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1년 6월 1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1. 5. 31.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인류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1년 6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1년 5월 31일 ~ 2021년 6월 6일

 

 

 

 

 

 

 

생물학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 에드워드 오스본 윌슨 미국 하버드대 석좌교수는 인간의 본성에는 대자연과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이 내재해 있어서 회귀본능이 있고, 인간의 선택과 행동에 큰 영향을 준다는 이른바 '바이오필리아' 개념의 학설을 주장합니다.

 

 

심리학 박사 크리스토퍼 라이언은 자신의 저서 <문명의 역습>에서 인류는 문명 때문에 너무 많은 것을 잃었다고 주장합니다. "문명이 막아준다고 하는 대다수 위협은 사실 문명 자체가 만들어내고 키운 것이다."라며 인류 문명이 발전하면서 삶은 윤택해졌지만, 평균적인 행복지수는 점점 낮아졌다고 말합니다. 

 

 

크리스토퍼 박사가 <문명의 역습>에서 주장한 것은 문명이 만들어낸 문제점을 행복지수가 높았던 과거 인류의 원형에서 되찾아 미래를 더 낫게 설계하자는 것입니다. 에드워드 오스본 윌슨 교수와 크리스토퍼 라이언 박사는 생물학과 심리학이라는 전혀 다른 분야의 전문가이고, 두 사람이 인간의 본성과 인류의 원형문화의 삶이 인류의 미래를 열어갈 대안으로 제시한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간의 삶과 인류 역사는 절대로 대자연의 법칙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대자연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순환합니다. 춘하추동 사계절의 지구 1년과 마찬가지로 우주가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기르는 우주 1년은 생장염장의 질서로 순환합니다. 인류가 지금까지 살아온 세상은 천지 대자연이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기른 우주 1년의 봄과 여름철인 선천(先天) 5만 년 세상입니다.

 

 

지나온 인류 역사는 성장과 발전을 이루기 위해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갔습니다.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의 상극 질서로 돌아간 봄과 여름이 끝나고 상생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입니다. 지구 1년이든 우주 1년이든 가을의 변화는 열매를 맺고 진액은 뿌리로 돌아가는 원시반본(原始返本) 하는 때입니다.

 

 

가을이 되면 뿌리로 돌아가면서 열매를 맺듯이 인간은 인간의 본성인 천지부모의 마음, 천지만물과 하나 된 마음으로 돌아가야 하며 인류의 뿌리 원형문화를 바탕으로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자연과 문명과 사람이 하나 되어 사는 상생의 세상, 상생 질서로 열리는 가을의 열매인간, 열매문화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인류의 뿌리 원형문화를 복원하여 모두가 한마음으로 사는 가을우주의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1년 6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역사 뒤집어보기, 역썰》 <5회 가야사>, 《증산도 문화 사상 국제학술대회》 <6부작>, 《잃어버린 문명을 찾아서》 <총 26편>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이 하나 된 새 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STB 상생방송

《역사 뒤집어보기, 역썰》 <5회 가야사>

지난 2017년 일제 식민사학을 맹신하는 노예정신으로 무장한 식민사학의 후예들은 '임나일본부설을 추종하는 학자는 일본에도 없다.'라고 주장하지만, 현재도 일본은 '임나일본부설'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역사학계가 대놓고 '임나일본부설'을 주장하지는 않지만, 식민사학의 논리를 논문으로 발표하고 인정하면서 중국의 동북공정 지도에까지 한반도 남부에 '임나'라는 지명을 넣었습니다. '임나일본부설'의 허구를 바로 잡는 올바른 가야사를 밝혀줍니다.

 

지구촌을 넘어 우주일가(宇宙一家)의 새 세상 비전을 제시하는 STB 상생방송

《증산도 문화 사상 국제학술대회》 <6부작>

천지만물을 낳고 기르고 다스리는 우주의 조화 삼신(三神), 우주 조화 삼신과 하나 되어 영원한 생명과 신성을 가지고 후천 5만 년을 열어갈 삼신선(三神仙)의 태일인간, 성장과 발전을 끝내고 통일과 성숙의 문명이 열리는 우주적 대변혁 후천개벽(後天開闢)을 주제로 개최된 증산도 문화 사상 국제학술대회입니다.

 

인류의 창세 역사와 뿌리 원형 정신문화를 복원하는 STB 상생방송

《잃어버린 문명을 찾아서》 <총 26편>

고대 이집트와 로마문명, 이즈텍과 마야와 잉카문명, 캄보디아 앙코르와트와 요르단의 도시 유적 페트라 등 고대 문명의 흔적을 소개하는 해와 다큐 프로그램입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우주를 움직이는 이치와 신(神)의 세계에 대한 진리를 밝혀주는 STB 상생방송

2021년 6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1년 5월 31일 ~ 2021년 6월 6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10531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인간과 인생, 우주와 신(神)과 진리에 대한 근원적 의문을 풀어주는 STB 상생방송

2021년 6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1년 5월 31일 ~ 2021년 6월 6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