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삶의 가치와 인생의 의미와 목적

by 도생(道生) 2018. 7. 27.

무의미하고 무목적인 삶을 벗어나 삶의 가치를 높진정한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찾다. 

 

 

 

 

 

 

 

 

 

 

 

증산도 충남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진정한 인생의 의미와 목적, 그리고 삶의 가치를 찾아준 증산도

 

이른 나이라면 청소년기에, 일반적으로 성인이 된 이후에는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보거나 때론 자신에게 가장 원초적인 질문도 던질 것입니다.

 

삶이란 무엇인가? 인생이란 무엇인가? 인생의 의미와 목적은 과연 무엇인가? 과연 신(神)은 존재하는가? 라는 질문일 것입니다.

 

 

 

제가 지천명(知天命)을 넘기기 전까지만 해도 마음의 여유를 가질 틈도 없을 정도로 바쁘고 덧없고 무미건조한 삶을 살아왔습니다. 바쁜 생활에 해가 뜨면 또 하루가 시작되나보다 했고, 해가 지면 하루가 갔다고 생각했고, 봄이 오면 또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된다고 생각하며 지냈습니다.

 

어찌 보면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삶의 가치와 인생의 의미와 목적의 화두가 제게 있어서는 사치였을 정도로 바쁘게 살았습니다.

 

 

 

 

 

 

 

 

 

 

저는 아내와 남매를 둔 평범한 한 집의 가장입니다. 

남편과 아버지, 그리고 한 집의 가장으로 바쁘게 살다 보니 인생의 의미와 목적, 진정한 삶의 가치 등을 생각할 겨를이 없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어려서부터도 세상에 업적을 남기거나 이름을 날린 사람들과 같은 인생은 꿈꾸지도 않았습니다.

 

 

 

제가 50을 넘기면서부터 가끔 제 삶을 뒤돌아보게 되었고, 인간의 삶의 가치는 무엇인가? 인생의 의미와 목적은 무엇인가?를 자주 생각하게 됐습니다.

 

 

 

사람마다 삶의 가치와 인생의 의미와 목적이 평가하는 것이 제각각이겠지만, 지구촌 70억 인류의 다양성을 포용하면서도 그것을 뛰어넘는 인류의 보편적이고 영속적인 삶의 가치, 진정한 인생의 의미와 목적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지구촌에 천차만별의 사람이 있다지만, 부귀와 권력을 가진 사람이라도 절대 거스릴 수 없는 것이 바로 생로병사의 원칙일 겁니다. 저는 생로병사와 같이 세상 누구도 벗어날 수 없는 절대 법칙이 자연의 질서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대자연의 질서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존재 의미, 즉 인생의 의미와 목적은 무엇이며 삶의 가치는 무엇인가라는 것을 깊게 생각하게 됐습니다.

 

 

 

숱한 의문을 풀기 위해 고심하던 중 우연히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서는 어디서도 듯지도 보지도 못한 완전히 새로운 진리 이야기가 방송되고 있었습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 1년과 지구 1년, 그리고 인생의 의미와 목적 등의 진리 이야기는 제가 TV 앞을 못 떠나게 했습니다.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시대가 끝나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새 역사 이야기는 참으로 놀라웠습니다.

 

 

 

 

 

 

 

 

 

 

선천 5만 년의 역사 속에서 살아간 인간이 문명과 문화를 발전시키면서 예수, 석가와 공자 등 성자들의 가르침으로 바르게 사는 시대였다면, 가을개벽기에는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과 참진리를 찾는 전혀 다른 인간의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우주의 통치자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선천 5만 년 동안 그토록 찾아 헤매던 참하나님을 만나고 참진리를 만나는 축복과 은혜로운 삶을 살 수 있는 때라는 것이었습니다.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움직인 사람들의 삶도 소중하지만,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는 가을개벽기에는 진정한 삶의 가치를 찾고 추구하는 삶,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성취하는, 새 시대 신인간(新人間)의 삶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진리 이야기가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상생방송을 몇 날 며칠을 시청하고 나서 증산도 진리를 더 공부하기 위해 증산도 도전道典. 춘생추살, 개벽실제상황 등 증산도 진리 관련 서적을 읽고 또 읽었습니다.

 

각 종교의 경전에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유익한 좋은 말씀이 쓰여있고 각 종교의 성직자들도 좋은 말씀을 통해 삶의 가치와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말해주십니다. 그러나 그분들의 말씀보다 백배 천배 더 옳고 감동을 한 것은 증산도 진리 이야기였습니다.

 

 

 

증산도 진리 서적에는 인류 문명이 탄생하고 발전하는 시기인 지나간 선천 5만 년의 인간 삶의 가치와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설명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인간이 성숙하고 발전을 넘어 성숙한 문화가 나오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이 추구해야 하는 진정한 삶의 가치와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아주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몇 달 동안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집중적으로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고 난 후산도 도장을 방문했습니다.

도장의 책임자분과 길고 긴 진리 도담(道談)을 나눈 끝에 증산도 도생(道生)이 될 것을 약속하고 21일 동안 태을주 수행 정성 공부와 진리 교육을 받았습니다.

 

 

 

 

 

 

 

 

 

 

상생방송 시청과 증산도 진리 관련 서적 탐독, 그리고 도장에서 진리 교육을 받고 증산상제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에 이제 막 첫발을 내디딘 새내기 도생(道生)이 됐습니다.

 

 

세상에는 봉사하면서 삶의 가치를 찾는 사람, 배움을 통해서 삶의 가치를 찾는 사람, 종교를 통해서 삶의 가치를 찾는 사람 등 수많은 부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그분들의 삶도 가치 있고 소중한 삶이지만,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는 가을개벽기에 진리로써 인류를 구원하고 상생의 후천 조화 선경세계로 함께 나아가는 삶이 이 시대가 간절히 원하는 가치 있는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천지가 낳아서 길러온 인간이 천지부모님의 뜻과 이상을 지상에 실현하는 것에서 진정한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하나님의 참진리 증산도를 만나 참다운 삶의 가치를 찾고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자손을 위해 언제나 기도하고 음호해 주시는 조상님들의 큰 은혜에 깊이 감사 올립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천지부모(天地父母)님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진정한 삶의 가치를 찾고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분명히 알고 성취해가는 후천 5만 년의 인류 보편의 생활문화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