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류문명발달사와 증산도 우주일년

by 도생(道生) 2019. 7. 30.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원리로 돌아가는 증산도 우주일년 진리 이야기와

우주의 사계절 시간 법칙에 따라 전개되는 인류의 창세 역사에서 미래까지 인류문명 발달사

 

 

 

 

 

 

 

 

 

 

 

 

증산도 서울 지역 송ㅇㅇ 도생(道生) - 대자연의 변화하는 길과 인류 문명의 발달과정은 일치한다.

 

제가 증산도를 만나기 전까지의 신앙 이력은 남한테 말하기도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신 부모님과는 달리 저는 종교 생활이라기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부모님을 따라 1년에 한두 번 정도 절에 다녔습니다. 성인이 된 후에도 사월 초파일을 포함해 일 년에 몇 차례만 절에 가서 부처님께 기도 올린 것이 전부입니다.

 

 

부모님으로부터  부처님의 가르침을 잘 따르고 나와 조상님의 업보를 끄르기 위해 기도하고 참회하는 신앙생활을 하불자로서 가야 할 길이라는 말씀을 자주 들었지만, 절에서 내려와 현실에 돌아오면 다 잊고 살 정도였습니다.

 

 

어느 날 일을 끝내고 친구와 만나기로 약속한 장소로 가기 위해 지하철역으로 가던 중 두 명의 젊은이가 다가와서 말을 걸어왔습니다. 약속까지 여유가 있어서 그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들었는데 조상의 음덕, 미륵부처님, 개벽 등 일방적인 말을 쏟아내는데, 처음에는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것인지 알아들을 수 없었습니다. 이야기를 듣던 중 이해하기 어려우니 책이나 자료가 있으면 달라고 했는데 없다고 했습니다. 잠시 이야기를 나누다 친구와 약속 때문에 다음에 만나기로 하고 전화번호를 주고받았습니다.  

 

 

 

 

 

 

 

 

 

 

한동안 잊고 지냈는데 전화를 받고 커피숍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누던 중 어디를 가자고 하기에 이야기가 정리되지 않으면 그냥 가겠다고 했습니다.

 

 

제가 완강하게 나가자 이야기를 계속했는데 머릿속에서 정리가 잘 안 됐지만, 상제님과 선천과 후천, 후천개벽과 후천 선경 등 우주일년 사계절 논리에 호기심이 생겨 몇 시간 동안 듣고 혹시 책을 구해볼 수 있냐고 물었지만, 없다는 답변을 듣고 다시 만나기로 하고 헤어졌습니다. 

 

 

그 후로도 몇 차례 전화가 왔지만, 직장과 집안에 일이 많아 만나지 못했습니다.

몇 년 후 우연히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는데,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생각해보니 예전 지하철역 근처에서 만났던 사람에게 들었던 우주일년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 프로그램에서 말하는 우주일년 이야기도 예전과 같이 처음에는 이해가 잘 안 됐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서 말하는 용어 자체가 생소했는데, 그나마 해마다 찾아오는 지구 1년 사계절의 자연 변화 현상과 함께 설명해서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증산도 진리를 소개하는 상생방송의 프로그램은 사람을 끌어당기는 묘한 매력이 있었는데 단순한 호기심이라기보다는 쉽게 설명하기 어렵지만, 시청하면 할수록 진리를 알고 싶다는 욕구가 올라왔습니다.

 

 

우주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 변화의 원리는 우주 통치자 상제님께서 하늘과 땅과 인간과 만물을 다스리시는 절대법칙입니다.

 

 

생장염장의 우주 변화 법칙은 우주의 창조 법칙이며, 역사의 발전 곧 인류문명 발달사, 인간의 마음과 의식 세계까지도 모두 생장염장의 질서가 적용됩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의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진리를 보는 안목이 크게 열렸고, 특히 인류 창세 역사로부터 현재와 미래까지 인류문명 발달사와 문화발달사를 조명한 <환단고기 북콘서트>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지나온 인류문명 발달사와 미래의 새 문명과 문화의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우주일년 도표는 전쟁터와 같은 현실 속에서 우물 안 개구리처럼 살아온 저에게 진리를 보는 혜안을 열어주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1946년 동양 우주론의 깨달음을 정수를 담아 누구나 알기 쉽게 진리의 의혹을 풀어 우주일년 도표를 만들어 도생(道生)들에게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내가 이 그림 한 장에 천지 대세를 다 전해줬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구 1년 사계절에서 봄이 되면 초목에서 싹이 나오고 여름이 되면 줄기가 뻗고 잎이 나오고 꽃을 피우듯이 우주일년의 봄이 되면 인류문명이 출현하고 우주일년의 여름이 되면 인류문명이 발달합니다.

