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현대 문명의 대전환과 증산도 개벽 실제상황

by 도생(道生) 2020. 2. 12.

새로운 자연과 새로운 문명과 새로운 인간의 삶이 시작되는 신천지(新天地) 도래(到來) 소식

우주 질서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으로 재편되는 현대 문명의 대전환과 증산도 <개벽 실제상황>

 

 

 

 

 

 

 

 

 

 

 

 

 

증산도 경인 지역 최ㅇㅇ 도생(道生) - 우주 질서가 바뀌면서 일어나는 문명 대전환 실상을 밝혀준 <개벽 실제상황>

 

저의 고향은 최전방과 가까운 곳으로 흔히 '민통선'이라고 부르는 민간인출입 통제 인근 지역입니다.

저희 3남매는 고향에서 농사를 짓는 부모님 슬하에서 자랐고 학교와 군 제대 후 모두 대도시 직장을 찾아 객지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증산상제님에 대하여 처음 이야기를 들은 것은 대도시에서 생활을 정리하고 고향으로 귀농을 준비하던 때였습니다.

30년 남짓 앞만 보고 달려온 도시 생활에서 탈출하고 싶은 생각과 유산으로 물려받은 땅도 있어 돌아가신 부모님과 조상님을 모신 선산을 관리할 사람도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평소 책 읽기를 좋아했고 직장생활을 마치고 귀농해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고 준비하던 시기라 농업과 관련된 책을 읽으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미래의 농업 트렌드와 4차 산업혁명 등 인류의 미래와 현대 문명의 대전환과 관련도 서적도 읽게 됐습니다.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려고 책을 읽는 과정에서 다양한 책을 보면서 생각지도 않게 인류의 역사와 사상과 가치문제 등도 알게 됐습니다.

 

 

 

 

 

 

 

 

 

 

저의 생활 터전이 될 최전방과 관련된 한반도 미래 문제, 현대 사회의 가장 큰 문제이며 전 지구적인 문제가 되어 있는 지구환경과 전쟁과 전염병과 종교, 물질문명에서 정신문명으로 등 현대 문명의 대전환과 관련된 서적이 너무 많아 다 읽지는 못했지만, 각 분야의 전문가와 미래학자들이 조망하는 인류의 미래는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복잡했고 다양한 문제가 서로 얽혀 있었습니다. 

 

 

귀농을 준비할 때 증산상제님 진리로 종교장사를 하는 난법(亂法)단체 대순진리회와 증산상제님 진리의 종갓집으로 종통(宗統) 진법(眞法) 단체인 증산도를 거의 비슷한 시기에 났습니다. 증산상제님 진리에 대해 전혀 몰랐던 때라 어느 단체가 상제님 정통 계승의 종통(宗統)인지 진리를 올바르게 펴는 진법(眞法)인지 분간할 수 없었습니다.

 

 

제가 증산도와 대순진리회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두 단체가 공통적으로 조상님을 잘 섬겨야 한다고 말한 것도 있었지만, 특히 증산도에서 상극의 선천이 끝나고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삶이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신천지(新天地) 후천이 도래한다는 말을 듣고 제가 귀농을 준비할책에서 보았던 현대 문명의 대전환과 비슷한 이야기였기 때문입니다.

 

 

 

 

 

 

 

 

 

 

증산도와 대순진리회 두 단체의 사람을 만났을 때 증산도는 천지의 법칙을 바탕으로 논리적으로 진리 이야기를 전개했지만, 대순진리회 사람은 상제님의 계시를 받은 자기 단체가 서로 종통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객관적으로 증산도와 대순진리회를 아는 방법은 경전과 진리 서적을 읽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서점에 갔습니다.

 

 

그러나 서점 몇 곳을 아무리 다녀도 대순진리회와 관련된 책은 단 한 권도 찾아볼 수 없어, 서점 직원에게 문의해 검색해봤습니다.

서점에서 대순진리회 키워드로 책을 검색한 결과 책에서 일부분만 언급한 것도 있지만, 책 내용 전체가 대순진리회에 관련된 것은 증산도에서 출간한 <대순진리회의 비극>과 <대순진리회의 정체>뿐이라고 했습니다.

 

 

현재 서점에서대순진리회의 경전도 없고 교리서도 없다는 말에 둘러보다가 증산도에서 출간한 안경전 종도사님의 <개벽 실제상황>을 구입했습니다. 우주의 질서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으로 바뀌면서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가 열리기 직전에 일어나는 현대 문명의 대전환 이야기를 담은 <개벽 실제 상황>은 총 5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증산도의 <개벽 실제상황> '1부 신천지의 문'은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문제를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의 큰 시간 주기인 129, 600년의 우주 1년 사계절의 순환 원리로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우주의 질서가 바뀌면서 현대 문명이 대전환하는 가을개벽의 실제상황과 신천지 도래의 비밀을 밝힌 증산도 <개벽 실제상황>은 '2부 대한의 문'과 '3부 새 역사의 문'에 이어 '4부 대개벽의 문'에서는 상극 질서에서 상생 질서로 들어가면서 일어나는 현대 문명의 대전환 이야기 생생하게 담고 있었습니다.

