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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도 도전道典

증산도 도전 - 인생의 근본원리, 참된 인간의 삶은 원시반본과 상생,,보은의 삶

by 도생(道生) 2013. 5. 30.

인생의 근본원리, 참된 인간의 삶은 원시반본과 상생,,보은의 삶을 살아야 한다.

 

 

인생의 근본 원리를 모르고 있도다

1 하루는 태모님께서 여러 성도들을 데리고 공사를 보시며 말씀하시기를

2 “억조창생이 ‘인생의 근본 원리’를 모르고 있도다.” 하시며 고민환에게 명하여

“내가 설법(說法)하는 공사 내용을 적어라.” 하시고

3 다시 “그 이치를 상세히 기술하여 온 인류에게 알리도록 하라.” 하시니 이러하니라.

4 인생을 위해 천지가 원시 개벽하고

5 인생을 위해 일월이 순환 광명하고

6 인생을 위해 음양이 생성되고

7 인생을 위해 사시(四時) 질서가 조정(調定)되고

8 인생을 위해 만물이 화생(化生)하고

9 창생을 제도(濟度)하기 위해 성현이 탄생하느니라.

10 인생이 없으면 천지가 전혀 열매 맺지 못하나니 천지에서 사람과 만물을 고르게 내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118]

 

이 때는 원시반본시대

1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이 때는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시대라.

2 혈통줄이 바로잡히는 때니 환부역조(換父易祖)하는 자와 환골(換骨)하는 자는 다 죽으리라.”

하시고

3 이어 말씀하시기를 “나도 단군의 자손이니라.” 하시니라.

부모를 하늘 땅같이 섬기라

4 하루는 말씀하시기를 “부모를 경애하지 않으면 천지를 섬기기 어려우니라.

5 천지는 억조창생의 부모요, 부모는 자녀의 천지니라.

6 자손이 선령(先靈)을 박대하면 선령도 자손을 박대하느니라.

7 예수는 선령신들이 반대하므로 천지공정에 참여치 못하리라.

8 이제 인종 씨를 추리는 후천 가을운수를 맞아 선령신을 박대하는 자들은 모두 살아남기 어려

우리라.” 하시고

9 또 말씀하시기를

“조상은 아니 위하고 나를 위한다 함은 부당하나니 조상의 제사를 극진히 받들라.

10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에 합하느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6]

 

군사부일체의 후천 문화

1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선천의 도정(道政)이 문왕(文王)과 무왕(武王)에서 그쳤느니라.

2 옛적에는 신성(神聖)이 하늘의 뜻을 이어 바탕을 세움(繼天立極)에 성웅이 겸비하여 정치와 교화를 통제관장(統制管掌)하였으나

3 중고(中古) 이래로 성(聖)과 웅(雄)이 바탕을 달리하여 정치와 교화가 갈렸으므로 마침내 여러 가지로 분파되어 진법(眞法)을 보지 못하였나니

4 이제 원시반본이 되어 군사위(君師位)가 한 갈래로 되리라.

5 앞세상은 만수일본(萬殊一本)의 시대니라.” 하시니라.

배사율의 통치 원리

6 또 말씀하시기를 “선천에는 도수가 그르게 되어서 제자로서 스승을 해하는 자가 있었으나

7 이 뒤로는 그런 불의를 감행하는 자는 배사율(背師律)을 받으리라.” 하시니라.

사강육륜의 도륜을 내심

8 하루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유가에서 군사부일체를 주장하나 삼강오륜(三綱五倫) 어디에도 스승과 제자의 도리는 없지 않으냐.

9 이에 삼강오륜을 보전(補塡)하니 앞으로는 사강육륜(四綱六倫)의 도륜(道倫)이 나오리라.” 하시며

일러 주시니 이와 같으니라.

