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원시반본 사상은 생존법칙과 우주정신

by 도생(道生) 2019. 1. 27.

참하나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의 원시반본(原始返本) 사상

생명과 진리의 근원을 찾는 원시반본은 가을우주의 생존법칙이며 우주정신

 

 

 

 

 

 

 

 

 

 

 

 

뿌리가 무성하고 깊이 뿌리를 내려서 자양분을 공급할 때 실한 열매가 열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뿌리가 부실하면 온전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뿌리가 썩을 때는 열매가 열릴 수 없습니다.

 

 

우주의 질서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으로 전환하는 후천대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절대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대자연의 섭리 원시반본(原始返本) 사상의 소중하고 큰 가르침을 내려주셨습니다.

우주정신 원시반본 사상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고 거부할 수 없으며 우주 안에 존재하는 모든 만물의 생존법칙입니다.

 

 

초목(草木)의 생존을 위해 외부 영향을 받는 것도 있지만, 일차적으로 뿌리에서 올라온 자양분을 매개로 꽃이 피고 열매를 맺는 것이 제1의 생존법칙입니다. 인간이 한낱 미물에 불과한 것으로 여기는 풀과 나무 등의 작은 존재에 적용되는 증산도 원시반본 사상은 모든 존재의 생존법칙으로 대자연의 법칙이며 우주정신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대자연의 질서로 보면 우주 1년의 봄과 여름이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때입니다.

대자연의 질서가 지금 우주 1년의 봄여름 동안 천지만물을 낳고 길러 왔는데, 우주의 이법을 역사에 실현해온 우주의 열매인 인간을 추수하는 가을개벽기입니다.

 

 

 

우주의 가을개벽기를 맞아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성숙과 통일의 가을우주를 열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증산도는 인간으로 오신 추수관 증산상제님께서 창도(創道)하신 무극대도(無極大道)로 종교가 아니라 지구촌 전 인류의 가을우주 생활문화입니다. 증산도 진리에서 가장 근본적이고 핵심이 되는 사상이 원시반본 사상입니다.

 

 

 

 

 

 

 

 

 

 

 

대자연의 질서 곧 우주 변화의 원리(우주정신)에 의해 하늘과 땅과 인간이 총체적으로 개벽(開闢)하는 가을개벽기의 유일한 생존법칙이 원시반본(原始返本)을 실천하는 길입니다.

 

 

증산도의 원시반본 사상을 현실에서 실천하는 길을 간략하게 말한다면 대자연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을 찾아야 하고, 참된 진리의 뿌리를 찾아야 하며 내 생명의 뿌리를 찾는 것이 유일한 생존법칙입니다.

 

 

증산도의 진리 핵심 원시반본 사상은 증산도에서 인위적으로 만든 개념이 아니라 대자연의 질서이며 우주정신으로 만물 존재의 생존법칙입니다. 우주 1년이든 지구 1년이든, 대자연의 가을정신은 원시반본(原始返本)입니다.

증산도의 원시반본 사상은 가을의 우주정신으로 우주에 존재하는 인간과 만물 모두에 적용되는 자연의 법칙이며 생존법칙입니다.

 

 

 

 

 

 

 

 

 

 

 

 

"지금은 온 천하가 가을 운수의 시작으로 들어서고 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43:1)

 

 

 

"가을바람이 불면 낙엽이 지면서 열매를 맺는 법이니라.

그러므로 이때는 생사판단(生死判斷)을 하는 때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44:2~3)

 

 

 

 

 

 

 

 

 

 

 

증산상제님의 말씀은 우리가 매년 경험하는 지구 1년의 가을이 아니라, 온 천하 곧 온 우주가 가을로 들어가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지구 1년과 우주 1년 가을의 우주정신은 똑같지만, 지구 1년과 우주 1년 가을 변화의 질적 양적 면에서 보면 천양지차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지구 1년으로 보면 가을에 낙엽은 지고 열매를 맺는다고 하시면서 가을우주로 들어갈 때는 참된 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느냐 인간낙엽으로 천 길 낭떠러지로 떨어지느냐가 원시반본을 제대로 실천했느냐 못 했느냐가 첫 번째 관건이라고 하신 것입니다.

 

 

증산도의 원시반본(原始返本) 사상은 가을우주의 추수 정신, 자연의 정신으로 인간과 만물의 존재법칙이며 생존법칙이고 필연적 법칙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증산상제님의 상생(相生)의 도(道)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 가운데 하나가 원시반본(原始返本 ) 사상입니다.

원시반본(原始返本)은 뿌리로, 근본으로 돌아간다는 뜻입니다.

 

가을은 어떤 생명이든 자기의 뿌리를 찾아 돌아가는 때입니다.

뿌리로 돌아가, 뿌리 기운을 받아야 가을에 열매를 맺어 다음 해 봄에 다시 싹을 틔우고 생명을 이어간다. '열매는 뿌리 기운의 결정체'다. 만일 가을철에 뿌리로 돌아가지 않으면 생명의 순환은 거기서 끝이 나고 맙니다......

 

 

 

 

증산상제님의 도법(道法)에서 볼 때 원시반본(原始返本)의 도(道), 원시반본 사상은 지금 이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간의 모든 문제를 끌러내는 진리의 해답이자 대도(大道)의 길입니다.

 

진리의 눈이 크게 떠질수록, 하늘과 땅과 인간의 역사, 그리고 그 모든 변화를 조정하는 4차원 영적 세계인 신명계(神明界)의 문제까지 완전하게 끌러낼 수 있는 길이 원시반본임을 더욱 절감하게 됩니다.

 

원시반본의 도(道)!

이것이 천지의 계절이 여름철에서 가을철로 들어가는 현시점의 진리의 핵심 주제이며 진리의 총결론 명제라고 한 마디로 단언할 수 있습니다.

 

우주 역사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의 모든 말씀이 '원시반본(原始返本)' 사상에서 출발하고 증산상제님의 모든 가르침이 '원시반본의 도道'로 귀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