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유불선 기독교 기성종교의 본질과 사명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1. 5. 4.

대변국(大變局), 우주의 절대자 강세, 새 세상이 온다는 가르침을 전파한

선천종교의 결론은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하나님의 진리를 만나는 것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17 - 유불선 기독교 기성종교의 본질과 사명

 

 

 

 

 

 

 

 

 

지난 수천 년 동안 인류 역사와 문화를 주도한 대표적인 선천(先天)종교는 인간이 장생하면서 조화를 쓰는 선지조화(仙之造化)의 도교(선도, 東仙)와 기독교(西仙), 인간 생명의 주체인 마음을 닦아 우주와 하나 되는 불지형체(佛之形體)의 불교, 천지의 도덕 정신에 입각한 인륜과 도덕의 가르침을 전한 유지범절(儒之凡節)의 유교입니다.

 

 

천지만물은 생겨난 근원이 있듯 선천문화에도 근원이 있습니다. 인류의 모태문화와 원형문화, 영혼의 고향은 시원역사를 연 신교(神敎)문화입니다. 약 1만 년 전 12개 나라의 연합체인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의 뿌리신교문화에서 유불선 기독교 등의 줄기문화인 기성종교가 나온 것입니다.

 

 

현재 지구촌은 서양중심의 세계관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서양중심 세계관에서는 유불선 기독교 등 선천종교의 탄생과 발전을 말하지만, 기성종교의 본질과 사명은 언급조차 하지 못합니다. 단지 인류 문명의 발달하는 과정에서 국가의 제도와 상황, 환경과 시대적 배경에 의해 동양과 서양에서 기성종교가 탄생하고 성장했다고 주장하는데, 천지의 법칙을 모르고 인류의 원형뿌리문화를 모르는 단편적인 세계관일 뿐입니다.

 

 

 

 

 

 

 

인류의 역사는 천지 대자연의 법칙을 그대로 적용받고 돌아갑니다. 우주도 인간의 역사도 인생도 모두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를 바탕으로 돌아갑니다. 생(生)은 낳는 것이며 하나의 뿌리로 인류 종교문화로 보면 뿌리원형문화 신교(神敎)문화입니다. 인류의 뿌리원형인 신교문화에서 줄기문화인 유불선 기독교 등의 기성종교가 분화된 것입니다.

 

 

뿌리원형문화를 한마디로 하면 나와 너, 우리가 모두 우주와 하나 되는 우주광명의 삶을 절대적 가치로 삶아 살았던 '환(桓)'의 문화였습니다. 하나의 생(生)에서 분열 성장하는 장(長)의 단계로 넘어가면서 유불선 기독교 등의 기성종교가 탄생한 것입니다. 동서양의 종교에는 뿌리문화의 원형문화 유전자가 그대로 들어 있습니다.

 

 

천지의 질서가 성장 발전의 장(長)에서 통일과 수렴의 염(斂)의 단계로 넘어갈 때 인류문화를 추수하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시는 것은 참하나님도 바꿀 수 없는 천지의 법칙입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는 인류의 뿌리원형문화와 유불선 기독교 등의 기성종교의 본질과 사명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옛적에는 신성(神聖)이 하늘의 뜻을 이어 바탕을 세움(계천입극繼天立極)에 성웅(聖雄)이 겸비하여 정치와 교화를 통제관장(統制管掌)하였으니 중고(中古) 이래로 성(聖)과 웅(雄)이 바탕을 달리하여 정치와 교화가 갈렸으므로 마침내 여러 가지로 분파되어 진법(眞法)을 보지 못하였나니 이제 원시반본이 되어 군사위(君師位)가 한 갈래로 되리라. 앞 세상은 만수일본(萬殊一本)의 시대니라."

 

 

"도시교민화민(都是敎民化民)이니라. 모두 창생을 교화하는 데 그 사명이 있느니라.", 

"모든 도통신(道統神)과 문명신(文明神)을 거느려 각 족속들 사이에 나타난 여러 갈래 문화의 정수(精髓)를 뽑아 모아 통일케 하느니라. 이제 불지형제, 선지조화, 유지범절의 삼도(三道)를 통일하느니라."

 

 

인류의 시원 역사시대 원형뿌리문화인 신교문화는 천지의 질서가 전환하면서 유불선 기독교 등의 기성종교 문화로 분화되면서 뿌리문화의 실체를 잃어버리는 과정이었습니다. 원형뿌리 신교문화의 유전자를 간직한 줄기문화를 창시한 공자, 노자, 석가모니, 예수 등 성자들의 가르침은 인간을 교화하여 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선천종교의 총 결론은 앞으로 우주적인 대변국이 발생하고,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이 오셔서 새 세상을 열어주는 것을 선포하는 것이 기성종교의 본질과 사명입니다.

 

 

 

 

 

 

 

<개벽문화 북콘서트 병란(病亂) 특집 20, 21, 22회>

www.youtube.com/watch?v=jTp2fHBjeFs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