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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도 도전道典

증산도 도전 - 건강하고 영원한 삶을 구하는 길(정기관리와 몸단속)

by 도생 2013. 5. 24.

건강하고 영원한 삶을 구하는 길은

먼저 정기精氣관리와 오장육부 통제統制 공부에 있다.


 

 

 

 

 

 

 

정기精氣 관리와 병病의 근원

 

색(色)은 사람의 정기(精氣)를 모손(耗損)케 하는 것이니 이 뒤로는 어떤 여자를 만나든지 볼 때에 익히 보고

마음에 두지 말라.

(증산도 도전道典9:157:3)

불사약은 밥이요, 불로초는 채소니라.

(증산도 도전道典9:21:2)

가래(痰)는 불덩이니 삼키지 마라. 가래는 구름이 하늘을 가리는 이치와 같으니라.

(증산도 도전道典9:21:5)

 

모든 병은 척(隻)이 있어 생기고 수(數)가 있어 앓는 것이니라. 그러므로 척을 풀어주지 않으면 척으로 돌아가고 수를 제거하여 주지 않으면 화액(禍厄)으로 돌아가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9:87:2∼3)

대병(大病)은 무약(無藥)하고 소병(小病)은 혹유약(或有藥)이라 연(然)이나 대병지약(大病之藥)은 안심안신(安心安身)이요 소병지약(小病之藥)은 사물탕팔십첩(四物湯八十貼)이라
큰 병은 약이 없고 작은 병은 혹 약이 있으나, 대병을 고치는 약은 마음과 몸을 편히 하는 데 있고, 작은 병의 약은 사물탕 팔십 첩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5:347:3)

 

우리 공부는 오장육부 통제統制 공부

 

우리 공부는 용(用)공부니 제 몸 하나 단속할 줄 알아야 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11:212:1)

 

우리 공부는 오장육부 통제 공부니, 곧 선각(仙覺) 지각(智覺)이니라. 이 공부가 도도통(都道統)이니라.

제 몸에 있는 것도 못 찾고 무슨 천하사란 말이냐! 소천지(小天地)가 대천지(大天地)니라.

(증산도 도전道典11:224:1∼4)

 

재생신 재생신, 이 몸 사업 재생신. 재생신 재생신이요, 조화 조화 만사지라. 지심대도술(知心大道術)이니, 깊은 마음의 문을 열어 하나같이 새사람이 될지니라. 천갱생 지갱생은 다 끝났으니 이제는 인갱생(人更生)이 크니라.

(증산도 도전道典11:205:1∼4)

먹어서 금방 기운이 나는 것이 아니라 자꾸 활동을 하고 내가 개발을 해야 나는 것이니,

어찌 가만히 먹고 앉아서 기운이 돋기를 바라리오!

(증산도 도전道典3:62:10∼11)

 

 

 

 

 

 

 

영원히 생명을 늘여 감이 옳은 일

 

보고자 하는 것은 반드시 볼 것이요, 익히 본 후에는 마음에 걸어 두지 말라.

사물의 보고 들음이 마음에 걸려 있으면 복장(腹臟)에 음식이 걸림과 같으니라.

(증산도 도전道典9:217:1∼2)

 

과실(過失)이 있거든 다 풀어 버리라. 만일 하나라도 남아 있으면 신명(身命)을 그르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9:120:7)

 

죽고 살기는 쉬우니 몸에 있는 정기(精氣)를 흩으면 죽고 모으면 사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10:45:9)

 

비록 고생은 따를지라도 영원히 생명을 늘여 감이 옳은 일이요, 일시의 쾌락으로 길이 생명을 잃는 것은 옳지 않으니라.

(증산도 도전道典9:217:3∼4)

 

도(道)를 잘 닦는 자는 그 정혼(精魂)이 굳게 뭉쳐서 죽어서 천상에 올라가 영원히 흩어지지 아니하나, 도를 닦지 않는 자는 정혼이 흩어져서 연기와 같이 사라지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9:76:1∼2)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동녘에서 새 날의 태양이 떠오르듯

가을 우주의 진리의 태양이

짙은 어둠을 뚫고

이 동방 땅으로부터

온 누리에 찬란하게 펼쳐지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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