 

 

지구 1년의 가을이 되면 성장을 마친 초목이 열매를 맺고 결실을 하듯이 우주일년의 가을이 되면 인류문명이 발달을 멈추고 성숙한 문명의 새 시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지구 1년의 겨울이 되면 만물이 다음 해를 준비하며 생명 활동을 멈추고 쉬듯이 우주일년의 겨울 역시 인류문명이 다음 우주일년을 준비하는 시간대입니다.

 

 

 

 

 

 

 

 

 

 

지구 일년과 우주일년의 봄과 여름을 선천(先天), 가을과 겨울을 후천(後天)이라고 하는데, 봄과 여름의 선천은 분열과 성장을 하는 양(量)적 변화를 하고, 가을과 겨울의 후천(後天)은 질적 변화를 합니다.

 

 

지금은 인류문명이 우주일년의 봄여름 성장 발달의 과정을 멈추고, 가을우주의 성숙한 통일문명으로 들어가는 인류 문명의 대전환점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지나온 선천 5만 년 동안 인류문명의 발달과정에서 꽃피운 문화의 진액을 거두어 가을의 통일문화를 여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이십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고 진리 서적을 읽고 공부하면서 진리 충격은 계속됐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증산도 도장에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현실을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어느새 2년이란 시간이 훌쩍 지났습니다.

 

 

도장을 방문하고 나서도 현실을 핑계로 몇 달간 입도를 미루던 끝에 이렇게 하다가는 또다시 몇 년이란 시간을 허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꼭 해야 하는 일을 제외한 모든 일을 잠시 미루고 21일 입도(入道) 교육을 받았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진리 공부와 포교에 전념하면서 상제님 천하사 일꾼으로 거듭 태어날 것을 서원하며,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조상 선령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도생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말씀 中

 

"증산상제님 진리는 우주 변화의 원리요, 우주원리가 바로 증산상제님의 진리다.

진리라 하는 것은 대자연 질서 속에 함축돼있다. 진리의 틀이 대자연 질서 속에 있기 때문에 거기서 길을 찾아야 한다....

 

이번에 사람도 열매를 맺고 인류의 생활문화도 매듭을 짓고 결실을 한다.

증산상제님의 통일문화, 열매기 문화, 결실문화, 알캥이문화권이 나온다.

우리 증산도는 천지를 대신해서 천지의 대역자 노릇을 하는, 증산상제님을 대신해서 성스러운 진리를 집행하는 곳이다.

결론적으로 증산도는 천지의 열매요, 우주의 결실이요, 천지를 담는 그릇인 것이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우주일년 속에는 '인간이란 무엇인가'로부터 우주 속에서 탄생한 인간의 삶에 관한 진리의 대국적인 모든 이야기가 다 들어 있다.

곧 인간관, 신관, 우주관, 역사관, 구원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되느냐 하는 처세와 정치, 종교, 철학, 경제의 미래와 인류사의 모든 대세 틀을 알 수 있는 진리의 총 결론이 응축되어 있다.

 

따라서 우주일년 이야기는 진정한 진리의 혼이여, 진리의 중심축이다.

깨달음의 진리 알맹이, 진리의 최종 결론장이다. 한마디로 우주의 인간농사 짓는 1년 사계절 이야기는 우주 진리의 원본이다.

모든 진리 공부, 역사 공부를 하고 궁극으로 돌아가는 곳이 이 우주일년 진리 이야기이다.

이 우주일년의 틀을 벗어나서는 진리를 알 수 없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가을우주의 성숙한 문명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지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