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혼돈과 변혁의 시대에서 통합과 성숙의 시대로

by 도생(道生) 2019. 7. 27.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과 이념과 가치관이 충돌하는 혼돈과 변혁의 시대에서

천리(天理)에 부합하는 이념과 가치관과 생활문화가 열리는 통합과 성숙의 시대로

 

 

 

 

 

 

 

 

 

 

 

 

증산도 경기 지역 오ㅇㅇ 도생(道生) - 우주의 꿈을 성취하는 상생의 인존(人尊)문화를 열어가는 참진리  

 

인간의 소중한 가치와 의미를 찾는 인간중심의 인문학이 비정한 천민 자본주의로 인해 도외시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웠습니다.

지구촌이 자본주의 시스템이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잘 돌아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지구촌은 자본주의라는 하나의 시스템으로 돌아가고습니다.

나라마다 다소의 차이는 있지만, 경쟁과 이윤 추구에 가치를 둔 소위 자본주의 시장 경제는 지구촌을 움직이는 거대한 시스템으로 나름 긍정적인 효과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자본주의 시스템은 원초적인간의 욕망을 자극해 더 큰 욕망으로 확대재생산 하면서 큰 병폐가 쌓였습니다. 

 

 

또 나라와 민족마다 국익과 종교와 사상과 가치관이 대립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만 보더라도 이념과 가치관이 충돌하고 반목하는 혼돈의 시대적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미 폐기된 사회주의는 논할 가치도 없고 인간의 존엄과 자유와 평등을 추구하는 민주주의 국가에서도 국민이 권력과 금력을 가진 자와 야망가 등 소위 기득권 세력에 의해 철저하게 배척당하고 무시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제가 무한경쟁으로 치닫고 사회 양극화의 불평등이 심화하는 혼돈의 시대를 살면서 차별과 차이가 없이 모두가 공존 공생할 수 있는 통합과 성숙의 시대로 나아가기를 작은 바람을 갖고 살았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우리가 비록 혼돈의 시대를 살지만, 우리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의 작은 바램이 모이고 쌓이면 언젠가는 반드시 더 나은 세상이 밝아올 것이라고 자주 이야기를 했습니다.

 

 

 

 

 

 

 

 

 

우연히 상생방송을 시청한 것이 일생일대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제가 상생방송을 통해 증산도 진리를 처음 접한 순간 혼란과 변혁의 시대에서 통합과 성숙의 시대로 가는 미래의 희망을 보게 됐습니다.

 

 

그동안 단순히 인간성이 배제된 천박한 자본주의 사회의 문제점만 바라보고 있었는데, 증산도 진리는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준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상생방송의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과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고 난 후에는 그동안 제가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과 제 인생의 가치관을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지나온 선천 세상은 천지의 운행 질서가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면서 삼양이음(三陽二陰), 억음존양(抑陰尊陽), 약육강식 등 천지와 만물이 분열과 대립하는 가운데 부조화하고 불완전하게 돌아갔습니다.

 

 

인간의 무한한 욕망과 오직 나를 위하여 우리만을 위하는, 내 것과 우리 것만 옳고 남의 것은 배척하면서 끊임없이 충돌한 세상이었습니다. 증산도는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했던 우주의 법칙, 역사의 진실과 참모습, 인간의 본질과 인생의 참된 의미를 알게 해주었습니다.

 

 

인간이 만물의 영장이지만, 우주의 법칙을 벗어날 수 없고 우주의 법칙에 순응하면서 인간의 역사를 발전시켜왔습니다.

우주가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생장염장의 질서로 선천 5만 년 동안 인간농사를 결실하여 후천 5만 년을 열어갈 인간열매를 추수합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돌아가는 우주의 법칙은 상극(相克) 질서의 선천 5만 년의 세상을 거쳐왔고, 앞으로 상생(相生) 질서의 후천 5만 년의 세상이 열립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의 봄여름 동안 만사(萬事)와 만물(萬物)이 분열 성장한 인류의 문화가 화려하게 꽃피우면서 대립하고 충돌하는 여름우주의 끝자락인 혼돈의 시대이면서 통합과 성숙의 시대로 들어가는 변혁의 시대입니다.

 

 

 

가을은 봄여름 동안 산천을 뒤덮은 화려한 잎을 모두 떨구고 열매맺는 결실의 계절, 추수의 계절입니다.

불합리하고 부정적인 문화는 가을의 낙엽과 같이 사라지고 인류의 모든 문화를 통일하여 우주의 꿈과 소망을 이루게 됩니다.

 

증산상제님은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때에 일어나는 후천대개벽의 대환란을 막고 가을우주의 새 세상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참하느님이십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분열과 대립의 상극(相克)의 질서를 끝 막고 모두가 조화롭게 살아가는 상생의 질서를 열어놓으셨습니다. 

증산도 진리는 혼돈의 시대 혼탁한 난세를 평정할 유일한 진리이며 변혁의 시대를 주도하는 하나님의 진리로 통합과 성숙의 시대를 열어가는 우주의 절대진리입니다.

 

 

세상에는 진리를 못 찾고 방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가장 확실하고 가장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상제님의 진리를 세상 사람에게 전하는 진리의 사도가 될 것을 서원합니다.

 

 

통합과 성숙의 시대로 나아가는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해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상제님의 진리로 인도해 주신 조상님의 은혜에 깊이 감사드리며 보은하는 신앙인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분열과 대립의 상극(相克)의 구천지를 끝내고 통합과 성숙의 시대 상생의 신천지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