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천지공사는 우주촌 건설의 설계도와 지구촌 새 역사의 이정표

by 도생(道生) 2022. 2. 18.

선천 5만 년 상극(相克) 질서에서 발생한 크고 작은 원한의 씻어내고

가을대개벽의 환란에서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고 새 세상을 열어주셨다.

증산도 근본 진리

6-3. 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는 우주촌 건설의 설계도와 지구촌 새 역사의 이정표

 

 

 

 

 

 

우주 질서가 분열 성장의 상극에서 통일 성숙의 상생으로 바뀐다.

우주의 봄과 여름철은 상극(相克) 질서를 바탕으로 대우주가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기릅니다. 상극 질서는 세상 모든 것을 분열시켜 성장을 이루는 원동력으로 작용합니다. 일례로 전 세계의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다양한 문화도 인류 창세 역사 시대 때 원형문화인 신교(神敎) 천제(天祭) 문화의 예악(禮樂) 문화에서 모두 분화된 것입니다.

 

 

분열과 성장의 질서가 끝나면 통일과 성숙의 질서로 들어가는 것이 천지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선천 5만 년의 상극 질서가 끝나고 통일과 성숙의 후천 5만 년 상생의 가을우주가 열릴 때는, 지구 1년 사계절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때처럼 생명을 정지시키는 가을 찬서리가 내리듯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에서 대변국이 일어나게 됩니다.

 

 

가을개벽기에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세상에 내려오신 우주 통치자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공사를 통해 "인류보다 천륜(天倫)이 크니 천륜으로 우주일가(宇宙一家)니라.", "가을의 새 문명은 삼천 나라로 열려 꽃피고 도술(道術) 문명의 대운은 우주 저 끝까지 통하리라.", "이제 천하(天下)를 한집안으로 통일하느니라.", "이제 세계 통일 시대를 맞는다.", "세계일가(世界一家) 통일정권(統一政權) 공사를 행하시니라."라고 말씀하시며 우주촌 건설의 설계도와 지구촌 새 역사의 이정표를 짜셨습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셔서 우주의 법칙을 집행하신다.

증산 상제님은 천지인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최고신, 우주의 질서를 주재하시는 지고신(至高神)이십니다. "내가 삼계대권을 주재하여 조화(造化)로써 천지를 개벽하고 불로장생의 선경(仙境)을 건설하려 하노라."라고 말씀하신 증산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셔서 하늘과 땅과 인간과 천상의 신명(神明) 세계의 질서를 상극에서 상생으로 바꾸고, 막혀있던 천지인의 경계를 틔워 천지인을 하나로 통일하는 우주촌 건설의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우주일가를 건설한다"라는 말씀처럼 우주촌 건설은 인류가 단 한 번도 겪어본적이 없는 미증유의 대사건입니다. 근래 우주항공과학 분야가 발전하면서 인류가 새로운 역사를 열게 됐다는 말도 있지만, 상제님께서 처지공사로 처결하신 우주촌 건설은 단순히 우주선을 타고 지구 밖의 항성 또는 행성에 기지를 건설하는 차원이 아닙니다.

 

 

우주촌 건설의 '우주일가' 천지공사는 인간이 우주가 돌아가는 이치를 꿰뚫고 모든 인간의 몸에 그대로 내재한 우주의 신성을 발현하여 하늘과 땅과 인간과 천상 신명 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진 세상이 열리는 하나님의 새 역사 설계도입니다. 또한 정신과 물질, 즉 영성문화와 과학문명이 하나 된 새로운 도술(道術)문명이 열리게 됩니다.  

 

 

 

 

 

상제님께서 집행하신 천지공사는 우주촌 건설의 설계도와 지구촌 새 역사의 이정표

증산 상제님께서는 "나의 일은 천지를 개벽함이니 곧 천지공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은 천지의 소생이며 천지 자연은 인간이 삶을 영위해나가는 터전입니다. '천지를 개벽'한다는 상제님의 천지공사는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의 삼계 우주가 돌아가는 질서를 상극에서 상생으로 바꾸어놓은 우주촌을 건설하는 설계도라는 말씀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처결하신 '세계일가통일'의 천지공사는 지구촌 인류가 국가, 민족, 인종, 문화, 언어 등과 상관없이 하나로 통합하는 전대미문의 대역사입니다. "가을의 새 문명은 삼천(三千) 나라(國)로 열려 꽃 핀다."라는 말씀처럼 지구촌의 각 나라와 민족이 독립적으로 운영되지만, 하나의 진리와 가치관으로 사는 진정한 하나의 문화권으로 사는 세상입니다. 

 

 

'세계일가 통일정권'라는 말씀처럼 다가오는 후천 5만 년 세상은 지구촌 인류가 하나의 문화, 하나의 진리를 가지고 사는 새 역사입니다. 우주의 법칙에 따라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에는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반드시 인간으로 강세하시게 되어 있습니다. 천지공사는 상제님께서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는 새 역사의 이정표이며 우주촌을 건설하는 설계도로 인류를 성숙과 통일의 가을우주로 인도해 주신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30회 지금은 원시반본 하는 때>

https://www.youtube.com/watch?v=3F4f_zV5PBc&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