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하나님 아버지 강증산 상제님의 인류구원의 목적

by 도생(道生) 2017. 12. 21.

참하나님 아버지 강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 참진리 시리즈

62. 아버지 하나님 상제님께서 후천대개벽 상황에 인류를 구원하는 목적

 

 

 

 

 

 

 

 

 

 

최근 국내와 국외의 TV와 영화를 보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세계전쟁과 전염병(좀비 영화), 자연재해 등을 다룬 영화가 많이 상영되고 있습니다.

 

그런 영화의 결론을 보면 슬픈 결말보다는 대부분이 인간애와 희생으로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원하고 지구 평화를 지켜내는 등 해피앤딩의 결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현실도 TV나 영화처럼 될 수 있을까요?

 

국지적인 성격의 전쟁과 전염병과 자연재해라면 지구촌 인류가 서로 힘을 합쳐 위기에 처한 사람을 구원하여 재난을 극복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인류가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문명적 재앙과 자연재난이 닥치면 과연 어떻게 될까요?

 

 

 

 

 

 

 

 

이 세상은 지구촌 인류의 생사를 가름하는 문명적 대재앙과 파천황적인 자연재난의 위기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대자연(우주)은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목적성을 가지고 인과율에 따라 주기적으로 자기 정화를 합니다.

129,600년 우주 1년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시기마다 천지개벽 현상이 일어납니다.

 

 

 

동양 문화권에서는 이를 우주의 이법(理法)에 따라 일어나는 천지개벽(天地開闢)이라고 말합니다. 

 

천지개벽의 현상을 현대 과학은 지축의 주기적 이동과 빙하기의 주기적 변화로 밝혀냈습니다. 

우주 1년의 4대 개벽 중에서도 가을개벽은 그 규모가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총체적으로 뒤바뀌기 때문에 후천대개벽이라고 합니다.

 

 

 

 

 

 

 

 

 

동양 문화권에서는 우주 대자연, 곧 천지(天地)를 단순히 텅 빈 공간과 물질적인 별자리로 본 것이 아니라 생명의 근원, 생명의 기운을 내려주는 천지부모로 여기며 살아왔습니다. 더불어 천지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를 상제님이라고 불러왔습니다.

 

 

 

 

천지의 목적은 우주 1년 동안 인간농사를 짓는 것이며, 천지를 다스리시는 하나님 아버지, 상제님은 인간 농사를 짓고 추수하시는 추수관이십니다.

 

광대무변한 우주는 자신의 모습을 지상에 문명화시키면서 경이롭고 위대한 모습을 드러내며 우주의 참모습을 세상에 드러내는 문명의 주인공은 인간입니다. 결국, 인간은 우주의 열매, 우주의 꿈과 소망을 이루는 절대적 존재입니다.

 

 

 

 

 

 

 

 

인류의 종교 문화사에서 각 종교의 성자들이 나타나 언어는 다르지만, 우주를 다스리는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곧 상제님이 계시고 그 아버지 하나님이 후천대개벽기에 인류를 구원하러 인간 세상에 오신다고 하였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아버지가 바로 147년 전 이 땅에 오신 강증산 상제님이십니다.

 

 

 

하나님 아버지이신 강증산 상제님은 지구촌 인류를 낳고 길러주신 참부모님이십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지구촌 인류는 천지의 꿈과 소망을 현실 세계에 펼치는 천지의 열매이며 천지의 자식입니다.

 

지구촌 인류가 감당할 수 없는 자연과 문명의 대재난이 발생하는 시기, 바로 후천대개벽의 상황에서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상제님의 인류구원의 목적은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함입니다.

강증산 상제님의 인간 강세가 인류구원이 목적이지만, 지상의 인간이 구원받음으로 인해서 생명의 뿌리인 천상의 조상님들도 구원받게 됩니다.

