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태을주 수행 - 천지의 변화과정, 우주 시간의 정신 ,변화의 질서에 도안(道眼)을 열어주는 절후주(24절)

by 도생(道生) 2013. 4. 17.

시간정신의 인식과 시간의 창조정신에 대한 강도나, 신명神明이 깨지는(열리는) 강도가 빨라진다.

우주 시간의 정신, 그 틀을 보는 도안(道眼)을 열어주는 그런 생명의식이 바로 이 절후주에 담겨있다.

 

절후주(節候呪)

 

절후주 끊어읽기

절후주는 처음 1독(讀) 째에는 주문의 앞에 `이십사절`이라고 붙여 읽으면서 시작한다.
이십사절 동지 소한 대한 입춘 우수 경칩 춘분 청명 곡우 입하 소만 망종 / (들숨)
하지 소서 대서 입추 처서 백로 추분 한로 상강 / (들숨)
입동 소설 대설/ (들숨)

 

절후주(節候呪)
冬至 小寒 大寒 立春 雨水 驚蟄
동지 소한 대한 입춘 우수 경칩
春分 淸明 穀雨 立夏 小滿 芒種
춘분 청명 곡우 입하 소만 망종
夏至 小暑 大暑 立秋 處暑 白露
하지 소서 대서 입추 처서 백로
秋分 寒露 霜降 立冬 小雪 大雪
추분 한로 상강 입동 소설 대설

 

 

 

절후주 듣기

 

절후주의 뜻

천지의 모든 만물 생성과정에서 하늘과 땅이 안고있는 모든 기운을 받아서 조화시켜주는 것은 24절후(24절기)주다.

 

절후주의 근본 정신  

24절후를 읽으면, 때에 대한 감각이 좀 더 민감하게 감수성 있게 뚫리고 지각이 열린다. 1년 4계절, 생장염장하는 4계절의 시간을 12달로 나눈 것을 다시 한 달에 두 번씩 나우어서 24절후로 배열을 했는데 동지부터 읽는다.

 

천지의 변화과정, 그 시간의 변화의 질서에 대해서 빨리 눈을 뜰 수 있다.
천지의 1년 생장염장하는, 인간 농사짓는 그 천지의 1년의 오행기운을 조화시킨다. 하늘과 땅의 4대 시간대의 기운을 종합하고 내 생명과 조화시켜서 고르게 화하게 한다.

 

시간정신의 인식과 시간의 창조정신에 대한 강도나, 신명이 깨지는(열리는) 강도가 빨라진다. 우주 시간의 정신, 그 틀을 보는 도안(道眼)을 열어주는 그런 생명의식이 바로 이 절후주에 담겨 있는 것이다.

상제님께서 "이 24절후주가 좋은 글인 줄을 세상사람들이 모르고 있다. 이마두가 24절후를 지었는데 앞으로 분각이 나리니 분각은 우리가 쓴다."라고 하셨다. 지금 우리가 쓰는 1시간이 60분이요, 1분이 60초요 하는 이러한 분각은 상제님의 공사에 의해서 나온 것이다. 또 "세속에 절후를 철이라 하여 나이가 먹어서도 어린 아해와 같은 짓을 하면 철부지한 아해(아이)와 같다고 하느니라."라고 하셨다.

 

철부지한 인간이라고 상제님께서 말씀하셨는데 지구상에 있는 모든 인간은 철부지이다. 이 우주가 지금 어떻게 바뀌는지 가을인지 여름인지 봄인지 모르고 있다.

이 철에 대한 인식, 때에 대한 정신을 , 즉 우주의 시간의 창조정신에 대해서 근원적인 부분에서 깨지도록 하는 데에도 큰 의미가 있다.

 

"시속에 개벽장이라고 하나니 개벽장이 나올 것을 이름이라." "이제는 가을의 개벽철이다. 천지가 가을의 성공을 하는 개벽철이다."라는 말씀을 하셨다. 이러한 우주의 그 때, 시간의 정신, 그 틀을 보는 도안道眼을 열어주는 그런 생명의식이 이 절후주에 담겨 있다.

 

천지신명이 받드는 마테오 리치 대성사

이마두의 공덕을 세상 사람들이 알지 못하나 천지신명들은 그를 떠받드나니

이마두는 신명계(神明界)의 주벽(主壁)이니라.

항상 내 곁에서 나를 보좌하여 모든 것을 맡아보고 있나니 너희는 마땅히 공경할지라.

이마두가 24절(節)의 역(曆)을 개정하여 때(時)를 밝히매 백성들이 그 덕(德)을 입어 왔으나

이 뒤로는 분각(分刻)이 나리니 분각은 우리가 쓰리라.

이마두는 보민신(保民神)이니라.
(증산도 도전 4:12)

 

 

태을주 수행이 진정한 힐링[healing]이요 웰빙[well-being]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진리의 해답을 꼭 찾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무료책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