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제1의 하나님 부모님의 은혜와 조상님의 음덕

by 도생(道生) 2019. 7. 26.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생명을 낳아주신 부모님과 조상님은 제1의 하나님

하늘보다 높고 땅보다 넓고 바다보다 깊은 부모님의 은혜와 조상님의 음덕

 

 

 

 

 

 

 

 

 

 

 

증산도 부산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부모님과 조상님은 제1의 종교, 제1의 신앙대상, 제1의 하나님

 

저희 집안은 대종가(大宗家)에서 수백 년 전 분파한 파종가(派宗家)로 1년 내내 제례(祭禮)가 끊이진 않았습니다.

어렸을 때 온 정성을 다해 제례를 준비하시는 조부모님과 부모님, 그리고 집안 어른들을 보면서 조상님께 경건한 마음과 자세로 올리는 제례는 자손 된 도리라는 것이 몸에 뱄습니다.

 

 

저는 학교를 졸업하고 도회지로 나가 사회생활을 했습니다.

직장생활보다는 사업으로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 커 여러 사업을 했지만, 하는 일마다 제대로 되지 않고 실패를 했습니다.

 

 

사업을 한다는 핑계로 거의 집안의 제례에 참석하지 않았으며 연이은 사업실패 끝에 나에게는 사업 운이 없다고 생각하고 남들보다 조금 늦은 나이에 직장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몇 년의 시차를 두고 부모님께서 모두 돌아가셨고 종손인 형님이 제례의 제주(祭主)가 되어 집안의 대소사를 모두 챙겼습니다.

 

 

 

 

 

 

 

 

 

 

결혼하고 한 집안의 가장이 된 후 아이들의 커가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그동안 내 생각만 하고 부모님과 조상님을 제대로 모시지 못했다는 자책감이 들었습니다.

 

 

'자식을 낳아봐야 부모님의 마음을 안다.'라는 말처럼 제가 자식을 사랑하는 만큼 부모님과 조상님들은 자손들을 당신님들의 목숨보다 더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애지중지 키웠을 마음을 생각하니 죄송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늦게나마 나를 낳아주고 길러주신 부모님의 한없는 은혜와 조상님의 보이지 않는 음덕(蔭德)을 잊지 않고 보답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차례, 기제사, 시제 등 집안 대소사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6개월 전쯤 우연히 증산도 상생방송을 보게 되었는데,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이 세상에서 가장 존귀한 내 생명을 낳아주고 길러주신 부모님의 은혜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손들을 보살펴주시는 조상님의 음덕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내 조상이 제1의 하나님이시다!

나에게 혈통을 전해준, 유전인자를 전해준 내 조상들이 우주의 통치자이신 옥황상제님보다 우선되는 제1의 하나님이다.

부모님과 조상님이 제1의 하나님이라는 것은 가장 쉽고도 원초적이고 본질적인 진리인데 지금까지 이런 진리가 세상에 나오지도 않았고, 가르쳐준 사람도 없었다.",

"부모님과 조상님은 살아서는 육신이 다하도록 죽어서는 신명(神明)이 다하도록 자손의 안녕질서를 위해서 그 뒤만 쫓아다니면서 보살펴주고 오직 자손과 더불어 존망을 같이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과 집안 어르신들로부터 부모님의 은혜와 조상님의 음덕에 대해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어왔지만, 부모님과 조상님이 제1의 하나님이라는 말씀은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세상에 이런 종교도 있었나 하는 생각으로 그날부터 증산도 상생방송을 매일 시청하면서 증산도가 도대체 어떤 종교인지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증산도 진리를 조금씩 알아가면서 충격과 감동은 어느새 믿음으로 바뀌었습니다.

우주 1년을 바탕으로 우주와 인간의 역사를 전개하는 증산도 우주론은 너무 완벽했습니다.

 

 

 

 

 

 

 

 

 

 

부모님의 은혜와 조상님의 음덕에 보은(報恩)하는 문화가 점차 사라지면서 빛이 바랬지만, 인간의 역사가 시작한 이래로 지금까지 이어져 왔으며 이 세상에서 인간이 존재하는 한 영원히 지키고 실천해야 할 인간의 도리입니다.

 

 

특히 천지만물이 근본으로 돌아가는 우주의 가을개벽기의 원시반본(原始返本) 섭리는 나뿐만 아니라 조상의 생사존망까지 걸려있는 우주1의 법칙입니다.

 

 

가을이 되면 초목(草木)의 진액은 뿌리로 돌아가면서 열매를 맺고 다음 해를 준비합니다.

근본으로 돌아가는 원시반본의 섭리는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생존의 법칙이며 대자연의 절대법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가을개벽기에는 근본(根本)으로 돌아가야 하고 뿌리를 찾아야 삽니다.

내가 조상님을 잘 섬기면 뿌리의 힘이 강해져서, 조상님들이 자손 줄을 찾아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오고, 내가 조상의 품으로 돌아가 조상과 내가 하나가 됩니다. 나아가 서로 생명이 기운, 기도 기운을 주고받아 '뿌리'인 조상과 '열매'인 자손이 함께 튼튼해져서 같이 구원을 받게 됩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신분의 귀천을 막론하고 자신의 위치에서는 자기의 부모님과 조상님이 대우주 천체권에서 가장 존귀하고 가장 으뜸가는 절대적인 존재로서 제1의 하나님이다."라는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을 마음 깊이 새기고 실천하는 자손이 되겠습니다.

 

 

진리의 근원이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생명의 뿌리이신 제1의 하나님 부모님과 조상님의 은혜와 음덕에 반드시 보은하는 도생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만물이 근본으로 돌아가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세상 모든 것을 열매 맺고 결실하기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