 

조상과 자손이 함께 사는 후천 5만 년의 선경세계가 펼쳐지기 때문에 결국 아버지 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의 인류구원은 하늘과 땅과 인간이 모두 구원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천상 보좌에서 인간으로 강세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인류구원의 목적은 후천개개벽의 상황에서 지상과 천상의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고, 신인합일(神人蛤一)로 건설되는 후천 조화 선경세계의 세상에서 성숙한 인간, 천지의 꿈과 이상의 결정체로서 인존(人尊) 세상을 열어 놓으시기 위함입니다. 

 

 

 

 

 

 

 

 

 

인류를 구원하는 천지인 우주 삼계의 주재자 하나님 아버지 강증산 상제님

http://gdlsg.tistory.com/1986

 

 

 

인류를 구원하는 지존무상의 하나님 아버지 강증산 상제님

http://gdlsg.tistory.com/1987

 

 

 

인류를 구원하는 강증산 상제님의 다른 호칭 미륵부처님, 천주님, 한울

http://gdlsg.tistory.com/1988

 

 

 

인류를 구원하는 하나님 아버지 강증산 상제님께서 내려보낸 선천 종교의 성자들

http://gdlsg.tistory.com/1990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중

 

 

우주의 주신(主神), 하나님 아버지가 인간으로 오셨다.

 

이 하나님 아버지는 천상 보좌에서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神)들의 세계를 통치하시는 통치자 하나님이며 인격신 하나님이시다.

이 하나님 아버지를 예로부터 동방 문화에서는 '상제님'이라 불러왔다.

 

 

 

'상제(上帝)란 더 이상이 없는, 천상의 가장 높은 지존의 보좌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라는 뜻이다.

천상 보좌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 강증산 상제님께서 100여 년 전에 동방 한국 땅에 인간으로 강세하셨다.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당신님의 존호(尊號)를 시루 증甑 자, 뫼 산山 자, 증산(甑山)이라고 하셨다.

 

 

존호란 누구도 쉽게 부를 수 있는 호칭으로 상제님의 존성(尊姓)을 붙여서 말하면 강증산 상제님이다.

 

 

강증산 상제님의 존호에서 시루 증甑 자, 그 시루가 무엇인가?

이것은 참으로 독특한 동방의 음식 문화 상징이다.

 

시루는 본래 떡을 찌는 그릇인데, 영어로는 라이스 케이크 스티머라고 한다.

그 떡을 쪄내는 그릇이 바로 시루다.

 

 

 

시루는 한마디로 성숙을 뜻한다.

하나님 아버지 강증산 상제님께서 존호에 시루 증甑 자를 취하신 것은,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로서 인간 몸으로 오셔서 인간 문화의 궁극적인 성숙과 인류구원의 목적을 완성한다는 것을 드러내신 것이다.

 

시루는 하나님 아버지의 정신과 존재 목적을 표상하는 것이다.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세상에 시루만큼 큰 그릇이 없나니, 황하수의 물을 길어다가 부어 보아라, 아무리 부어도 시루에 물을 못 채울 것이로다. 시루는 황하수를 다 먹어도 오히려 차지 않으니 천하의 그릇 중에 제일 큰 것은 시루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38:4~5)라고 말씀하셨다.

 

이는 곧 '인류 역사상, 아니 우주 역사상 가장 도량이 큰 인물은 이 우주의 통치자인 나다!"라고, 강증산 상제님 도(道)의 그릇을 상징적으로 말씀해 주신 것이다.

 

 

이처럼 강증산 상제님의 존호에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인간 세상에 오셔서 인류 구원을 완성하신다는 구원의 방식과 목적이 담겨 있다. 또한, 여기에는 당신님의 신격(神格)과 도격(道格)이 이 우주에서 가장 높은 신(神), 지존자의 보좌에 계심과 천지 만물 통치의 심법이 어떠한가 하는 것이 깃들어 있다.

 

 

 

천상 호천금궐에서 이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본래 호칭이 상제님이요, 강증산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셔서 취해 쓰신 존호가 바로 '증산'이다. 그래서 우리는 상제님을 '증산상제님', 존성을 더 붙여 '강증산 상제님'이라고 부른다.

 

온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나님 아버지, 참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셔서 열어주신 진리의 열매가 바로 증산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