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홍산문화와 환단고기 한국고고학 발전에 기여한 미국 고고학자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1. 1. 2.

'한강 유역 신석기시대 빗살무늬토기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은 미국 고고학자 故 사라 넬슨 교수

한국고고학 발전에 기여한 역사학자와 세계 최고(最古) 제5의 문명 홍산문화와 <환단고기>

















1945년 해방 후 대한민국에 수백 수천 명의 역사학도와 학자가 배출되었지만, 1996년까지 한국고고학은 중국과 일본의 고고학에 속해있었습니다. 중화 사대주의와 일제 식민주의 사관을 당연시한 주류 강단사학자들이 해내지 못한 일을 미국의 고고학자가 중국과 일본의 고고학에 속해 있던 한국고고학을 1996년 세계동아시아 고고학대회에서 독립 분과로 만드는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1968년 미국 미시건 대학원에서 고고학을 전공했고 1970년 미군 남편을 따라 한국에 들어온 후 한강 유역의 신석기문화에 심취했습니다. 1973년 '한강 유역 신석기시대 빗살무늬토기 연구'를 통해 미시건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으며 한국의 신석기문화를 세계에 알렸습니다. 





한국의 신석기시대 문화를 전 세계에 알려온 국의 고고학자 故 사라 넬슨(1931~2020) 교수는 주기적으로 한국에 들어왔고, 1992년 강원도 양양 오산리의 신석기 유적을 세계 고고학사전에 올리는 등 한국고고학 발전에 또다시 기여합니다.













미국의 고고학자 사라 넬슨 교수는 21세기가 시작될 때 한국의 신석기 시대 고고학적 사실 정보를 바탕으로 <영혼의 새, Spirit Bird Journey>라는 제목의 소설도 출간했습니다.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은 일제 식민사학을 추종하기 때문에 단군왕검의 고조선과 고조선 이전의 배달국과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은 모두 신화라고 주장하며, 홍산문화는 한국과 전혀 상관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세계 최고(最古)의 문명인 '홍산문명(홍산문화)'이라고 하면 특정 시대와 지역을 국한한 명칭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홍산문명(홍산문화)'이라 하면 소하서, 훙륭와, 사해, 부하, 조보구, 홍산, 소하연, 하가점하층 등 만주 요하 일대에서 약 9천 년 전부터 약 3,500년 전까지 여러 시대 다양한 문명의 광의(廣義)의 홍산문화, 홍산문명을 말합니다. 




홍산문화의 주인공을 설명해 주는 책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고 오직 <환단고기>만이 수천 년 동안 홍산문화를 이루고 산 주인공이 누구인지 밝혀주고 있습니다. 독보적인 가치를 가진 <환단고기>는 우리 역사가 중국의 식민지 역사로 시작했다고 주장하는 한국의 주류 강단사학계가 절대 봐서는 안 되는 볼온 서적이 되었습니다.  











2014년 <The Hongshan Papers>라는 홍산문화 관련 책을 번역하고 한국고고학 발전에 크게 기여한 미국 고고학자 사라 넬슨 교수는 "홍산문화(홍산문명)의 특징은 농업과 가축, 어업을 겸했는데, 이것은 당시 한반도의 삶과 동일하다. 동북지역의 고인돌은 한국과 완전히 같다. 특히 일부 지역의 온돌문화는 전형적인 한국문화로 보인다."라고 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학자보다 더 한국고고학에 애착을 두고 연구했던 사라 넬슨 교수는 홍산문화와 한국의 연관성을 알렸습니다. 중국이 동북공정 등을 통해 자국의 역사로 편입했지만, 사라 넬슨 교수는 홍산문화 지역의 유적과 유물은 중국의 고대문화와 전혀 관계가 없다고 했습니다. 





<환단고기>는 세상에서 유일하게 홍산문화의 실체를 밝혀주는 사서입니다. 기득권 세력이 되어 밥벌이에만 몰두한 식민사학은 유유자적하며 지낼 때 불모지에 가깝던 한국고고학 발전에 기여한 미국 고고학자 사라 넬슨과 같은 사명감이 투절한 역사학자가 몇 명만 더 있었더라면 우리 선조들이 살았던 지역의 홍산문화가 중국의 역사로 편입되는 불상사는 발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 - 서울 편: 1부 천지광명 역사를 열다>







<환단고기 북콘서트 - 서울 편: 2부 천지광명의 열사를 열다>
















<KBS 역사스페셜 - 추적! 환단고기 열풍>

바로가기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lCOY79X2_R0





<KBS 사스페셜 - 만주대탐사, 제5의 문명 요하를 가다>

바로가기 클릭 ▶ https://www.youtube.com/watch?v=zwxhFb4Z_fs





<EBS 다큐 시선 -우리 곁의 친일잔재(식민잔재): 제1부 제국의 학교>

바로가기 클릭 ▶ https://www.youtube.com/watch?v=p7HYVQ5NcOk

(일제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가 편찬한 조선사 35권이 보관된 국사편찬위원회가 나오는 26분 48포부터 시청하시면 됩니다.)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