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무병장수의 비밀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by 도생(道生) 2019. 5. 5.

건강증진과 인간의 마음과 영혼에 울결된 체증을 풀어주는 무병장수의 비밀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의 상처를 치유하는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모든 병의 원인을 체증(滯症)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말씀하신 '체증'을 한의학에서는 울결(鬱結)이라고 말합니다.

건강을 증진하는 비밀, 무병장수의 비밀은 바로 인간의 몸에 울결된 것들을 푸는 것입니다.

 

 

 

인간은 잘못된 식습관, 잘못된 자세와 행위, 그리고 외부적인 영향 등으로 몸에 병이 들게 됩니다.

인간은 몸뿐만 아니라 마음과 영혼도 울결되는데, 인간의 마음과 영혼의 병 역시 내적인 문제와 외부적인 문제로 인하여 울결됩니다.

 

 

 

 

 

 

 

 

 

 

울결(鬱結)이란 인간의 몸에 곳곳에 맺히고 몰려서 고여 있는 것, 막혀서 응어리져 있는 것으로 작은 몸의 병은 섭생과 운동과 병원 치료를 통해 울결된 것을 풀 수 있습니다. 

 

 

인간의 몸에 있는 체증(울결)을 풀듯이 인간의 마음과 영혼에 울결되어 있는 상처도 풀어야 하는데 이것이 무병장수의 비밀입니다.

 

 

인간의 마음과 영혼에 울결된 상처는 제때 풀어주지 않으면 몸의 병이 됩니다.

인간의 마음과 영혼에 울결되어 있는 작은 상처는 용서와 화해로 풀어질 수 있지만, 마음과 영혼 속에 깊이 맺히고 울결된 것과 원한 등은 쉽게 풀어지지 않습니다.

 

 

 

 

 

 

 

 

 

 

인간의 마음과 영혼에 울결된 응어리가 앃이고 깊어지면 원한(寃恨)이 되고 원한은 시간이 지나면서 증폭됩니다.

그리고 인간이 살아서 마음과 영혼 속에 깊이 맺히고 쌓인 것을 풀지 못하면 죽어서도 원한을 풀기 위해 끊임없이 보복합니다.

사람이 죽어 신명(神明)이 되어 원한을 풀려고 하고 보복을 당한 쪽에서는 다시 보복하면서 원한은 한없이 커집니다.

 

 

"한 사람의 원한(寃恨)이 능히 천지기운을 막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68:1)

 

인간의 마음과 영혼 속에 맺혀 있는 깊고 큰 원한의 기운은 천지기운도 막을 정도로 거세다는 말씀입니다.

 

 

 

 

 

 

 

 

 

 

정적(靜寂) 수행법인 증산도 태을주 주문 수행과 동적(動的) 수행법인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은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의 상처를 치유하는 무병장수의 비밀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은 대자연과 완전히 하나 되어 천지의 신도(神道) 세계 조화 기운을 받아 내립니다.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은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에 울결된 것을 풀어줍니다.

 

 

증산도 태을주 주문 수행과 태을주 도공 수행을 통해 우리 몸에 막혀있는 체기를 풀어주고, 마음과 영혼의 체증까지도 풀어줍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주는 우주 율려(律呂)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율려란 인간과 만물이 영원히 살아 움직이게 하는 조화의 근원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동양 철학적인 표현으로 우주의 혼, 천지의 정신, 하나님의 마음, 우주의 생명 그 자체 우주 율려라고 하며, 신도(神道)적으로 표현할 때 태을(太乙)이라고 합니다.

 

 

 

우주의 생명의 근원 자리로 인도하는 증산도 태을주 주문 수행은 인간의 마음과 영혼을 안정시켜주고 깊은 어둠 속에 빠져나올 수 있도록 우주의 대광명을 채우는 공부법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주문 수행과 태을주 도공 수행은 불멸의 우주 생명과 내가 하나 되게 하는 무병장수의 비밀입니다.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16회 오장육부 통제 공부 양생 편>은 인간이 몸과 영혼과 마음속에 울결된 것들을 풀어주는 무병장수의 비밀,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에 관한 내용입니다.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16회 - 오장육부 통제 공부 양생법(養生法, 몸과 마음의 건강을 증진하는 법)

: 무병장수의 비밀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