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류 문명 대전환과 후천개벽 사상과 인류의 미래

by 도생(道生) 2020. 3. 18.

천지자연의 이치(理致)가 성숙됨에 따라 인류의 역사와 문화도 함께 성숙이 된다.

인류 문명의 대전환 후천개벽 사상과 다가올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인류의 미래

 

 

 

 

 

 

 

 

 

 

 

 

증산도 충남 지역 성ㅇㅇ 도생(道生) -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개벽하는 인류 문명 대전환은 천지인의 우주적 대변혁

 

혈기왕성하던 20대 초반 군 복무 당시 소중한 인연이 바로 제 옆에 있었는데, 그때는 알아보지 못하고 근 30년이 되어서 증산도 진리를 만난 후 그 사람이 저를 상제님 진리로 안내해 준 소중한 인연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병영문화는 90년대 초반과 비교하면 격세지감을 느낄 정도로 많이 달라졌습니다.

90년대 초반은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군대 문화가 달라졌지만, 그때까지도 후임병에 대한 얼차려 문화가 남아있었습니다.

 

 

군생활하면서 선임병에게 얼차려를 당하면서 마음에 상처를 받아 후임병에게 얼차려를 시키지 않았습니다.

대학 재학 중 입대한 후임병이 있었는데, 저와 같은 동향이었으며 성실하면서 강한 책임감으로 생활하는 것이 보기 좋아 자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 후임병에게 처음 증산도 진리와으로 일어날 인류 문명 대전환과 후천개벽 사상에 대해 들었습니다.

 

 

 

 

 

 

 

 

 

 

증산도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해서 전혀 모르던 때라 조금 어려웠지만, 천지의 이치를 바탕으로 인류의 새로운 미래가 열린다는 희망적인 이야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말년이었고 그 도생(道生)님은 신병 때라 얼마 있지 않아 제가 제대하면서 연락이 끊겼습니다.

 

 

3~4년쯤 지난 후 퇴근 후 집에 가는 길에서 군 후임병이었던 도생(道生)님을 다시 만나게 됐습니다.  

오랜만에 만나 그동안의 안부도 묻고 인류 문명 대전환과 후천개벽 사상 등 증산도 진리 이야기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나누었고 다음에 만나면 증산도 진리를 공부해보자고 했습니다.

 

 

그러 얼마 후 군 후임병이었던 도생(道生)님은 직장 때문에 서울에 올라가고 저도 다른 지역으로 이사하면서 연락이 끊겼습니다. 당시만 해도 휴대전화가 보급되기 전이었고 우리 집이 이사하면서 집 전화 번호도 바뀌어 서로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세월은 물 흐르듯 빨지나갔고, 급격하게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하면서 증산도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마저 잊고 살았습니다. 

어느 날 외근을 마치고 회사로 들어가는 길에 증산도를 홍보하는 도생(道生)님을 보고 마치 20여 년 동안 못 만난 후임병을 만난 것처럼 기뻤습니다.

 

 

서로 연락처를 주고받은 후 회사로 돌아왔고 주말에 전화 통화 후 만나 증산도 진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제가 처음 증산도 도생님과 인연이 시작된 것부터 세상이 급격하게 변화할 때마다 후임병이 해주었던 이야기가 문득문득 떠올랐고, 증산도로 다가가지는 못했지만, 마음속으로는 자주 후천개벽 사상을 생각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한반도 핵위기와 한반도의 미래, 급격하게 변화하는 세계정세, 기후변화의 환경 문제와 빠른 주기로 인류를 위협하는 전염병 등 인류 문명 대전환과 후천개벽 사상과 새롭게 열리는 인류의 미래는 어떤 세상인지 장시간 이야기를 나눈 끝에 <천지성공>과 <생존의 비밀>을 구입해 읽기 시작했습니다.

 

 

 

 

 

 

 

 

 

 

본래 TV는 뉴스와 시사 프로그램 외에는 잘 시청하지 않았는데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기 위해 상생방송도 자주 시청했습니다.

지금은 인류의 정신문화와 물질문명이 천지의 질서가 바뀌면서 문화와 문명이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증산도의 후천개벽 사상은 천지의 이치를 바탕으로 현실 세계가 질적으로 대변혁 하는 것을 말합니다.

선천 5만 년의 상극(相克) 질서가 끝나고 후천 5만 년의 상생(相生)의 질서 들어갈 때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이 일어납니다.

 

 

천지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를 바탕으로 만물을 낳고 길러 거두고 쉬게 됩니다.

