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9년 1월 2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1. 7.

대자연의 섭리로 열리는 우주의 새 질서 상생(相生)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월 7일 ~ 2019년 1월 13일

 

 

 

 

 

 

 

 

 

 

 

 

문화(文化)는 인류의 삶의 근간(根幹)입니다.

문화(文化)에는 인간 삶의 근본이 되는 대자연의 본성인 하늘의 문화가 있고, 하늘의 뿌리문화가 역사가 진행된 과정에서 발생한 물질적 또는 정신적 과정의 산물로서 인류 문화가 있습니다.

 

 

이질적인 것 같지만, 천문(天文)과 인문(人文 = 지문地文)은 둘이면서 하나입니다.

보편적이면서 초월적인 천문, 그리고 인문은 역사가 흐르면서 지역과 인종, 그리고 시간에 따라 다양한 문화로 발전해 갑니다.

 

 

인류 창세 역사 때는 현재보다 문명적으로 발전하지 못했지만, 천지 광명(光明)을 체험하고 살았던 시절이었습니다.

하늘과 땅을 천지부모로 받들며 하늘 같은 마음으로 살았던 인류 창세 역사 시절의 인류 문화는 『환단고기』에 나와 있는 천지광명 사상을 통해서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류 역사가 문명화되면서 인류의 뿌리문화인 천지광명의 문화와 사상을 점차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하늘 중심에서 땅 중심으로, 이제는 인간 중심으로 인류 문화가 바뀌면서 근본보다는 지엽적인 부분에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문화의 다양성이란 측면에서는 많은 발전을 이루었지만, 그로 인해 대립과 갈등도 확산되었습니다.

 

 

 

우주의 가을세상은 인류의 뿌리문화를 회복하면서 지구촌에는 다양한 문화가 대립과 갈등 없이 서로 상생으로 공존하는 새 문화가 출현합니다. 150여 년 전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공사(天地公事)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인류가 맞이할 우주의 새 역사 설계도, 인류 역사의 이정표를 짜셨습니다.  

 

 

 

 

 

 

 

 

 

 

 

상생(相生)으로 열리는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 세상은 지난 선천(先天) 상극(相克)의 역사 속에서 사라진 뿌리문화를 복원하고 각 문화권 문화의 정수(精髓)를 뽑아 모아 통일 문화, 열매 문화가 열립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이 하나 되는 조화(造化)의 문화, 지구촌을 넘은 우주의 대통일의 문화가 대자연의 질서로 열리지만, 인간이 만들어가는 역사이기도 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이 우주가 새롭게 태어나고, 지구가 새롭게 태어나고, 인간이 새롭게 태어나는 가을우주의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나갑니다.

 

 

 

 

 

 

 

 

 

 

 

상생의 생 역사와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월 2주차 주간 추천프로그램은 책으로 만나는 가을개벽문화 <92회 과학의 탄생>, 궁금해요 증산도 시즌2 <3회 상제님의 청년 시절>,  역사토크 시간여행 강원 <25부작>입니다.

 

 

 

가을우주의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책으로 만나는 가을개벽문화 <92회 과학의 탄생>

 

고대 그리스 로마, 중세 시대, 이슬람 과학, 대항해 시대 등 인류사의 전환점을 가져온 서양 과학의 기원을 알아보고 과학이 인류에게 끼친 영향, 근대 과학의 성립을 이끈 것은 무엇인가를 알아봅니다.

 

 

우주 통치자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궁금해요 증산도 시즌2 <3회 상제님의 청년 시절>

 

근대 역사의 출발점이 된 동학혁명 등 인간으로 오신 증산상제님의 청년 시절은 그야말로 격동의 시기였습니다.

민초들의 삶에 깊이 들어가셔서 고통을 함께하시며 광구천하의 큰 뜻을 세우시는 상제님의 청년 시절을 알아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역사토크 시간여행 강원 <25부작>

 

강원도에서 일어난 역사적 사건을 출연진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재구성해서 강원도의 역사를 재미있고 알기 쉽게 풀어냅니다.

역사토크 시간여행 강원을 통해서 안방에서 역사 속의 강원도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인류의 미래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인(天地人)이 하나 되는 상생의 새 문화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월 7일 ~ 2019년 1월 13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주일가(宇宙一家) 대통일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19년 1월 7일 ~ 2019년 1월 13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