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후천개벽 때 인류를 구원하는 호신 호부 해인 증산도 의통 사상

by 도생(道生) 2022. 2. 10.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의 직업은 병든 하늘과 땅과 인간을 살려서 통일하는 의통(醫統)

의통성업(醫統聖業)은 인류의 생사를 심판하는 괴질 병겁에서 '살림'과 '통일'의 도(道) 

증산도 근본 진리

5-18. 후천대개벽 때 인류를 구원하는 호신(護身), 호부(戶符), 해인(海印)의 의통 사상

 

 

 

 

 

 

 

춘생추살(春生秋殺)은 천지의 대도(大道)다!

 

가을개벽기에 인간 씨종자, 열매인간을 추수하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대우주의 통치자 참하느님 아버지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하늘이 변한다 하더라도 절대 변하지 않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를 "천지의 대덕(大德)이라도 춘생추살(春生秋殺)의 은위(恩威)로써 이루어지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8:62:3)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천지 대자연은 봄철에 생생지덕(生生之德)의 한없는 은혜로 만물을 낳지만, 가을에는 '추상(秋霜)'이라는 말처럼 추호도 사정을 두지 않고 서슬이 퍼런 위엄을 드러내며 망설임 없이 봄과 여름의 결과물인 열매를 맺습니다. 지구 1년에서 가을은 초목이 열매를 맺고, 우주 1년에서 인간은 생사가 결정됩니다. 증산도 의통(醫統) 사상은 단순히 기존 사회 체제의 부분적 수정이 아닙니다.

 

 

"내가 천지를 주재하여 다스리되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이치를 쓰나니 이것을 일러 무위이화(無爲以化)라 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58:4), 대우주가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기르고 거두고 휴식하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를 주재하시는 증산 상제님의 말씀처럼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과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변화 질서는 생장염장(生長斂藏)과 춘생추살(春生秋殺)입니다. 

 

 

 

 

 

 

참하나님의 인류구원 프로젝트 천지공사(天地公事)의 총결론 의통(醫統)!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129,600년을 한 주기로 돌아가는 우주 1년 사계절에 인간열매를 추수하기 위해 오신 대우주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선천 5만 년의 상극 시대를 끝 막고 후천개벽의 상황에서 인류를 구원하여 새 하늘 새 땅의 가을우주를 열어주신 천지인 삼계 우주를 개조하신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의 9년 천지공사의 총 결론이 의통이다. 의통은 개벽기에 죽어 넘어가는 사람을 살리는 상제님께서 인류를 구원하는 법방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의통(醫統) 사상의 문자적 의미는 '살려서 통일한다'라는 것이며, 본질적인 의미는 후천개벽 대 일어나는 추살(秋殺) 대병겁의 상황에서 사람을 살리는 유일한 방안이라는 것입니다.

 

 

상제님께서 100여 년 전  전수하신 의통(醫統)은 유형의 실물로서, 대우주 통치자이시며 절대자이신 상제님의 어명이며 대권능입니다. 해인(海印)에 대해서는 기독교 요한계시록과 궁을가, 춘산채지가 등에서 일부 언급하고 있지만, 사람을 살려서 통일하는 증산도의 의통(醫統) 사상과 같이 후천개벽 때 3년 대병겁의 상황에서 인류를 구원하는 구체적인 언급한 곳은 없습니다.

 

 

 

 

 

 

후천개벽 때 사람을 살려 통일하는 의통은  크게 3가지 호신, 호부, 인패(해인海印)!

 

천지의 비밀을 담은 도비(道秘)라서 자세하게 언급할 수는 없지만, 대외적으로 공개된 의통은 크게 '호신의통'과 '호부의통'과 '의통인패' 3가지입니다. '호신(護身)'과 '호부(戶符)' 의통은 인류의 명줄을 거두는 괴질 신장으로부터 지켜줍니다. '의통인패(醫統印牌)', 즉 '해인'은 '도장'으로 죽은 사람을 살려내는 것입니다. 사람 얼굴의 양쪽 눈썹 사이의 미간을 관상학에서 '인당(印堂)'이라고 합니다.

 

 

'의통인패'는 바로 수수 천 년 전부터 '도장을 맞는 집'이라는 의미로 이름이 붙여진 '인당'에 '의통 해인인패'를 쳐서 죽은 사람을 살리는 것입니다. '호신'과 '호부'와 '의통인패(해인)'로 '사람을 살려서 통일한다'라는 의미의 증산도 의통 사상은 천지 가을병겁 심판의 죽음의 길에서 인류를 구원하는 궁극적 방안입니다. 

 

 

"너희들이 천하의 창생을 건지게 된다."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증산도 일꾼들은 머지않아 천지 대자연의 섭리로 일어나는 공전절후의 후천대개벽 때 인류를 구원하는 의통성업(醫統聖業)을 집행하여 성숙과 통일의 세상인 후천 5만 년의 조화선경 세상을 열어가게 됩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선천 인류 역사의 최종 마무리는 남북한 상투쟁이끼리 대결, 즉 한민족이 중심이 되어 상씨름을 벌이면서 선천 우주의 상극질서를 종결짓는다. 우리 일꾼들에게 도운(道運, 증산도) 역사의 실제적인 종점이요 목적지이다. 상제님이 거기에 의통(醫統) 도수를 걸어놓으셨다. 하나님의 천지조화 대권이 의통이라는 진리 주제, 새 역사의 주제, 구원의 주제로 설정돼 있는 것이다......

 

 

"나를 잘 민는 자에게는 해인(海印)을 전해 주리라."라는 말씀처럼 상제님이 이 세상에 오신 목적이 바로 의통 전수다. 의통의 근본은 태을주다. 그러니 태을주를 제대로 읽고 의통을 전수받아야 한다. 태을주는 무형이고 의통은 전부 유형으로 돼 있다. 그러니까 우주의 무형의 조화신권이 태을주이고, 유형의 상제님 신권 전수가 의통인데, 이것이 결합돼 있는 것이다.

 

 

"직자(職者)는 의야(醫也)요 업자(業者)는 통야(統也)니, 성지직(聖之職)이요 성지업(聖之業)이니라." 하나님이 인간 세상에 오셔서 당신님의 직업이 무엇인지 선언하신 말씀이다. 직(職)은 직책이다.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명, 온 우주가 다 병들어서 후천개벽 때 넘어가는데, 내가 이것을 살려낸다. 업(業)은 하는 일이다. 상제님이 하시는 일은 통일하는 것이다. 후천개벽기에 온 우주를 살려내는 일이 가장 성스러운 일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26회 성공은 오직 일심뿐>

https://www.youtube.com/watch?v=MZXiTSsoVak&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