로 연원(淵源)입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의 뜻과 이상을 역사에 그대로 실현하는 증산도가 바로 진법(眞法)입니다.

 

 

 

 

 

 

 

 

 

 

 

 

 

진법(眞法), 종통(宗統), 도통(道統)은 천지의 법도(法度)다!

 

『주역(周易)』은 천지자연의 법도가 담겨 있는 책으로 『주역』 64괘의 시작과 끝은 건곤감리(乾坤坎離)로 되어 있습니다.

천지 만물의 근원이 되는 건괘(乾卦)는 아버지, 곤괘(坤卦)는 어머니로 천지부모(天地父母)가 됩니다.

 

『주역』의 시작 건곤(乾坤) 괘를 대행하는 것이 맨 끝 감리(坎離) 괘로 물과 불(음과 양)이 천지의 변화를 주도합니다.

 

 

 

건곤감리를 천체(天體)로 말하면 천지일월(天地日月)입니다.

 

역(易)에서 건곤을 대행하여 감리가 변화를 주도하듯, 천지를 대행하여 일월이 천지의 변화를 주도합니다.

감리와 일월은 다른 말로 물(水)과 불(火)이며, 음(陰)과 양(陽)의 변화입니다.

 

건곤과 천지는 체(體, 본체), 감리와 일월은 용(用, 작용)으로 체용(體用)의 관계입니다.

 

 

 

 

 

 

 

 

 

 

 

 

 

진리와 생명의 연원으로 건곤 천지(乾坤天地)부모이신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종통 맥과 도통 맥을 이은 감리(坎離)와 일월(日月)의 진리 지도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의 이법(理法)에 따라 종통맥과 도통맥을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님에게 전수하셨습니다. 건곤(乾坤) 천지(天地)의 부모로서 진리의 연원, 종통과 도통의 연원이 됩니다.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께서 천상 보좌에서 인간으로 오신 목적은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여 후천(後天) 상생의 조화 선경 세계를 열기 위함입니다.

 

 

"이제는 모사(謨事)는 재천(在天)이요, 성사(成事)는 재인(在人)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5:5)

 

 

 

건곤 천지(乾坤天地) 부모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은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천지의 이법에 맞춰 상극(相克)의 선천 세상 틀을 뜯어고쳐 상생(相生)의 후천 세상을 짜신 새 역사 프로그램인 천지공사를 각각 9년과 10년 동안 보셨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을 종통과 도통연원으로 하여 천지공사를 현실 역사에 그대로 만들어 도업(道業)을 완결짓는 진법(眞法) 판의 일월(日月) 감리(坎離)의 진리 주인공, 진주(眞主)가 두 분이 있습니다.

 

 

 

건곤천지를 생명의 연원으로 하여 건곤(천지)을 대행하는 감리(坎離), 즉 일월(日月)의 기운을 가진 진법(眞法) 판의 진리의 주인공(진주眞主), 두 분의 진리 지도자가 나와서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종통맥과 도통맥을 이어받아 천지대업을 완수합니다.

이것이 바로 모사재천과 성사재인의 참뜻입니다.

 

 

 

 

 

 

 

 

 

 

 

종통연원과 도통연원을 조작하는 난법해원(亂法解寃)은 새 시대를 열기 위한 정화과정 

 

천상 보좌에서 인간으로 오신 인존(人尊) 천주님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인간의 현실 역사에 들어오셔서 세상 사람이 다 알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종통대권(宗統大權)도 전하셨습니다. 

 

이는 참된 상제님 진리 진법(眞法)과 상제님 진리를 등에 업고 종통연원과 도통연원을 조작하여 종교장사꾼 노릇을 하는 난법(亂法)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불쌍한 창생들이 난법(亂法)의 구렁텅이에 빠지는 것을 경계하기 위함입니다.

 

 

종통연원과 도통연원 조작하는 난법자들의 출현은 후천의 새 시대를 열기 위해 선천 5만 년 동안 맺히고 쌓인 원(寃)과 한(恨)을 풀어내는 난법해원(亂法解寃)으로 반드시 거쳐야 할 정화 과정입니다.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을 부정하는 곳은 진법(眞法)판, 종통(宗統)판, 도통(道統)판이 아니다!