인류 문명사로 보면 생장염장의 우주 질서가 129,600년 동안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길러 추수하는 사람농사를 짓는 것입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철은 상극(相克) 질서로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기르고, 우주의 가을철에는 상생(相生)의 질서로 대전환하면서 인간과 문명을 거두어 성숙하게 합니다. 우주의 겨울철은 인간과 문명이 다음 우주 1년을 위해 쉬는 휴게기입니다.

 

 

 

 

 

 

 

 

 

 

지금까지 인류 역사는 양적 성장의 역사였다면 후천개벽을 거친 후 앞으로 맞이할 인류의 미래는 질적 성숙을 이루기 위한 인류 문명 대전환입니다. 23.5도 기울어진 상태에서 타원형으로 돌아가던 지구 자전축이 정립하면서 정원형으로 바뀌게 되는 것이 자연개벽입니다.

 

 

자연의 상극 질서는 조화와 균형으로 돌아가지만, 상극의 질서 안에서 산 인간 세상은 대립과 경쟁과 갈등으로 얼룩진 세상이었습니다. 상극의 역사 속에서 쌓이고 맺힌 원한들이 일시에발하고 원한이 해소되면서 문명 충돌이 일어난 후 상생과 조화의 세상으로 들어가는 것이 문명개벽입니다.

 

 

인간개벽은 인류 문명 대전환이 일어나는 후천개벽기에도 있고 후천 5만 년 인류의 새로운 미래가 열린 후 천지와 하나 된 마음으로 살기 위해 모두가 인간 스스로가 끊임없는 정진을 통해 본성을 되찾고 후천 5만 년의 새역사를 경영하는 위대한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인류 문명사에서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급격하게 발전한 근현대사 문명 발전도 인류 문명 대전환이라고 할 수 있지만, 진리의 눈으로 볼 때는 천지인(天地人)이 하나 되고 정신문화와 물질문명이 하나 되는 새로운 인류의 미래로 가는 과정에 지나지 않습니다.

 

증산도의 후천개벽 사상은 오늘의 인류가 앞으로 곧 맞이할 인류의 미래 문명 대전환의 비밀을 푸는 열쇠이지만, 단순히 지금의 인류 문명 대전환에 그치지 않고, 이번 우주 1년이 끝나고 다시 시작되는 인류의 미래까지 알 수 있는 진리비밀입니다. 

 

 

증산도에서 말하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은 지구 문명의 대전환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천지의 이치, 곧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천지만물을 낳고 길러 성숙하게 하는 천지의 질서가 바뀌면서 일어나는 우주적 대변혁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주 만유의 생명은 대자연의 이법(理法), 천지대자연의 질서에 의해서 왔다 가는 것이다. 세상이라 하는 것은 우주의 운행 법칙, 곧 천지대자연의 이치가 성숙됨에 따라서 인류의 역사도 이루어지고 문화도 성숙되어 가는 것이다. 인류 문명이 대전환하는 후천개벽은 인위적으로 생겨나는 변국이 아니고, 천리(天理)에 의해 대자연의 틀이 바꾸어지는 변국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인류 문명 대전환과 후천개벽 사상을 담은 증산상제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는 무궁하고 끝을 헤아릴 수 없는 우주의 대도(大道)다. 수천수만 년을 받는다고 할지라도 고갈되지 않는 다 함이 없는 진리, 가을우주의 무궁한 운수, 천지의 무궁한 조화가 무극대도다. 무극(無極)은 바로 우주 만유를 완전한 조화로 하나 되게 해주는 우주의 조화주 상제님 도법(道法)의 무궁한 생명력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근 1년 가까이 상생방송 시청과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고 이제는 나서야 할 때라는 생각으로 증산도 도장에서 정식으로 21일 태을주 수행과 정성 공부, 증산도 진리를 우주관, 상제관, 인간론 등 여덟 가지로 나누어 팔관법 교육을 받고 인류 문명의 대전환과 후천개벽 사상을 마스터하고 입도(入道)를 했습니다.

 

 

후천개벽을 극복하고 새로운 인류의 미래를 열어가는 천지의 열매가 되는 진리인간의 길을 환하게 밝혀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불초한 자손을 언제나 돌봐 주시는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고 새 역사를 여는 주체적인 일꾼이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상극(相克)의 인류 문명사를 끝내고 상생(相生)의 새 문명을 열어주시기 위해 천상 보좌에서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 하나님 아버지이신 증산상제님과 하나님 어머니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