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천지공사는 우주 역사와 인류 역사를 바꾼 최대의 사건

by 도생 2022. 2. 23.

천지의 주관자로서 대자연의 상극 질서를 상생 질서로 바꾸신 공적인 일 

천상 신명(神明)과 인간 역사를 공정하게 판결하여 새 시대를 열어놓으신 일

증산도 근본 진리

6-5. 천지공사(天地公事)는 우주 역사와 인류 역사를 바꾼 최대의 사건

 

 

 

 

 

 

 

자연과 문명과 인간과 신(神)의 세계를 총체적으로 새롭게 하는 아버지 하느님의 대권능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돌아가는 천지 대자연의 변화 질서를 다스리시는 참하느님, 천도(天道)와 지리(地理)와 인사(人事) 뜻대로 집행하시는 우주의 주재자 상제님께서 후천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후천개벽기를 맞아 천상 보좌에서 지상의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은 선천 상극(相克) 세상에서 인간으로 살다 죽은 모든 신명(神明)과 인간의 원한을 풀어주는 해원과 후천대개벽의 추살(秋殺) 대병란(大病亂) 상황에서 인류를 구원해주기 위해 오신 것입니다.

 

 

선천의 상극 질서를 후천의 상생(相生) 질서로 바꾸고, 천상 신명과 인간 해원(解寃)을 통해 열매인간을 추수하고, 후천대개벽을 극복하여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주기 위한 것이 상제님께서 지상에 강세하신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가을우주의 새 세상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상제님께서 삼계대권의 대권능으로 자연과 문명과 인간과 신의 세계를 총체적으로 새롭게 하신 모든 일을 천지공사(天地公事)라고 합니다.

 

 

"이제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물샐틈없이 도수(度數)를 굳게 짜 놓았으니 제 한도(限度)에 돌아 닿는 대로 새 기틀이 열리리라."라는 증산 상제님의 말씀처럼 아버지 하느님이신 상제님께서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의 질서와 역사를 돌려 놓으신 천지공사는 일정한 시간이 되면 처결하신 그대로 인간 역사에서 일어나게 됩니다. 

 

 

 

 

 

우주와 인간 역사를 바꾼 전대미문의 대사건 천지공사

(天地公事, the Work of Renewing Heaven and Earth)

하늘과 땅을 뜯어 고치고 인간의 역사를 바꾼다는 것은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이 세상 그 누구도 말한 적이 없고, 들어본 적도 없고 할 수도 없습니다. 오직 삼계대권(三界大權)을 가진 참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전대미문의 사건입니다. "고불문금불문(古不聞今不聞)이다. 옛적에도 듣지 못했고 이제 또한 들을 수 없다.", "오직 내가 처음 짓는 일이다.", 전무지후무지법(前無知後無知法)이다."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천지공사는 우주 역사와 인류 역사를 바꾼 최대의 사건입니다.

 

 

온 우주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참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처결하신 '천지공사(天地公事)'는 말 그대로 만물의 생성과 변화의 근원인 하늘과 땅의 공(公)적인 일입니다. "나는 일동일정(一動一靜)을 사사로이 못하노라.", "이치가 곧 하늘이요 하늘이 고 이치이니, 그로므로 나는 사(私)를 쓰지 못하노라."라는 말씀처럼 대우주에 가득 찬 천지신명과 모든 인간들의 아버지이시기 때문에 티끌만큼이 사사로움도 없습니다.

 

 

'천지공사'라고 해서 하늘과 땅에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끝없이 만물을 생성함은 천지의 대업(大業)이요, 쉬지 않고 운행함은 천지의 대덕(大德)이니라."라는 상제님 말씀과 같이 인간을 포함한 만물은 천지의 소산, 즉 천지의 자식이기 때문에 인간 세상과 인간으로 살다 천상으로 올라간 신명 세계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생장염장의 천지 질서를 바탕으로, 천지 이치를 바탕으로 짜신 천지공사

"천지개벽도 음양이 사시(四時)로 순환하는 이치를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니, 천지의 모든 이치가 역(易)에 들어 있느니라.", "현하의 천지대세(天地大勢)가 선천(先天)은 운(運)을 다하고 후천(後天)의 운이 닥쳐오므로 내가 새 하늘을 개벽(開闢)하고 인물을 개조하여 선경세계를 이루리니 이때는 모름지기 새판이 열리는 시대니라. 이제 천지의 가을운수를 맞아 생명의 문을 다시 짓고 천지의 기틀을 근원으로 되돌려 만방(萬方)에 새 기운을 돌리리니 이것이 바로 천지공사(天地公事)니라."

 

 

"하늘이 이치(理致)를 벗어나면 아무것도 있을 수 없느니라.", "세상에 이치 없는 법은 없느니라."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우주의 통치자 참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우주 역사와 인류 역사를 바꾼 천지공사는 천지 대자연의 이치, 즉 우주 변화의 원리를 바탕으로 앞으로 열리는 우주와 인류 역사 전개의 프로그램을 짜셨습니다.

 

 

아버지 하느님 증산 상제님께서 1901년부터 1909년까지 짜신 9년 천지공사는 선천의 묵은 질서를 개벽하여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명을 새롭고 정의로운 세상으로 판도를 재구성하신 우주적 대사건입니다. 상극 질서로 돌아간 선천의 우주 질서를 상생 질서로 전환하여 우주 역사와 인류 역사를 바꾼 최대의 대사건으로 앞 세상이 둥글어가는 새 역사의 이정표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31회 우리는 왜 증산도 신앙을 하는가>

https://www.youtube.com/watch?v=NrSnpR-koV0&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31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