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간의 위대한 여정 궁극의 정신세계를 찾아서

by 일신우일신 도생 2018. 10. 27.

인간의 존재 의미와 목적, 인간 완성을 성취하기 위한 인간의 위대한 여정

천지(天地) 대자연과 하나 되는 홍익인간의 삶, 그 궁극의 정신세계를 찾아서

 

 

 

 

 

 

 

 

 

 

 

 

 

증산도 경남 지역 마ㅇㅇ 도생(道生) - 홍익인간의 삶을 위한 인간의 위대한 여정, 궁극의 정신세계를 찾아서

 

우리는 학교와 가정, 그리고 사회생활에서 인간다움을 추구하고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이타심과 배려를 배우고, 때론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기심과 경쟁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답습합니다.

 

 

이 세상의 모든 어머니가 그렇듯 저 역시도 어려서부터 보아온 어머니의 모습에서 무조건적인 이타심을 보고 배웠습니다.

그리고 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선의의 경쟁이라는 명분으로 친구들과 경쟁하는 이기심도 배웠습니다.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속에서 옳고 그르고 바르고 잘못된 것을 사회적 규범과 각자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판단을 할 수 있지만, 우리의 몸속에는 이타심과 이기심과 같은 상생(相生)과 상극(相克)의 DNA가 존재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타심과 이기심의 배려와 경쟁 속에서 세상은 하나로 어우러져 인류는 안정과 발전을 이루어왔습니다.

 

 

 

 

 

 

 

 

 

 

공부하기도 바빴던 학창시절 인간의 존재 의미와 목적, 인간 완성이란 도대체 무엇이며, 무엇진리이고 궁극의 정신세계는 무엇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인간이 본질 문제와 진리, 궁극의 정신세계 등 오늘의 첨단 문명을 이룬 인류 역사 인간의 위대한 여정을 알아보기 위해 학교와 도서관에서 종교와 역사와 문화에 관련된 책을 읽어봤지만, 각기 자기 분야에 관한 것만 나올 뿐이었습니다. 

 

 

어린 나이에 세상 경험도 일천하고 지식도 많이 부족하여 지혜를 얻기 위해 동서양 철학책을 닥치는 대로 읽었습니다.

서로 다른 세상에서 살았고 가치 기준도 달랐지만, 그래도 세상 사람들이 인정하는 동서양의 위대한 성현들이 정의하신 내용을 공부했습니다.

 

 

 

 

 

 

 

 

 

 

 

동서양 철학자들이 당시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자신의 가치관을 잃지 않고 궁극의 정신세계를 찾아 나섰던 인간의 위대한 여정을 하나둘 알아갔습니다.

 

 

 

종교의 발전사, 역사의 발전사, 문화의 발전사, 철학의 발전사에 대한 지식을 책을 통해서 조금씩 통해 습득해 갔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정치와 철학과 문화와 역사 등을 아우르는 인류의 보편적 세계관과 인간관을 가진 참진리가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하고 인간의 문명과 문화의 근간이 되는 궁극의 정신세계를 찾아서 서점과 도서관을 자주 습니다.  

 

 

 

 

 

 

 

 

 

 

종교방송을 시청하기 채널을 돌리던 중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는데, 상생방송은 기성종교 방송과는 차원이 달랐습니다.

상생방송은 자신의 종교 교리를 알리고 교세 확장을 위한 일반적인 기성종교 방송의 범주를 넘어섰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역사와 종교와 철학과 과학과 인문학 등 인류 역사를 이끌어온 문명과 문화, 궁극의 정신세계까지 인류의 물질적인 유산과 정신적인 유산 등을 다룬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었습니다.

 

 

상생방송 프로그램 중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새로운 역사를 열기 위해 걸어온 인류 역사의 위대한 여정과 천지의 꿈을 이루기 위해 걸어온 인간의 위대한 여정을 너무나 잘 설명해 주었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역사 강의지만, 사건과 인물과 시대만 가르쳐왔던 기존의 죽은 역사교육이 아니라, 아직도 살아 숨 쉬는 인간의 위대한 여정을 밝혀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동서양 종교와 철학이 찾고자 했던 궁극의 정신세계까지도 담겨 있었습니다.

 

 

 

증산도의 인간관과 수행관은 궁극의 정신세계를 찾아서 헤매던 저에게 <환단고기 북콘서트>와 더불어 큰 깨우침을 주었습니다. 

 

성통광명(性通光明)하고 제세이화(在世理化)하여 홍익인간(弘益人間)하는 인간의 위대한 여정임을 알게 됐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에서는 하늘(우주)에 대한 정의, 신(神)에 대한 정의, 역사에 대한 정의, 인간에 대한 정의, 마음에 대한 정의 등 제가 그동안 궁금해 왔고 찾았던 진리를 전해 주었습니다.

 

 

 

증산도의 우주관 교리는 대자연의 섭리로 돌아가는 천지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기 위한 인간의 위대한 여정을 잘 설명해 주었습니다.

 

 

 

 

 

 

 

 

 

 

학창시절 인간의 본질 문제를 시작으로 궁극의 정신세계를 찾아 나섰던 저의 진리 여정은 우주 변화의 원리를 통해 천지 만물의 변화를 알고, 하늘과 땅의 이상을 성취하는 인간의 위대한 여정까지 진리의 모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깊은 진리의 세계까지는 모르지만,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의 진리를 신앙하고 세상 사람에게 참진리를 전하면서 완전한 진리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도록 노력하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하늘과 땅과 인간이 상생으로 하나 되는 세상을 여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대우주 통치자 하느님 아버지 증산상제님과 하느님 어머니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