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세계 최고 최초의 문명 홍산문화(요하 홍산문명)의 주인공은 한민족

by 도생(道生) 2021. 1. 10.

전 세계 모든 역사서에 단 한 줄의 기록도 없지만, 무가보(無價寶) <환단고기>가 밝혀준

세계 최고(最古) 최초(最初)의 문명, 홍산문화(요하문명, 홍산문명)의 주인공은 한韓민족


















구석기와 신석기, 청동기와 철기시대로 이어진다는 서양 학자 톰센의 역사시대 구분법은 인간이 역사를 지속하게 하는 원천적인 힘인 문화를 배제한 문명의 흔적으로 시대를 구분한 것입니다. 지구촌의 세계사를 다시 쓰게 만든 땅에서 발견된 수많은 옥(玉) 유물은 오랫동안 옥기시대가 지속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요하 지역은 중국의 만리장성 밖으로 수천 년 동안 오랑캐가 살던 지역으로 자칭 세상의 중심이라는 중화 문명과는 비교할 수 없는 야만인의 땅이었습니다. 중국은 예로부터 중국이 세상의 중심이라고 생각했는데, 주변국을 동이(東夷), 서융(西戎), 남만(南蠻), 북적(北狄) 등 미물곤충과 금수(禽獸) 등으로 취급했습니다.




우리는 이집트, 황하, 인더스,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동양과 서양의 문명을 연 역사 뿌리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소위 '세계 4대 문명'은 세계 최고(最古)의 문명도 아니고 세계 최초(最初)의 문명도 아니었다는 것을 홍산문명의 유적과 유물이 발굴되면서 밝혀졌습니다. 일제 식민사학을 신봉하는 한국의 주류 강단사학은 요하 지역의 주인공이었던 한민족이 세운 단군조선과 한민족 최초의 나라였던 배달국을 부정합니다. 













요하 지역은 주류 강단사학이 주장하는 한韓민족의 역사인 고구려와 대진국(발해)의 영토였습니다. 중국이 만리장성 밖 오랑캐로 취급받은 한韓민족은 요하 지역의 주인공이었지만, 한국이 강단사학이 뒷짐 지고 모른 체하는 사이에 중국의 동북공정으로 고구려와 대진국(발해)의 역사마저 중국의 역사로 편입됐습니다. 




화려한 문화를 꽃피운 요하 지역의 홍산문명(홍산문화) 땅은 한민족 최초의 국가 배달국과 단군조선의 광대한 영토 중 일부였습니다. 다시 말해 중국이 자국의 역사와 무관하다고 수천 년 동안 주장했던 오랑캐의 땅, 요하 지역에 화려한 문명을 꽃피운 주인공이 바로 한韓민족이었다는 것입니다.




중국이 오랑캐의 땅이라고 부른 요하 지역의 광활한 영토에는 지금으로부터 약 9천 년 전부터 약 3500년에 이르는 다양한 문화의 유적과 유물이 대거 발견되었습니다. 요하문명 또는 홍산문명과 홍산문화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한국의 주류 강단사학은 일제가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왜곡 조작한 학설인 식민사학을 추종하기 때문에 요하 홍산문명의 주인공은 한민족이 아니라고 무조건 부정합니다.













홍산문명(홍산문화)은 전형적인 북방문화로 한반도를 거쳐 일본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동북아 최초의 시원문명이면서 세계 최고의 문명, 세계 최초의 문명인 홍산문명의 유적과 유물을 살펴보면 동이족, 즉 한韓민족 생활문화 양식과 같다는 사실은 이미 밝혀졌습니다. 다시 말해 홍산문화는 중국 문화와는 다른 이질적인 문명으로 홍산문명의 주인공은 한민족이라는 것입니다. 






인류의 보배, 무가보(無價寶)인 <환단고기>에는 요하 지역 홍산문화(홍산문명)의 주인공이 배달국과 단군조선의 한韓민족이었다는 것을 자세하게 밝혀주고 있습니다. 동양과 서양에는 지금으로부터 약 5천 년, 7천 년, 8천 년의 흔히 신석기시대라고 부르는 시대의 유적과 유물이 일부 특정 지역에서 발견되지만, 광활한 요하 지역의 홍산문명(홍산문화) 유적, 유물과는 비교할 바가 못 됩니다. 













이른바 홍산문명(홍산문화)란 서력전 약 4700년에서 서력전 약 2900년까지 지속한 협의(狹義)의 홍산문명으로 구분하기도 하고, 소하서, 훙륭와, 사해, 부하, 조보구, 홍산, 소하연, 하가점하층 문화 등 서력전 약 9천 년에서 서력전 약 3500년 전까지 지속한 광의(廣義)의 홍산문명으로 통칭하기도 합니다.






흔히 '세계 4대 문명'이라고 부르는 동서양의 문명은 서력전 약 3500년에서 약 2000년 전후에 발전한 문명입니다. 광활한 요하 지역의 홍산문명(홍산문화)는 '세계 4대 문명'보다 최소 1천 년에서 최대 4천 년이 앞선 문명입니다. 홍산문명은 세계 최고(最古)의 문명이며 세계 최초(最初)의 문명이라고 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명실상부한 가장 오래된 문명입니다.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역사전문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xQffIw1DS6hJc2w9TAnQg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