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2회 고성 이씨 시조 이황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1. 9. 17.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2회》

한민족의 역사 근원을 바로 세우는데 공덕을 쌓은 고성 이씨 시조 이황

 

 

 

 

 

 

 

독립운동가이며 역사학자인 박은식 선생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제2대 대통령입니다. 1915년 박은식 선생은 망명지였던 중국 상해에서 '한국의 아픈 역사', '뼈저린 통한의 역사'라는 의미로 <한국통사韓國痛史>라고 명명했습니다.

 

 

박은식 선생의 <한국통사>는 일본 제국주의가 한韓민족의 6천 년 역사와 정신문화를 파괴하고 국권까지 강탈한 것에 비분강개한 심정으로 쓴 책입니다. 박은식 선생은 <한국통사> 서언(緖言)에서 '국혼론(國魂論)' 주창했습니다.

 

 

박은식 선생이 <한국통사>에서 부르짖은 '국혼론'은 고려말 수문하시중을 지낸 대학자 고성 이씨 행촌 이암 선생이 지은 <단군세기檀君世紀> 내용 중 일부를 인용한 것입니다.

 

 

 

 

 

 

고성(固城)  이씨는 고성의 옛 지명을 따서 '철성(鐵城) 이씨'라고도 부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2회는 고성 이씨 편입니다. 고성 이씨의 시조는 고려 제9대 덕종 황제로부터 철령군의 봉호를 받은 이황(李璜)입니다.

 

 

행촌 이암 선생은 한韓민족의 상고 역사에 큰 안목을 가지고 있던 조부 이존비(1233~1287) 선생의 뒤를 이어 한민족 상고 역사를 명백하게 밝힌 <환단고기>의 <단군세기>를 지었습니다. 일십당 이맥 선생은 <환단고기>의 <태백일사>를 지으셨고, 고성 이씨 해학 이기 선생은 <환단고기>를 편찬한 계연수 선생의 스승입니다.

 

 

<환단고기>를 편찬한 운초 계연수 선생은 일제에 의해 무참하게 죽임을 당했습니다. 계연수 선생의 제자인 고성 이씨 한암당 이유립 선생은 한국전쟁 때 월남하여 1983년 '배달의숙본' <환단고기>를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2회》

한민족의 역사 근원을 바로 세우는데 공덕을 쌓은 고성 이씨 시조 이황

https://www.youtube.com/watch?v=oC5KDPpST78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