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배금주의와 물질만능주의(황금만능주의)

by 도생(道生) 2018. 10. 30.

물질(돈)을 최고의 가치로 알고 마치 신(神)처럼 숭배하는 배금주의(拜金主義)와 물질만능주의

자본주의의 탐욕이 낳은 폐해, 황금만능주의 때문에 매몰된 인간의 근본 도리와 가치관

 

 

 

 

 

 

 

 

 

 

 

 

증산도 충북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신(神)이 된 물질, 배금주의와 물질만능주의(황금만능주의) 세상

 

예나 지금이나 인간이 삶을 영위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돈입니다.

자본주의 세상이 아니더라도 세상을 살아가는데 돈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입니다.

 

 

근현대에 들어서면서 시장경제 자본주의 시스템이 지구촌에 빠르고 깊이 리를 내렸습니다.

지구촌이 자본주의화 되면서 배금주의와 물질만능주의(황금만능주의) 역시 급속하게 퍼져 나갔습니다.

 

 

인간의 권위와 존엄성이 돈으로 측정하는 세상이 되면서 인간의 근본 도리와 가치보다는 돈을 최고로 아는 배금주의와 황금만능주의(물질만능주의)가 현실 사회에 만연하게 됐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곧 행복'이라는 웃지 못할 공식이 통용되기 시작했니다. 

 

 

 

 

 

 

 

 

 

 

학교에서는 인간의 근본 도리를 가르치는 인성교육은 뒷전이 됐고 자연스럽게 친구와 경쟁하는 것부터 배우면서 인간의 보편적 가치는 추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어려서부터 생존경쟁의 틈바구니에서 산 아이들은 학교를 졸업하고 성공 지향적인 삶, 출세 지향적인 삶을 살면서 인간의 소중한 가치는 점차 사라져갔고 급기야 인간의 정신적 가치마저도 물질의 지배를 받는 세상에 이르렀습니다.

 

 

사람이 물질을 지배하는 세상에서 물질이 사람을 지배하는 세상으로 탈바꿈한 현대 사회는 과거 어느 탈주자의 말처럼 돈이 있고 없음에 따라서 무전유죄(無錢有罪) 유전무죄(有錢無罪)의 초법적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부익부 빈익빈의 양극화, 정경유착 등 적폐를 양산하고 사회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면서 돈은 인간 사회의 모든 가치를 압도하는 신(神)이 되었습니다. 

 

 

돈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돈을 벌기 위해 인생을 허비하는 배금주의와 물질만능주의(황금만능주의) 문제는 굳이 신문과 방송을 통하지 않더라도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목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인들과도 지구촌이 배금주의와 황금만능주의(물질만능주의)의 수렁 속에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두고 안타깝다는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우연히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종교방송이면서도 인간의 존엄과 가치에 대한 인성교육에 관한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중간중간에 나오는 증산상제님의 말씀은 저의 마음 깊이 들어왔습니다

 

 

왜? 이 세상이 이렇게까지 되었는지와 앞으로 어떤 세상이 열릴 것인지에 관한 상제님의 말씀을 시청하면서 증산도가 도대체 어떤 종교단체인지 알고 싶어졌습니다. 서점에서 증산도 관련 서적도 사보고 근 반년 동안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야말로 참진리라는 확신을 했습니다.

 

 

배금주의와 물질만능주의(황금만능주의)가 성행하는 이 세상이 불합리한 사회처럼 보이지만, 상극의 선천 5만 년을 끝내고 상생의 후천 5만 년 새역사를 창조하기 위한 산고의 진통임을 알게 됐습니다. 

 

 

 

 

 

 

 

 

 

 

개인주의와 불평등이 판치고 배금주의와 황금만능주의(물질만능주의)의 불합리하고 무질서한 상극(相克) 세상은 해원(解寃)의 과정을 통해 상생의 새역사가 시작됩니다. 

 

인생의 참의미, 생명의 존엄성, 인간의 근본 도리와 가치, 대자연의 섭리와 인간의 역사, 언제나 자손과 함께하시는 천상의 조상님과 우주를 다스리시는 대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알게 되면서 저 역시도 새롭게 태어나는 계기가 됐습니다.

 

 

 

어지럽고 혼탁한 세상에서 한 줄기 빛처럼 다가온 증산도 상생방송은 제가 인간으로서 반드시 걸어가야 할 길을 안내해 준 진리의 등대였습니다.

 

참다운 가치와 참진리를 전해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크심 은혜에 깊이 감사 올리며 상제님의 하사(天下事)에 일념 하는 참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분열과 대립의 상극(相克) 세상을 끝 막고 인류 문화가 성숙하는 상생(相生)의 후천 5만 년 조화선경 세계를 열어주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