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진정한 성공을 위한 천재일우의 유일무이한 기회

by 도생(道生) 2020. 6. 2.

진정한 성공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큰 비전이며 인류 역사상 유일무이한 기회

천재일우(千載一遇)를 넘어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만재일우(萬載一遇)의 유일한 기회














사람이 살아가는 환경이 다르고 어떻게 보내느냐만 다를 뿐 시간은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져 있습니다.

시간과는 다르게 기회는 사람의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고 예측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보통 사람이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고 촌음을 다투면서 철저한 시간 관리를 할 때 겨우 성공할 수 있을 정도로 성공이 어려운 세상이 되었고, 어려운 환경을 극복한 사람에게 주어진 기회는 얼마 되지 않고 좋은 환경을 타고난 사람은 환경을 이용하면서 성공은 추상적인 비전이 된 지 오래입니다. 경쟁의 심화된 세상에서 불공정과 불평등으로 얼룩진 시대에서 성공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말합니다. 



천차만별의 사람이 각자의 환경이 다르고 시간 관리가 달라도 국초국말(國初國末)에는 성공할 기회가 공통으로 주어지는 때입니다. 여기서 말한 국초국말의 공통적인 기회란 한 나라에 사는 사람에게는 평등한 기회이며 지구촌 인류에게 공통으로 적용되지만, 동시적으로 적용되는 기회는 아닙니다.












국정 최고책임자의 실정 때문에 나라가 회복이 불가능할 정도로 혼란에 빠졌을 때, 외세의 침략, 거대한 자연재해, 그리고 소수의 권력자가 권력투쟁 때문에 나라가 망하고 새로운 나라가 세워질 때 창업 공신이 될 기회는 그 나라에 사는 모든 사람에게 균등하게 주어졌습니다. 



한 나라가 끝나고 새 나라가 시작되는 국초국말의 상황은 천재일우(天載一遇)의 유일무이한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초국말은 대부분 왕조시대 때나 있었던 상황이기 때문에 지구촌 전역이 민주주의 또는 자본주의 체제로 돌아가는 현대사회에서 천재일우의 유일무이한 기회를 만난다는 것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천재일우란 '천 년에 한 번 만난다.', '천 년에 한 번 만날 수 있다'라는 의미입니다. 천 년에 한 번 만날 수 있을까 말까 할 정도의 불가능에 가까운 기회이기 때문에 보통 사람은 평생 살면서 만날 수 없을 정도로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기회라는 것입니다.












현대사회가 왕조시대의 국초국말이 아니지만, 천재일우의 유일한 기회를 포착해 성공한 사람도 있지만, 그러나 그렇게 성공한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하늘의 이치, 즉 천리(天理)가 상극(相克) 질서에서 상생(相生) 질서로 바뀌는 때입니다.



지구촌 80억 인류가 천지와 함께 성공할 수 있는 진정한 성공을 위한 천재일우 유일무이한 기회이며, 만재일우(萬載一遇)의 유일한 기회입니다. 천지는 129,600년을 주기로 사람과 문명농사를 짓습니다. 천지의 봄철과 여름철에 사람과 문명을 내놓고 길러 천지의 가을철에 사람과 문명을 추수합니다.



우주의 봄여름 동안 사람과 문명을 낳고 기른 상극(相克)의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끝내고 상생(相生)의 후천 5만 년의 성숙과 통일의 가을우주로 들어갈 때는 지구촌 80억 인류에게 공통으로 위기(危期)와 기회(機會)가 동시에 오게 됩니다. 



천지와 함께 하는 완전한 성공을 위한, 성숙한 인간의 삶과 문명을 열어가는 진정한 성공을 위한 천재일우의 유일무이한 기회, 아니 만재일우의 유일무이한 기회(時)에 그 운(運)을 받는 그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