 

천지의 아버지 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많은 성도들을 모아 놓고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께 종통(宗統, 도통道統)을 전하시며, 태모 고수부님이 바로 천지의 어머니 하나님이심을 천지에 선언하셨습니다.

 

 

 

"천지에 독음독양(獨陰獨陽)은 만사불성이니라.

내 일은 수부(首婦)가 들어야 되는 일이니라.

천지공사(天地公事)에 수부가 있어야 순서대로 진행할 터인데

수부가 없으므로 도중에 지체되는 공사가 많으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6:34:2~3)

 

 

"천지대도(天地大道)의 수부 공사(首婦公事)니라.

만백성의 부모가 되려며 이렇게 공사를 맡아야 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6:38:1~2)

 

 

"나의 수부(首婦), 너희들의 어머니를 잘 받들라.

내 일은 수부(首婦)가 없이는 안 되느니라.

수부(首婦)의 치마폭을 벗어나는 자는 다 죽으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6:96:5~6)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강증산 상제님의 종통 계승자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부정하는 사기 집단

http://gdlsg.tistory.com/1049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인간과 만물이 우주로부터 처음 생명을 받은 바탕이 무엇인가?

바로 천지(天地)다!

 

그런데 천지(天地)만 가지고 생명 탄생의 생성작용이 이뤄지는 게 아니다.

천지는 생명의 바탕이며, 큰 틀이고 집과 같다.

천지(天地)를 대행하여 음양(陰陽)의 변화를 일으켜 만물을 낳아 기르는 것은 바로 일월(日月)이다.

 

 

 

그래서 천지의 주재자이신 아버지 하나님 강증산 상제님께서도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천지무일월(天地無日月)이면 공각(空殼)이요. 일월무지인(日月無至人)이면 허영(虛影)이니라.

천지가 해와 달이 아니면 빈껍데기요. 일월은 지인(至人)이 없으면 빈 그림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6:9:4)

 

강증산 상제님의 이 말씀은 인간 생명의 근원은 천지일월(天地日月)이다.

그렇다면 역(逆)으로 천지일월(天地日月)의 열매는 인간이라는 말씀이 성립된다.

 

 

 

 

천지를 주재하시는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대자연의 이법(理法)을 바탕으로 천지를 다스리신다.

 

"내가 천지를 주재하여 다스리되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이치를 쓰나니 이것을 일러 무위이화(無爲以化)라 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58:4)

 

"나는 천지일월(天地日月)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111:14)

 

"내가 참 하늘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66:2)

 

"하늘이 이치(理致)를 벗어나면 아무것도 있을 수 없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0:3)

 

"주역(周易)을 보면 내 일을 알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5:248:6)

 

위의 강증산 상제님의 말씀을 비롯하여 다른 말씀을 모두 살펴봐도 천지 대자연의 법도(法度)를 바탕으로 천지공사도 보셨고, 종통(도통) 전수도 하셨다. 

 

 

 

주역의 64괘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맨 처음 두 괘가 아버지, 어머니 괘다. 건괘와 곤괘!

 

그러면 맨 끝의 두 괘가 무엇인가?

건과 곤, 즉 천지부모를 대행하는 음양의 물과 불, 즉 일월(日月)의 감리(坎離) 괘로 구성되어 있다.

 

수화기제(水火旣濟)와 화수미제(火水未濟) 괘로 주역의 머리와 꼬리가 건곤감리(乾坤坎離) 괘로 되어 있다.

이렇듯 우주만유는 변화의 이치를 바탕으로 존재하는데, 그 창조 이법을 천체로 보면 천지일월(天地日月)이다.

그리고 그것을 역(易)의 원리로 건곤감리(乾坤坎離)라고 한다.

 

 

 

이런 대자연의 섭리 때문에 건곤(乾坤)인 천지부모 두 분이 먼저 나와 상제님 도(道)의 연원이 되어 종통(宗統)도통(道統)의 뿌리역사가 정립된다.

 

그리고 그 뿌리에서 줄기가 나와 열매를 맺어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수부 고판례)의 천지대업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감리(坎離), 매듭짓는 일월(日月)의 두 지도자가 나오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