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생의 참된 의미와 이 시대를 사는 모든 인간 삶의 궁극 목적

by 도생(道生) 2022. 2. 11.

인간의 본래 신성은 우주와 하나님과 동일하다는 것이 인류의 원형문화다. 

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여 대우주의 중심적 존재, 인존(人尊)이 되는 것!

증산도 근본 진리

5-19. 인생의 참된 의미와 이 시대를 사는 모든 인간 삶의 궁극 목적

 

 

 

 

 

 

대우주와 소우주 인간

동양에서는 예로부터 대우주의 신비와 하느님의 오묘한 존재 섭리를 알려거든 가깝게는 내 몸에서 찾고, 멀게는 천지만물에서 찾으라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대우주의 분신인 소우주이기 때문입니다. 광대무변한 대우주에서 일어나는 상상하기 어려운 신비와 섭리가 마치 복제해 놓은 것처럼 대우주와 소우주가 너무 닮아 있다는 사실입니다.

 

 

서양에서 건너온 과학은 보이는 것과 검증된 것만 믿는 소위 '실증주의'입니다. 최근 '프런티어스 인 피직스'라는 국제학술지에 이탈리아의 천체물리학자와 신경외과 의사 등으로 구성된 연구팀은 발표한 논문에는 대우주의 거대 구조와 인간의 뇌신경 구조가 매우 닮아 있다는 사실을 발표했습니다. 

 

 

1985년 하버드 스미스소니언 천체물리학센터는 슈퍼컴퓨터에 우주의 별자리 데이터를 입력한 결과 '인간의 형상'이 나온 것을 발견하고 1986년 '뉴사이언스'에 발표했습니다. 대우주의 거대 구조와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은하와 별자리 등이 인간의 형상과 인간 뇌신경세포(뉴런)와 닮았다는 것은 과학 실증주의가 최근에야 밝혀낸 것입니다.  

 

 

 

 

 

인간은 천지(우주)부모의 자녀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형어천지(形於天地)하여 생인(生人)하나니 만물지중(萬物之中)에 유인(唯人)이 최귀야(崔貴也)니라. , 하늘과 땅을 형상하여 사람이 생겨났나니 만물 가운데 오직 사람이 가장 존귀하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3:2)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이 언제 어느 곳에서 어떤 삶을 살든 그 존재만으로도 천지부모를 꼭 닮은 가장 존귀한 존재라는 말씀입니다.

 

 

현상적으로 대우주 속에서 사는 인간은 먼지보다 작은 존재이지만, 대우주를 다스리시는 상제님의 말씀을 통해 인간은 천지 대우주의 모든 것을 품고 있는 가장 위대한 존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천지(天地)와 일월(日月), 음양과 사시(四時), 만물(萬物)과 성현의 출현까지도 모두 인생을 위한 것이라고 말씀을 통해 인생의 참된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천지(天地)가 사람을 낳아 사람을 쓰니니, 사람으로 태어나 천지에서 사람을 쓰는 이 때에 참예하지 못하면 어찌 그것을 인생이라 할 수 있겠느냐!"라는 상제님의 말씀과 같이 인간은 단순히 신(神)이 빚어 만든 피조물이 아니라 천지부모님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우주의 궁극자라는 말씀입니다.

 

 

 

 

 

우주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유일한 존재 인간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대우주 속에서 숱한 별들이 순간순간 죽고 다시 태어나기를 끊임없이 반복하는데, 그 변화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인가? 이 우주의 현란한 움직임의 목적은 사람을 낳아서 길러내는데 있다. 즉 우주의 사계절 변화는 봄여름에 인간을 낳고 길러서 가을에 인간을 성숙시켜 우주의 목적을 실현한다. 인간을 통해, 인간의 손을 빌어서 천지의 꿈과 이상을 건설하는 것이 우주의 존재 목적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의 여름이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입니다. 천지 대자연과 생명의 본성이라는 것은 시간이라는 거대한 물결에 휩쓸리면서 끊임없이 변화해 가는 것입니다. 대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전환하는 이 시대를 사는 모든 인간의 사명은 가을우주의 성숙한 문명, 상생의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하나님의 천명이며 대우주의 목적임과 동시에 이 시대를 사는 모든 인간 삶의 궁극 목적입니다. 

 

 

"도술(道術)문명의 대운(大運)은 우주 저 끝까지 통하리라.", "천지대운(天地大運)이 이제서야 큰 가을의 때를 맞이하였느니라."라는 상제님 말씀처럼 인간의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되어 대우주가 성숙하고 통일하는 가을우주 새 세상이 열리는 때입니다. 이 시대를 사는 인간 삶의 궁극 목적은 각자가 우주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라는 가치를 자각하여 인생의 참된 의미를 깨우쳐 진정한 대우주의 목적을 이룬 주인공, 즉 대우주에서 가장 존귀한 존재로서 대우주의 분신이며 하나님의 분신인 인존(人尊)으로 거듭 태어나는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27회 사람이 천지를 대행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N_arYfnwDTQ&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