 

 

대립과 갈등의 상극 세상에서 진정한 평화와 자유가 실현되는 상생의 신천지 도래 소식은 모든 사람이 꿈꿔온 세상이며 종교에서 말한 이상세계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집필하신 <개벽 실제상황>에서는 종교에서 추상적으로 내세웠던 인류의 미래와 사람들이 막연하게 알던 신천지 도래 소식과 현대 문명이 대전환하는 후천개벽의 실상을 우주 변화의 원리로 아주 합리적으로 설명해 주었습니다.

 

 

 

 

 

 

 

 

 

 

인류 역사를 살펴보면 문명의 전환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수없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주의 질서가 바뀌면서 일어나는 후천개벽은 지금까지 인류가 경험한 문명의 전환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복합적이고 총체적인 문제입니다. 현대 문명은 지난 인류 역사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현대 문명의 대전환이란 예전에 경험했던 문명 전환의 범위와 형태와는 전혀 다른 천지인이 완전히 새롭게 바뀌는 인류 문명의 대전환입니다.

 

 

증산도의 <개벽 실제상황> 마지막 5부는 '후천선경의 문'은 자연질서의 전환과 지구촌 문명의 충돌, 춘생추살(春生秋殺)의 대자연 섭리로 오는 괴질병의 3대 개벽 실제황에서 나와 가족과 인류를 구원하는 진리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었습니다.  

 

 

<개벽 실제상황>을 다 읽었을 때쯤 고행으로 귀농했는데, 새로 설치한 케이블 tv 채널에 증산도 상생방송이 나오고 있어서 증산도 진리를 계속 공부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증산도가 왜 증산상제님의 정통을 계승한 종통(宗統) 진법(眞法)인지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서점에서 사 읽은 책에는 인류의 역사에서 일어났던 문명의 전환과 현대 문명의 한계와 가치의 전환 등으로 일어날 현대 문명의 대전환 등 눈에 보이는 현상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었지만, 증산도 <개벽 실제상황>은 현상적으로 일어나는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문제를 하늘과 땅과 인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우주의 법칙으로 본질적인 문제의 원인과 과정과 결과를 아주 명쾌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고 <개벽 실제 상황>과 <증산도 도전道典> 등 진리 서적을 읽은 지 6년째 되던 어느 날 친구를 만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증산도 도장 앞을 지나가게 됐습니다. 잠시 망설였지만, 얼마 전부터 증산도를 신앙하겠다고 결심을 굳혔었기 때문에 도장을 방문해 입도(入道) 상담을 했습니다.

 

 

제가 6년 전 증산도와 첫 인연을 말씀드리자 도장의 책임자분께서 증산도와 대순진리회의 차이점과 우주 변화의 원리를 바탕으로 신천지 도래하면서 하늘과 땅과 인간이 새 질서로 들어가는 후천개벽과 현대 문명의 대전환을 아주 세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를 열어주시고 새 시대와 새 문화를 뿌리내리는 진리인간의 삶을 열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불초한 자손을 상제님 진리로 인도하기 위해 안절부절못하셨을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고 진리에 부합하는 일꾼이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영어 홈페이지

http://www.jeungsando.org

 

 

증산도 일본어 홈페이지

http://jp.jeungsando.org

 

 

증산도 중국어 홈페이지

http://cn.jeungsando.org

 

 

증산도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HFhO7rW7qMbeaMOFWJ8XQw

 

 

증산도 태을주 사이트

http://www.jsd.or.kr/?r=taeulju2

 

 

증산도 태을주 도공(道功) 사이트

http://dogong.jsd.or.kr

 

 

 

 

 

 

 

 

 

 

증산도 상생문화연구소

http://www.jsd.re.kr

 

 

증산도 월간개벽

http://www.greatopen.net

 

 

증산도와 가을개벽

http://gb.jsd.or.kr

 

 

증산도 어린이포교회 홈페이지

http://kids.jsd.or.kr/

 

 

증산도 청소년포교회 홈페이지

http://youth.jsd.or.kr/

 

 

증산도 대학생 연합회 홈페이지

http://jsdrang.jsd.or.kr/

 

 

증산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jsdstory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대자연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후천 5만 년의 신천지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