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1년 5월 1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1. 5. 3.

후천 5만 년 가을우주의 인존(人尊)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1년 5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1년 5월 3일 ~ 2021년 5월 9일

 

 

 

 

 

 

 

시간은 어김없이 흘러 벌써 봄의 끝자락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흔히 '5월은 계절의 여왕'이라고 말하지만,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지 않은 2021년 5월은 꽃이 만발하고 푸르디푸른 봄을 만끽할 여유가 없습니다. 세상을 뒤바꿀 정도로 전무후무한 병란(病亂)이 일어났지만, 자연은 무심한 듯 끊임없이 변화하며 계절의 옷을 바꿔 입고 있습니다.  

 

 

인류는 천지 대자연의 법칙, 곧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에 적응하면서 문명을 일구고 역사를 개척해 왔습니다. 인류 역사를 거시적인 안목으로 보면 천지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변화 속에서 인류 역사가 발전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과 마찬가지로 천지가 사람농사를 짓는 춘하추동 사계절이 있습니다.

 

 

천지의 봄철에 인류 문명이 출현하여 여름철 말까지 성장 발전을 지속하게 됩니다. 지구 1년 사계절의 봄과 여름과 가을의 변화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을의 변화는 봄과 여름의 성장 발전을 끝나고 만물이 수렴과 통일의 계절입니다. 누구도 거부할 수 없고 인위적으로 할 수도 없는 그야말로 천지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즉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변화하는 하루와 지구 1년과 인생의 네 마디 변화의 끝은 천지 대자연이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입니다. 현재 지구촌을 대혼란으로 몰고 간 코로나 팬데믹은 양적 성장과 발전의 시대에서 질적 대도약을 향한 천지 대자연의 여름철이 끝나고 가을철로 들어갈 때 일어나는 현상 중 하나일 뿐입니다.

 

 

천지의 봄과 여름철인 생장(生長)의 시대는 상극(相克) 법칙이 작용하기 때문에 대립과 경쟁과 갈등과 반목이 끊임없이 지속하는 가운데 문명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로 인해 인간의 마음속에는 치유되기 어려운 원한이 쌓이고 큰 상처가 남고 자연은 파괴되어 갔습니다.

 

 

가을의 변화는 염(斂)의 질서로 돌아가고 수렴과 통일은 상생(相生)의 법칙이 작용합니다. 열매를 맺는 결실의 계절의 가을로 들어갈 때는 세상을 뒤덮었던 잎을 모두 떨구고 오직 열매를 맺게 됩니다. 인류의 문화와 문명사로 보면 삶의 가치가 물질보다 더 소중하고 위대한 가치인 천지와 하나 되는 마음을 가진 열매인간, 인존(人尊)의 시대가 열리는 것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가을천지의 새 문화, 우주의 중심적 존재로 다시 태어나는 인존문화를 열어갑니다.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기 위해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돌아가는 만유 생명의 법칙을 밝혀 새로운 문화를 열어가는 STB 상생방송 2021년 5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종도사님과 함께 떠나는 성지순례》 <6회 진주도수의 성지, 고부를 가다 2부>, 《역사 뒤집어 보기, 역썰》 <3회 가야사 1부>, 《위대한 대제, 카를로스》 <총 34부작>입니다.

 

천지 대자연이 순환 무궁하는 법칙을 밝혀주는 STB 상생방송

《종도사님과 함께 떠나는 성지순례》 <6회 진주도수(眞主 度數)의 성지, 고부(古阜)를 가다 2부>

 

선천 5만 년의 인류사를 종결짓고 후천 5만 년의 새 역사를 개창할 진리의 주인을 내시기 위해 고난의 길을 가신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증산 상제님, 고부 운산리에서 고부 경찰서까지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서려 있는 길을 따라가 봅니다.

 

인류의 뿌리문화를 밝혀 열매문화를 선도하는 STB 상생방송

《역사 뒤집어 보기, 역썰》 <3회 가야사 1부>

 

고대 한반도 남부를 일본이 지배했다는 소위 '임나일본부설'은 일본에서도 폐기된 가짜논리입니다. 그런데도 버젓이 대한민국 역사를 움직이는 주류 강단사학은 아직도 '임나일본부설'을 주장합니다. 앞에서는 '임나일본부설'은 가짜라고 외치면서, 뒷전으로 '임나일본부설'을 전파하는 표리부동한 매국사학의 민낯을 국민 앞에 고발합니다. 

 

전 인류의 원형문화와 열매문화인 인존(人尊)문화를 열어가는 STB 상생방송

《위대한 대제, 카를로스》 <총 34부작>

 

대항해 시대가 열리고 스페인의 황금시대를 열었던 위대한 대제, 카를로스의 파란만장한 삶이 펼쳐집니다. 16세기 중세 유럽의 역사를 활짝 연 위대한 대제, 카를로스가 국내 최초로 방영됩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인류의 역사와 문화와 종교의 참모습을 찾아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1년 5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1년 5월 3일 ~ 2021년 5월 9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stb.co.kr/?cc=schedule&date=20210503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00:00 자료가 없습니다.

www.stb.co.kr

 

 

인류가 한 가족되고 한 마음으로 사는 가을우주의 인존문화를 열어가는 STB 상생방송

2021년 5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1년 5월 3일 ~ 2021년 5월 9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