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의 진리 핵심 원시반본 사상

by 도생(道生) 2019. 1. 26.

모든 것이 근원을 찾아 근본으로 돌아간다는 증산도의 진리 핵심 사상

대자연의 질서 변화로 열리는 가을우주의 근본정신 원시반본(原始返本) 사상

 

 

 

 

 

 

 

 

 

 

 

 

대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근원이 있습니다.

우리의 눈에 보이는 유형(有形)의 물질세계뿐만 아니라,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無形)의 세계까지도 근원이 있습니다.

 

 

대자연의 이법(理法)을 사람이 눈으로 볼 수 없으며, 대자연의 이법을 대자연의 질서, 우주 이법, 우주정신, 하나님의 마음 등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현상세계의 모든 존재는 대자연의 이법(질서, 하나님, 우주정신) 현현(顯現)입니다.

즉 우주의 모든 존재는 우주정신(하나님의 마음, 질서, 이법 등)이 밖으로 드러난 것입니다.

철학과 종교은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이법(理法)과 신(神)의 세계를 사유를 통해 탐구하고 직접 체험합니다.

 

 

 

 

 

 

 

 

 

 

우주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돌아가면서 인간과 천지만물을 낳아 기르고 열매 맺고 성숙시키며 통일합니다.

천지만물을 낳아 기르대자연의 질서 생장염장이 현상세계에 드난 것이 지구 1년의 춘하추동(春夏秋冬) 사계절입니다.

 

 

1년 사계절의 춘하추동보다 작고 큰 개념은 하루, 한 달, 인생, 역사 등이 있는데 단위 개념이 각기 다를 뿐 모두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갑니다.

 

 

증산도의 진리 핵심 원시반본(原始返本) 사상은 무엇일까요.

증산도의 진리 핵심 사상 원시반본 사상은 대자연 질서이며 하나님의 마음이고 우주의 정신입니다.

 

 

 

 

 

 

 

 

 

 

 

원시반본(原始返本)은 간단하게 '근원으로 돌아간다.', '원래대로 돌아간다.', '뿌리로 돌아간다.', '시작으로 돌아간다.', '왔던 곳으로 돌아간다.' 등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신 원시반본 사상의 참된 의미는 '시원을 살펴 근본으로 돌아간다.'라는 뜻으로 가을우주의 정신 그대로 진리의 뿌리, 역사의 뿌리, 생명의 뿌리를 찾아 근본으로 돌아가라는 말씀입니다.

 

 

증산도의 진리 핵심 사상 원시반본 사상은 대자연의 질서인 생장염장의 순환(循環) 섭리입니다.

하루와 지구 1년, 인류 역사와 우주 1년은 항상 낳고 기르고 열매 맺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대자연 섭리로 순환합니다.

 

 

봄에 모든 생명이 태어나고 여름에 분열하고 발달하다가 가을이 되면 모든 생명의 자기 뿌리를 찾아 돌아가면서 열매를 맺는데, 이는 생명의 순환입니다.

 

 

 

 

 

 

 

 

 

 

증산도의 진리 핵심 사상 첫 번째 원시반본 사상은 가을철에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이 열매 맺는 근본 법칙입니다.

 

 

증산도 진리의 핵심 사상 원시반본(原始返本) 사상은 대자연의 섭리로 인간을 비롯한 만물이 원시반본의 섭리에서 절대 벗어날 수 없는 절대 법칙입니다.

 

 

인류 역사를 결실하고 인간이 열매 맺어 성숙하는 우주의 가을개벽기 원시반본 사상은 생존을 위한 제1의 실천과제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말씀 中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는 우주 만유가 모두 원시(原始)로 반본(返本) 한다.

봄철에는 물건을 내서 새싹이 나고 여름철에 성장하며 가을철에는 금풍(金風)이 소슬하니 불어오면 여름철에 기른 모든 것이 다 원시반본을 한다.

 

초목(草木)만 그런 것이 아니고 우주 만유의 생명체가 전부 다 제 뿌리, 근본으로 돌아간다. 근본으로 돌아가지 않은 것은 대우주 천체권에 존립을 할 수 없다. 다시 말해 존재를 할 수 없다.

 

우주의 가을에 원시반본(原始返本)이 될 때는 개벽(開闢)을 한다.

그런데 원시반본을 못하면 다 죽는다. 원시반본을 하려면 진실로 참을 갖고서 살아야 한다.

참이 되어야 알캥이(열매)를 맺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