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한국사 공부와 뿌리깊은나무 우리역사 바로알기

by 도생(道生) 2018. 10. 26.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위해 아이들이 사서 본 <뿌리 깊은 나무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아이들과 한국사 공부를 하던 중 우연이 시청한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통해 다시 찾은 우리 역

 

 

 

 

 

 

 

 

 

 

 

 

 

증산도 전남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우리의 역사 한국사 공부 <뿌리 깊은 나무 우리 역사 바로 알기>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도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력하며 지습니다.

제가 학교 다닐 때와는 달라진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관한 것과 또 앞으로의 진로에 관한 생각을 주고받는 시간을 자주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우리 역사에 관심을 두고 한국사 공부를 하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됐고, 아이들은 국가공인인증 시험인 한국사능력검정시험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국사편찬위원회의 주관으로 치르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일부 대학교와 공무원, 공기업 등에 취업할 때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한창 뛰어놀 나이에 친구들과 경쟁할 수밖에 없는 입시 위주의 교육 현실이 안타까웠습니다.  

아이들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고 한국사 공부를 하기 위해 교학사에서 펴낸 <뿌리 깊은 나무 우리 역사 바로 알기>를 읽고 있었습니다.

 

 

오래전 국사 시간에 공부했던 한국사를 되새겨볼 겸 해서 <뿌리 깊은 나무, 우리 역사 바로 알기>를 한 번 쭉 읽었는데 봤는데, 예전에 배웠던 한국사 내용과 달라진 것이 없었습니다.

 

 

비가 오는 어느 날 아이들과 tv를 보던 중 채널을 돌리다가 우연이 상생방송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하게 됐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하고 우리 가족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학교에서 배운 한국사 대부분이 일제 식민사관에 의해 조작된 역사라는 이야기가 처음에는 마음에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나와 내 아이들이 한 한국사 공부가 헛공부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아 다음날 서점에서 『환단고기』 완역본을 사서 아이들과 같이 읽었습니다. 『환단고기』는 우리의 역사뿐만 아니라 인류의 창세 역사까지도 모두 알려주는 소중한 책입니다.

 

 

 

가족이 상생방송 애청자가 되어 <환단고기 북콘서트> 다른 편도 아이들과 함께 시청하면서 제대로 된 한국사 공부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상생방송에서 방하고 있는 역사 관련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한국사가 왜곡되고 조작된 역사라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주관하는 국사편찬위원회를 비롯하여 동북아역사재단과 한국학중앙연구원, 대학의 사학과 등이 모두 일제 식민사관을 추종하는 식민사학자들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국민이 학교에서 배우는 한국사 공부는 조선총독부가 만든 한국사입니다.

 

 

식민사학자들이 조작한 역사로 인하여 교학사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위해 펴낸 <뿌리 깊은 나무, 우리 역사 바로 알기>까지도 일제의 조선총독부가 주장한 내용이 그대로 담겨 있었습니다.

 

 

뿌리 깊은 나무는 아무리 거센 비바람이 불어도 쓰러지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중화 사대주의 사관과 일제 식민주의 사관에 의하여 환국과 배달국, 그리고 고조선 한민족의 뿌리 역사가 송두리째 사라져버렸습니다.

 

 

 

 

 

 

 

 

 

 

일본 제국주의가 한반도를 영구지배하기 위해 우리의 뿌리 역사를 잘라 내버렸습니다.

학교에서는 일제가 조작한 거짓 역사를 아무것도 모르는 학생은 진짜 역사로 알고 한국사 공부를 하고, 뿌리역사가 사라진 우리나라는 정체성이 없는 민족이 되어 지난 70여 년 동안 이념 논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역사 왜곡 등 동북아의 역사전쟁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은 역사 주권을 넘어 영토주권까지 빼앗으려 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한漢족이 동북아 역사의 주인공이라고 주장하고, 일본은 역사를 조작하여 자칭 천손민족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이 깊게 뿌리내린 우리의 상고 역사와 고대역사의 뿌리를 잘라내고도 모자라 우리의 미래까지 도둑질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일제 식민사학의 후예들에 의해 뿌리 깊은 나무의 뿌리역사가 잘려나가 뿌리 없는 한국사가 되었습니다.

일본과 중국에 의해 잘려나간 뿌리 역사 때문에 올바른 우리의 역사, 참된 우리 역사를 바로 알기란 사실상 불가능한 현실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비록 불의한 역사가 승리한 듯 보이지만, 정의가 반드시 승리하는 것이 역사의 섭리이듯 우리의 뿌리 역사는 반드시 복원될 것입니다.

 

 

역사가 단순하게 지나온 기록이 아니라 우리의 미래까지 좌우하는 것임을 안다면 한국사 공부, 올바른 역사 우리 역사 바로 알기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도 알 수 있습니다.

 

 

 

 

 

 

 

 

 

 

『환단고기』에는 학교의 한국사 공부에서 절대 배울 수 없는 문화의 원형인 정신문화가 있었습니다.

구촌 인류가 한마음으로 살았고, 아직도 지구촌 전역에 공통된 문화코드가 전해오고 있습니다.  

 

 

 

증산도 도장에서 대자연의 섭리를 주재하시는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과 우주 변화 원리에 의해 돌아가는 역사의 섭리 등을 공부하면서 참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의 진리, 증산도의 진리는 절대로 공명정대하고 불의를 뿌리 뽑고 정의를 규명하는 진리다. 또 대자연의 섭리라 하는 것은 지극히 공명정대한 것이다. 공명정대한 진리 속에서 공명정대하게 살아야 하지, 삐꾸러지게 살려고 할 것 같으면 진리가 절대로 용서를 않는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는 인류 창세 역사시대부터 지구촌 인류가 섬겨온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을 신앙하는 참진리의 고향이며, 지구촌 인류가 새롭게 맞이할 후천 5만 년의 새 역사를 열어가는 참진리의 메카입니다.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면서 역사의 진실을 알리고 참진리를 전하는데 성경신을 다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대자연의 섭리에 따라 우주의 여름과 우주의 가을이 바뀌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하신 대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