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태을주 수행 - 부활의 정신 : 하늘도 다시 태어나고 땅도 다시 태어나고 사람도 다시 태어난다. 갱생주更生呪

by 일신우일신 도생 2013. 4. 21.

갱 생 주(更 生 呪)

 

갱생주 끊어읽기

천지의 개벽이치와 그 질서를 천지인 석자로 풀어놓은 주문이다.

음이 단조롭기 때문에 너무 빠르게 읽으면 자칫 경망스러워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천갱생∨지갱생∨인갱생∨갱생∨갱생∨갱생/ (들숨)
천인천지천천∨지인지지지천/ (들숨) 인인인지인천 / (들숨)

 

更 生 呪
갱 생 주
天更生 地更生 人更生 更生 更生 更生
천갱생 지갱생 인갱생 갱생 갱생 갱생
天人天地天天 地人地地地天 人人人地人天
천인천지천천 지인지지지천 인인인지인천

 

 

 

갱생주 합송 듣기

 

갱생주의 뜻

 

새로 태어난다. 새로운 삶을 산다라는 뜻이다. 갱생주에는 엄청난 뜻이 있다. 하늘도 다시 태어나고 땅도 다시 태어나고 그러므로 인간이 다시 태어나야 한다. 다시 태어나지 않는 인간은 인간이라 할 수 없으며 천지가 받아들이지 않는다.

 

다시 태어나고 다시 태어나고 다시 태어나는 이 때에 하늘이 인간노릇하고 하늘이 땅노릇하고 하늘이 하늘노릇하는 이 천존의 시대에서 땅이 인간노릇하고 땅이 땅노릇하고 땅이 하늘노릇하는 지존시대를 거쳐 이제는 인간이 인간노릇하고 인간이 땅노릇하고 인간이 하늘노릇하는 인존시대로 갈 때에 다시 새로운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나이다.

 

주문을 읽는 것은 단순히 주문을 읽는 것이 아니라 그 주문의 정신으로 사는 것이다. 우리는 다시 태어나고 또 다시 태어나고 매일 매주 매달 매년 다시 태어나야 한다. 이것이 개벽의 정신이다.

 

 

갱생주의 근본정신

 

하늘과 땅의 정신은 순간순간 갱생하는 개벽의 정신이다. 순간순간 이 하늘과 땅은 자기의 정신을 통일하는 방향으로 시간의 정신을 끌고 간다. 천지지심(天地之心), 천지의 마음이라는 것은 생물지심(生物之心), 만물을 낳아 기르는 마음밖에 없다. 그래서 천지대덕왈 생(天地大德曰 生)이다. 천지의 대덕, 큰 덕이란 바로 생명을 낳는 것이다.

 

천지의 마음이란 욕심이 없다. 삿된 마음이 털끝도 없는데 거기에서 생겨난 인간은 욕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망과 바라는 그 되고자 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생명이 무한하지 못하다. 본래의 천지의 그런 생명을 낳아 기르는 순수한 마음으로 돌아감으로써 하늘과 땅, 즉 우주와 함께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이것이 바로 이 생명의 궁극적인 자기수양, 도를 닦는 삶의 목적이다.

 

이 우주의 근본정신이 갱생이다. 항상 자기 스스로를 새롭게 태어나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개벽이다. 개벽(開闢)이란 새로운 생명의 질서를 열어나간다. 하늘과 땅을 새로운 질서로 끊임없이 열어나간다.

그래서 하늘도 땅도 사람도 그러한 순수한 생명의 정신을 갖고 거듭 태어난다. 천지의 시간 정신에서 우주의 1년, 생명 농사를 짓는, 인간농사를 짓는 그 창조의 원리가 봄에는 천인천지천천, 여름은 지인지지지천이다.

