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KBS 역사스페셜 - 만주대탐사 제5의 문명 요하를 가다(홍산문화)

by 도생(道生) 2020. 12. 27.

황하, 인더스,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세계 4대 문명보다 앞선 홍산문명(요하문명)

유튜브 동영상 <KBS 역사스페셜 - 만주대탐사 제5의 문명 요하를 가다 (홍산문화)>

















현재 남아 있는 중국의 만리장성은 명(明)나라가 축조한 것입니다. 약 6,300여 km였던 기존의 만리장성 길이가 2012년 고무줄처럼 늘어나 21,196여 km가 되었습니다. 본래 만리장성 밖은 오랑캐가 사는 지역입니다. 최초로 만리장성을 축조하기 시작한 것은 춘추전국 시대 각 나라에서 쌓았던 토성(土城)을 최초로 중국을 통일했다는 진나라 시황제가 강력한 북방 유목민의 침략을 막기 위해 보수하고 연결한 것입니다.






만리장성 안과 밖은 중국 한漢족과 이민족(오랑캐)의 경계가 되었습니다. 만리장성 북동쪽의 만주 요하 지역은 중국이 오래전부터 오랑캐의 땅이라고 주장한 곳으로 중국 한漢족의 황하문명과는 이질적인 문명일 뿐 아니라 한韓민족의 역사와 문화와 친연성을 갖고 있습니다. 2009년 8월 29일에 방영된 <KBS 역사스페셜 - 만주대탐사, 제5의 문명 요하를 가다>는 요하문명(홍산문명)을 실체를 밝히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중국이 수천 년 동안 부정하던 야만적인 오랑캐 땅의 유적과 유물을 자국 역사의 유적과 유물로 편입할 때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계는 단호하게 한국 역사와 관련 없는 문명이라고 했고, 지금도 우리 역사가 아니라는 이유로 수수방관하고 있습니다. 강단사학자들은 자신들의 기득권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끝까지 <홍산문명>과 <환단고기>를 부정할 것입니다. 




인류 최초의 문명과 관련된 모든 역사 학설을 뒤집는 인류 역사상 최대의 발견입니다. 만주 요하 지역에서 발견된 홍산문명의 유적과 유물을 밝혀주는 역사서는 이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오직 <환단고기>만이 홍산문명의 실체를 밝혀주는 유일한 사서입니다. 일제 식민사학을 신봉하는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이 주장하는 한국 역사의 시작은 단군신화입니다. 




<KBS 역사스페셜 - 추적! 환단고기 열풍> 프로그램에서 지난 70여 년 동안 일제 식민사학을 추종해온 주류 강단사학자들이 <환단고기>에 담긴 한韓민족의 역사를 무조건 부정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桓國)을 정신문화를 계승하여 6천 년을 이어온 한韓민족의 문화정신에 대해서는 무지한 까닭에 일언반구도 없습니다. 













 <삼국사기>와 <삼국유사> 등 우리나라 사서를 바탕으로 강단사학이 주장하는 만주 요하 지역의 광활한 영토를 가진 나라는 고구려가 최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3,500년에서 최대 9천 년에 이르는 유적과 유물이 대량으로 발견된 이른바 홍산문화권(요하문명)은 한국의 역사와 관련 없다고 주장합니다. 





<KBS 역사스페셜 - 추적! 환단고기 열풍>은 <역사스페셜 - 만주대탐사, 제5의 문명 요하를 가다>와 <EBS 다큐 시선 - 우리 곁의 친일잔재(식민잔재) 제1부 제국의 학교> 편과 함께 시청하시면 <환단고기>의 가치를 알 수 있습니다. 하가점하층, 소하연, 홍산, 조보구, 부하, 사해, 훙륭와, 소하서 문화 등 톰센의 삼시대 구분법으로 청동기에서 신석기까지 약 5,500년입니다.





홍산문화의 역사 유적과 유물은 18분의 환웅천황께서 1,565년 동안 이어온 한韓민족 최초의 국가 배달국과 47분의 단군께서 2,096년 동안 이어온 단군왕검의 고조선의 영토입니다. 홍산문명(요하문명)의 유적과 유물은 1906년 일본의 인류학자 겸 고고학자인 도라이 루조우에 의해 처음 발견됐지만, 주목받지 못했고 1980년대 들어 유하량 일대에서 대량의 유적과 유물이 발견되면서 주목받았습니다.













<KBS 역사스페셜 - 추적! 환단고기 열풍>

바로가기 클릭 ▶ https://www.youtube.com/watch?v=lCOY79X2_R0





<KBS 역사스페셜 - 만주대탐사, 제5의 문명 요하를 가다>

바로가기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zwxhFb4Z_fs





<EBS 다큐 시선 - 우리 곁의 친일잔재(식민잔재) 제1부 제국의 학교>

바로가기 클릭 ▶ https://www.youtube.com/watch?v=p7HYVQ5NcOk













<환단고기 북콘서트 - 카자흐스탄: 1부 하늘땅인간의 조화 유라시아 유목문화>








<환단고기 북콘서트 - 카자흐스탄: 2부 유목문화의 시원을 밝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 - 카자흐스탄: 3부 유라시아 문화의 역사정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