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유교 불교 기독교 등 세계종교의 결론 '하나님이 오신다'

by 도생(道生) 2022. 2. 16.

대동세계와 지상천국과 용화세계는 용어만 다를뿐 인간과 신명이 그토록 원한 새 세상

우주 통치자께서 새 세상을 여는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처결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셨다.

증산도 근본 진리

6-1. 유교, 불교, 기독교 등 세계종교의 결론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신다'

 

 

 

 

 

 

 

지구촌 인류는 시원 역사의 뿌리역사를 모른다.

고고학, 인류학, 역사학, 자연과학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은 현대 문명의 뿌리는 약 1만 년 전 농업혁명과 함께 시작됐다고 말합니다. 독일의 실존주의 철학자 야스퍼스는 청동기와 철기 시대에 이르러 동양과 서양에서 노자, 공자, 석가모니, 예수 등의 성인과 피타고라스, 소크라테스, 플라톤 등 철인들이 대거 출현한 때를 이른바 '차축시대'가 시작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차축시대' 때 인류의 정신사가 전환되면서 문화가 꽃핀 시기라고 주장한 야스퍼스는 '차축시대' 이전의 역사와 문화를 전혀 몰랐습니다. 야스퍼스가 인류의 태고 역사를 설령 알았다고 해도 태고 시대의 원형문화를 해석할 수 있는 문화적 역량이 빈약하여 절대 이해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동안 지구촌 인류가 알던 모든 역사 지식을 완전히 뒤집어버린 약 6천 년의 수메르 문명과 홍산문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이룬바 '차축시대' 이전에도 찬란한 문화의 꽃을 피웠습니다. 수메르와 홍산문명은 약 1만 년 전 시작된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 문명이 동양과 서양으로 분화된 것입니다.

 

 

 

 

 

 

'고등종교'의 뿌리가 되는 원형문화가 있다.

공자, 석가모니, 예수 등이 창시한 유교, 불교, 기독교 등의 세계종교 역시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원형문화인 신교(神敎)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신의 가르침을 받아 인간 생활의 중심으로 삼는다'라는 신교(神敎)문화의 원형 삼도(三道)인 전도(佺道), 선도(僊道), 종도(倧道)를 계승한 것이 오늘날 세계종교가 된 불교와 선도(서양 선도 기독교)와 유교입니다.

 

 

동양과 서양 문화는 표면적인 면과 내면적인 면에서 이질적인 것처럼 보이는데 사실 하나의 뿌리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2~3천 년 전, 멀게는 수만 리 떨어진 전혀 다른 환경에서 태동했습니다. 과거의 역사는 잊혀지는 역사의 섭리와 탐욕에 눈먼 부류들에 의해 뿌리역사와 정신문화가 사라지고 파괴되면서 지난 2~3천 년간 인류 문화를 주도하였습니다. 

 

 

소위 '고등종교'와 '세계종교'라고 불리는 유교, 불교, 기독교는 하나의 뿌리에 내재된 3가지 원형정신을 그대로 계승했기 때문에 세계종교의 결론도 같습니다. 각 종교의 언어로 '3천년 말법시대에 도솔천 천주이신 미륵불이 오신다', '우주 통치자이신 옥황상제님이 동방 땅에 오신다',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백보좌 하나님이 오신다' 등 세계종교가 공통적인 결론을 말합니다.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셔서 천지공사를 통해 새 세상을 열어주신다.

인류 시원의 원형문화인 신교문화에서 분화된 유교, 불교, 기독교 등의 세계종교에서 명확한 원인과 과정과 결론을 제시하지 못했지만, 공통적인 또 다른 결론은 바로 '우주적 대변혁이 일어난다'는 것과 '새로운 시대가 온다'라는 것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의 삼계(三界) 우주에서 인간 세상에서 우주의 목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시는 것입니다.

 

 

병든 하늘과 병든 땅과 병든 인간과 신명(神明) 세계를 완전히 뜯어고쳐 인류가 지상에 출현한 이래로 단 한 사람 예외 없이 바라던 기독교의 지상천국, 불교의 극락세상인 용화세계, 유교에서 말한 이상세계인 대동세계가 열리게 됩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상제님께서 선천의 상극(相克) 세상을 끝막고 상생(相生)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의 조화선경을 열어주신 인류구원 프로젝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지난 2천 년, 3천 년간 선천 성자들의 역정(歷程), 시련, 고난의 역사에서 보면, 인간으로 오신 천주 아버지의 도(道)를 만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인류의 역사 문화에서 제1의 대사건, 천주 아버지가 인간으로 오신다는 소식, 동학문명의 '시천주(侍天主), 인간으로 오시는 하나님을 모셔라' 근본 주제를 제대로 깨쳐야 한다. 그리고 그 모든 꿈을 이루는 참동학 증산도를 만나는 것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28회 뿌리를 밝히는 상제님 진리>

https://www.youtube.com/watch?v=O6H9Ie-d_ik&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