 

가을은 인간이 성숙해서 하늘과 땅 부모로부터 태어나서 하늘땅에 있는 모든 문제를 인간이 바로 도의 주인이 되어서 끌러내게 된다. 이것을 상제님께서는 이제 가을의 추수개벽기를 만나 중통인의의 도통이 나오게 되어 있다고 하셨다. 과거에는 상통천문과 하달지리 즉 인간이 태어난 바탕인 하늘과 땅에 대해서만 깨달을 수 있었다.

 

그러나 상제님께서는 이 대우주의 33천이라는 각 천의 세계를 통일하시고, 종적으로는 9천의 세계를 통일하셨다. 9천의 옥경에 계시는 상제님께서 지구로 내려와서 지상, 땅에 인간으로 내려오셔서 대우주를 개벽을 하셨다. 인존시대이기 때문에 인간으로 오셨다. 동방의 문명지방이었던 바로 이 동북의 바로 이 조선땅, 그것도 만국활계남조선(萬國活計南朝鮮)이라고 개벽공사로써 다 판짜놓고 마지막 개벽으로 매듭지어지는 이 조선의 남쪽땅 남조선 바로 인류를 살리는 곳에 오셨다.

 

'만국활계는 남조선이라' 하신 말씀처럼 여기에서 이제 매듭을 짓는데 그 매듭을 짓는 이 자리에서 상제님이 오셔서 인인인지인천 이제 사람이 하늘도 땅도 인간도 뜯어고치면서 진정으로 인간이 궁극적인 생명기름의 목적을 실현한다.

 

갱생주는 가을개벽의 부활정신을 노래한 것이다. 즉 다시 태어남의 축복, 은혜, 감사함과 개벽정신을 우주의 창조원리에 그 시간의 정신을 담아서 노래하는 것이 갱생주이다. 우주의 근본정신은 갱생이다. 항상 자기 스스로를 새롭게 태어나게 하는 것이다.

 

갱생주는 글자 그대로 다시 살았다, 다시 산다는 뜻이다. 갱이라는 것은 다시 갱자이다. 이것은 개벽기에 부활의 정신을 담고 있는 주문이며, 천지의 생성원리를 아주 간단히 정리를 해 놓았다. 선천개벽 이래로 이 하늘과 땅의 생명창조원리, 만물을 낳아서 기르는 그 창조원리가 어떻게 되어 있는가?

 

그래서 천갱생 지갱생 인갱생, 하늘도 다시 살리시고 땅도 다시 살리시고 인간도 다시 살리신다. 하늘도 다시 태어나고 땅도 다시 태어나고 사람도 다시 태어난다. 다시 살고 하늘도 땅도 인간도 다시 살고 또 살고 또 다시 태어나는 도다. 부활의 도다.

 

그 부활의 정신이, 갱생하는 근원의 정신이 우주의 창조정신의 그 과정이 천인천지천천, 봄은 천리지상으로써 하늘이 하늘 노릇 땅 노릇 인간 노릇을 한다. 여름에는 지인지지지천, 선천의 여름은 땅이 만물을 내서 기르기 때문에 땅이 하늘 노릇 땅 노릇 인간 노릇 이런 인간의 기운을 열어주는 인간 생명의 어떤 기틀이 된다.

 

가을은 인인인지인천이다. 상제제님도 인간으로 오셔서, 하느님이 인간으로 오셔서 인간이 이제 하늘 노릇, 하늘의 길도 열고 개벽을 하고 땅도 개벽을 하고 인간의 세계도 개벽을 하는 인존시대다.

 

가을개벽의 부활정신을 노래한 것 이것이 바로 갱생주이다. 이 다시 태어남의 축복, 은혜, 감사함을 개벽정신을 이 우주의 창조원리에 그 시간의 어떤 정신을 담아 가지고 노래하는 것이 바로 이 갱생주이다.

 

 

태을주 수행이 진정한 힐링[healing]이요 웰빙[well-being]다.!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진리의 해답을 꼭 찾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무료책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릭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