10 夫爲婦綱 父爲子綱 師爲弟綱 君爲臣綱
    부위부강 부위자강 사위제강 군위신강
夫婦有別 父子有親 師弟有禮 君臣有義 長幼有序 朋友有信
부부유별 부자유친 사제유례 군신유의 장유유서 붕우유신
(증산도 도전道典 2:27)

 

제 뿌리를 못 찾고 환부역조하는 조선인을 경계하심

16 朝鮮國 上計神 中計神 下計神이 無依無托하니 不可不 文字戒於人이니라

    조선국 상계신 중계신 하계신    무의무탁      불가불문자계어인

조선국 상계신(환인) 중계신(환웅) 하계신(단군)이 몸 붙여 의탁할 곳이 없나니

환부역조하지 말고 잘 받들 것을 글로써 너희들에게 경계하지 않을 수 없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5:347:16]

 

나의 도는 상생의 대도

 

1 나의 도는 상생(相生)의 대도이니라.

2 선천에는 위무(威武)로써 승부를 삼아 부귀와 영화를 이 길에서 구하였나니,

이것이 곧 상극의 유전이라.

 

3 내가 이제 후천을 개벽하고 상생의 운을 열어 선(善)으로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리라.

4 만국이 상생하고 남녀가 상생하며 윗사람과 아랫사람이 서로 화합하고 분수에 따라 자기의

도리에 충실하여

 

5 모든 덕이 근원으로 돌아가리니 대인대의(大仁大義)의 세상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18]

 

영원한 화평의 바탕, 해원

1 이제 예로부터 쌓여 온 원(寃)을 풀어 그로부터 생긴 모든 불상사를 소멸하여야 영원한 화평을 이루리로다.

2 선천에는 상극의 이치가 인간 사물을 맡았으므로 모든 인사가 도의(道義)에 어그러져서

3 원한이 맺히고 쌓여 삼계에 넘치매 마침내 살기(殺氣)가 터져 나와 세상에 모든 참혹한 재앙을 일으키나니

4 그러므로 이제 천지도수(天地度數)를 뜯어고치고

5 신도(神道)를 바로잡아 만고의 원을 풀며

6 상생의 도(道)로써 선경의 운수를 열고

7 조화정부를 세워 함이 없는 다스림과 말 없는 가르침으로 백성을 교화하여 세상을 고치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4:16)

 

반 그릇 밥의 은혜라도 반드시 갚으라

 

1 우리 공부는 물 한 그릇이라도 연고 없이 남의 힘을 빌리지 못하는 공부니 비록 부자

형제간이라도 헛된 의뢰를 하지 말라.

 

2 밥을 한 그릇만 먹어도 잊지 말고 반 그릇만 먹어도 잊지 말라.

3 ‘일반지덕(一飯之德)을 필보(必報)하라.’는 말이 있으나

나는 ‘반반지은(半飯之恩)도 필보하라.’ 하노라.

 

4 ‘배은망덕만사신(背恩忘德萬死身)’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8]

 

우주사의 인존시대를 선언하심

1 천존(天尊)과 지존(地尊)보다 인존(人尊)이 크니 이제는 인존시대(人尊時代)니라.

2 이제 인존시대를 당하여 사람이 천지대세를 바로잡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2]

 

천지에서 사람 쓰는 이 때에

1 하루는 형렬에게 일러 말씀하시니 이러하니라.

2 形於天地하여 生人하나니

  형어천지      생인

萬物之中에 唯人이 最貴也니라

만물지중   유인    최귀야

하늘과 땅을 형상하여 사람이 생겨났나니

만물 가운데 오직 사람이 가장 존귀하니라.

3 天地生人하여 用人하나니

  천지생인      용인

不參於天地用人之時면 何可曰人生乎아

불참어천지용인지시   하가왈인생호

천지가 사람을 낳아 사람을 쓰나니

천지에서 사람을 쓰는 이 때에 참예하지 못하면 어찌 그것을 인생이라 할 수 있겠느냐!

4 하루는 말씀하시기를 “선천 인간 중에 천지의 홍은(鴻恩)을 갚은 사람이 없느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3]

 

하늘과 땅을 일체로 받드는 개벽시대

1 선천은 천지비(天地否)요, 후천은 지천태(地天泰)니라.

2 선천에는 하늘만 높이고 땅은 높이지 않았으니 이는 지덕(地德)이 큰 것을 모름이라.

3 이 뒤에는 하늘과 땅을 일체로 받드는 것이 옳으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51]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동녘에서 새 날의 태양이 떠오르듯

가을 우주의 진리의 태양이

짙은 어둠을 뚫고

이 동방 땅으로부터

온 누리에 찬란하게 펼쳐지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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