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간 존재의 의미와 내 삶의 의미를 찾아준 진리 증산도

by 도생(道生) 2020. 3. 17.

천지의 변화 이법(理法)과 천지의 마음에 담겨 있는 세상 모든 수수께끼에 대한 해답

인간의 존재 의미와 내 삶의 의미를 찾아준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증산도 충남 지역 이ㅇㅇ도생(道生) - 소우주 인간은 천지의 대이상을 실현하는 천지 생명의 주체이며 우주의 중심

 

저는 학창 시절부터 나이답지 않게 교우관계와 상급 학교 진학 등 현실적인 문제와 고민보다는 인생의 소중한 가치는 무엇인지 인생이란 무엇이며 인간의 삶이란 무엇일까? 인간 존재의 의미와 목적 등 인간 삶의 가장 본질적인 주제와 물음에 대하여 자주 생각하곤 했습니다.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남들과 똑같은 학창 시절을 보냈고 친구들과 관계도 좋았습니다. 간혹 친구들이 '허무의자 아니냐?, '철학자냐?', '애늙은이다'라고 우스갯소리를 할 정도로 친구들도 제가 특별한 존재가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마음 깊은 곳에서 솟구치는 인생과 삶의 참된 의미에 관한 본질적인 질문에 답을 찾고자 한 것뿐이라는 사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10대 때부터 가져왔던 의문에 대한 해답은 그로부터 20여 년 지났을 때 인간 존재의 의미와 내 삶의 의미를 찾아준 진리를 만나게 됐습니다. 어느 날 제가 운영하는 가게에 찾아온 증산도 도생(道生)님으로부터 증산도 진리를 전해 듣고 처음에는 긴가민가했는데 증산도 진리를 공부한 후 세상의 모든 의문을 풀어주는 진짜 진리라고 확신하게 됐습니다.

 

 

 

 

 

 

 

 

 

 

굳이 철학자가 아니라도 인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나는 누구이며 인간이란 무엇인지 인간은 왜 태어나고 사는 것인지 내 삶의 의미와 목적은 무엇이지 등 인간 존재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거의 대다수의 사람이 인생의 본질적인 의문과 내 삶의 의미와 목적을 찾다가도 현실이라는 벽에 부딪혀 잊고 살 게 됩니다.

 

 

저 역시 현실을 살아가는 한 인간으로 결혼하고 아이들을 키우며 누구보다 열심히 사회생활을 해나가면서 틈틈이 내 삶의 의미와 인간 존재의 의미를 찾아줄 진리를 찾고 있었습니다. 집사람도 제가 읽던 책도 보고 일상 속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놓고 저와 자주 삶의 의미와 인간 존재의 의미에 관해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아내와 가게를 운영하다 보니 하루에도 많은 사람이 왔다 가는데, 어느 날 손님으로 오신 증산도 도생(道生)님이 상생방송 홍보지를 주면서 시간 날 때 꼭 한번 시청해보라고 했습니다. 상생방송이라는 방송을 처음 들어 궁금한 마음에 시청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방송에서 하나의 프로그램이 끝나고 다른 프로그램이 시작하기 전까지 광고 방송이 나오는데 증산도 상생방송에서는 광고 방송이 나오지 않고 천지부모이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천존(天尊)과 지존(地尊)보다 인존(人尊)이 크니 이제는 인존시대니라. 이제 인존시대(人尊時代)를 당하여 사람이 천지대세(天地大勢)를 바로잡느니라."

 

"형어천지(形於天地) 하야 생인(生人) 하나니 만물지중(萬物之中)에 유인(唯人)이 최귀야(最貴也)니라. 하늘과 땅을 형성하여 사람이 생겨났나니 만물 가운데 오직 사람이 가장 존귀하니라."  

 

"사람이 없으면 천지도 공각(空殼)이요, 일월도 무용(無用)이라.", "사람이 잘나든 못나든 모두 천지의 자손이니라."

 

세상 어느 책에서도 본 적이 없고 누구에게도 들어본 적이 없는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을 듣고 증산도 진리를 공부해보면 내가 풀지 못했던 인간 존재의 의미와 내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에게 상생방송 홍보지를 전해준 분이 다시 우리 가게에 오기를 기다리면서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며 진리를 알아갔습니다.

일주일쯤 지났을 무렵 기다리던 도생(道生)님이 가게에 오셨기를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커피숍으로 갔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제가 그동안 의문을 가졌던 인간이란 무엇이며 인생은 또 무엇인지 등 인간 존재의 의미와 삶의 의미에 대한 해답을 달라고 했습니다.

