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8월 4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8. 24.

우주에서 인간농사를 짓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이치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8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8월 24일 ~ 2020년 8월 30일
















만물이 소생하는 생(生)과 성장 발전하는 장(長), 그리고 수렴 통일하는 염(斂)과 새로운 생(生)을 준비하기 위해 휴식하는 장(藏)의 질서는 절대불변하는 생명의 질서, 역사의 질서, 우주의 창조와 변화의 질서입니다. 미물 곤충과 인간, 인류의 역사와 천지대자연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우주 만물과 만사에 적용되는 보편법칙입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는 우주가 생명을 창조하고 기른 후 결실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생장염장의 순환 질서를 통해 생명이 지속할 수 있으며, 우주가 무궁하게 순환하면서 영원할 수 있게 됩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는 단순히 순환하는 법칙이 아닙니다. 낳고 길러 열매를 맺는 것이 목적이며 결실한 종자를 가지고 다시 새로운 생(生)의 질서가 시작되게 됩니다.




생장염장으로 돌아가는 천지대자연 섭리의 목적이 바로 열매를 맺고 결실하는 염(斂)입니다. 생장염장의 질서가 현상 세계에 드러날 때 하루의 변화는 아침과 점심과 저녁과 밤, 지구 1년의 변화는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의 사계절, 인생의 변화는 소년기와 청년기와 장년기와 노년기, 그리고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의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의 우주 1년으로 동일한 우주의 창조 원리와 시간의 주기가 적용됩니다.













한 개인으로 보면 인생의 생장염장이 중요하지만, 나와 가족과 국가와 인류의 생사와 직결되어 있는 것이 바로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가는 인류의 역사 질서, 즉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생장염장 질서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생장염장 질서입니다. 




우주 1년 사계절의 생장염장 질서는 인류의 생사존망이 달린 가장 중차대한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오늘의 인류가 사는 이 시대가 우주 여름의 장(長)의 질서가 끝나고 우주 가을의 염(斂)의 질서가 시작되는 가을개벽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우주가 봄우주와 여름우주 동안 낳고 길러온 인류의 문명과 문화를 결실하게 됩니다.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에서도 알 수 있듯이 봄과 여름 동안 성장한 것이 열매를 맺고 결실하는 가을로 넘어갈 때는 가을의 찬 서리가 내리게 됩니다. 지구 1년의 매섭고 엄한 찬 서리처럼 인류의 문명과 문화를 결실할 때는 우주적 차원에서 인류의 생사존망을 결정짓는 찬 서리가 내리게 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세상 어느 곳에서도 듣지 못하는 우주의 생장염장 질서에 따라 변화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와 이치를 쉽고 간결하게 밝혀주고 있습니다.  













가을우주의 새 문명과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8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한국의 성씨】 <5회 순흥 안씨>, 【문화와 인물】 <48회 한국무용 이야기, 명무名舞 계현순>, 【STB 특선 다큐멘리】<레알 맞팔 in 제노포비아>입니다.



한韓민족의 뿌리와 지구촌 인류의 뿌리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5회 순흥 안씨>


근현대사에서 순흥 안씨 하면 우리 민족의 원흉 이토 히로부미를 척살한 불멸의 영웅 안중근 의사를 떠올립니다. 순흥 안씨는 조선 시대만 해도 우리나라 6대 성씨에 들어갔었습니다. 현재 순흥 안씨는 우리나라에서 17번째로 많은 성씨입니다. 순흥 안씨의 뿌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한韓민족과 인류의 원형 문화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문화와 인물】 <48회 한국무용 이야기, 명무名舞 계현순>


춤은 오래전부터 사람의 사상과 감정 등을 몸으로 표현해온 예술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춤꾼으로 한길만을 걸어온 계현순 선생을 모시고 정적인 요소와 동적인 요소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한국의 전통문화가 스며 있는 한국무용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STB 특선 다큐멘터리】 <레알 맞팔 in 제노포비아>


제노포비아는 낯선 사람, 이방인에 대한 혐오 현상을 말합니다. 최근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는 외국인 혐오와 무감각한 한국의 실태를 고발하고, 제노포비아 대책 마련이 절실함을 환기하고자 만든 다큐멘터리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천지대자연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일어나는 가을개벽을 실상을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8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8월 24일 ~ 2020년 8월 30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우주에 생존하는 만물과 세상 모든 일의 보편적 변화 법칙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8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8월 24일 ~ 2020년 8월 30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