 

 

딱 한 번의 질문을 받고 약 3시간 동안 제가 궁금해한 의문을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말씀을 바탕으로 차근차근 답을 주었습니다. 어느 정도 진리의 큰 틀을 전해 듣고 <증산도 도전道典>과 <개벽 실제상황>, <증산도의 진리> 등 책을 읽고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집중해서 증산도 진리를 공부했습니다. 

 

 

혹자는 '삶 자체가 고통이다.'라고 말하지만, 저는 살면서 겪은 크고 작은 어려움과 난관, 때론 차별과 불평등을 겪을 때도 고통스럽다고 생각한 적은 없고 대다수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일 세상 사람 모두가 삶은 고통이며 살만한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비관적 염세주의자만 남게 될 것입니다. 

 

 

 

 

 

 

 

 

 

 

본래 인간은 누가 월등하고 누가 열등한 것이 없고 빈부귀천과 남녀노소와 인종과 종교와 국가를 불문하고 모두가 평등한 존재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 현실은 인간이 규정한 그릇된 가치와 제도로 인해 불공평과 차별이 존재하게 된 것입니다.

 

 

차별과 불평등의 늪에서 인간은 끊임없이 고통받아 왔고 아무리 발버둥 쳐봐도 바뀌지 않는 현실의 장벽 앞에서 '삶 자체가 고통이다'라고 허무주의와 염세주의에 빠지게 된 것으로 생각합니다. 증산도는 인간 존재의 의미와 내 삶의 의미를 찾아준 진리이면서 세상의 차별과 불평등의 원인이 된 상극(相克) 질서와 해결책인 상생(相生) 질서까지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천지만물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생성(生成) 변화하며 돌아갑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성장 발전하면서 돌아가는 생장(生長)의 과정은 상극(相克) 질서를 바탕으로 돌아가고,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통일되어 성숙하는 염장(斂藏)의 과정은 상생(相生)의서로 돌아가는 것이 우주 변화의 원리입니다.

 

 

 

 

 

 

 

 

 

 

우주 변화의 원리적인 면에서 보면 인류 문명의 발전과 성장을 주도한 우주의 상극(相克) 질서가 인간의 역사 속에서는 적서와 남녀, 신분가 계급의 차별과 불평등, 그리고 개인과 국가 간의 대립과 경쟁, 분열과 갈등으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나는 누구냐?, 인간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왜 인간으로 태어나서 제대로 된 삶을 살아야 하는가? 인간 삶의 근본 문제와 우리 삶의 최종 목적, 인간 존재 속에 얽혀 있는 진리 의혹을 깨칠 수 있는 해답을 얻는 것이 유일한 공부법이 우주론 공부를 통해 우주의 법칙을 깨닫는 것이다."

 

 

하늘이 내린 누구도 피할 수 없고 거역할 수 없는 인생의 대사명, 내 몸에 활력을 주는 이 세상의 어떤 보약이나 좋은 음식보다 백배 천배 더 강력한 인간을 영원히 무너지지 않게 하 영적 활력소, 진리의 생명을 주는 게 우주 진리의 생명력을 마시는 우주론 공부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주는 법칙을 역사 속에서 실현하는 것이 바로 인간입니다. 비록 인간의 몸이 우주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하찮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인간의 내면에는 우주의 신성과 조화와 대광명이 오롯이 채워져 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심야자(心也者)는 대어천지(大於天地)라. 인간의 마음은 천지보다 더 크다."고까지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하늘과 땅과 인간 우주 만유의 본질은 일체다. 우주의 마음, 하나님의 마음, 하늘과 땅과 인간의 본래 마음은 지구촌 70억 인류가 똑같다. 인간이 자기가 태어난 생명의 근원, 진리의 뿌리 자리인 천지를 관통해서 천지와 하나가 되는 밝은 마음, 본래의 마음을 회복해야 한다. 인간이라는 동물로 살아가지 말고 천지의 이법적 목적을 이루는 아들딸로 살아야 한다"라고 하셨습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변화하는 절대법칙인 우주 변화의 원리는 진리의 혼백이며 진리의 눈동자라는 종도사님의 말씀처럼 우주 변화의 원리를 공부한 후 참다운 인간 존재의 의미와 내 삶의 의미를 찾아준 증산도 진리를 알고 신앙을 결심했습니다.

인간은 우주의 꿈과 이상, 그리고 하나님의 마음을 역사 속에 펼쳐지는 위대한 존재입니다.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말씀을 받들어 천지에서 인간에게 내린 사명을 완수하고 조성 선령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참 도생(道生)이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천지인이 대변혁 하는 후천개벽기를 맞아 천지의 뜻과 이상을 성취하여 우주적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는 진리의 길을 열어주신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