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월간개벽 2022년 2월호 임인년 검은호랑이해 '범 내려온다'

by 도생 2022. 1. 26.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열리는 가을우주의 무극대도 신선(神仙) 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월간개벽 2022년 2월호 발간: 통권 302호

커버스토리: 호환(虎患)의 두려움과 삿된 것을 물리쳐주는 벽사(壁邪)와

좋은 기운을 불러다 주는 길상(吉祥)의 의미가 있는 동물,

임인년(壬寅年) 검은호랑이해 '조화의 범 내려온다'

 

 

 

 

 

 

 

올해는 가을우주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탄강하신 지 152년째 되는 해입니다. 서력 2022 임인년(壬寅年)은 인류의 시원 국가인 환국이 열린 지 9219년, 한韓민족 최초의 국가 신시 배달국이 열린 신시개천(神市開天) 5919년, 단군기원(檀君紀元) 4355년입니다.

 

 

재작년 우리 고유의 판소리와 현대 대중음악을 접목한 한국관광공사 홍보 영상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는 지금까지 각종 SNS에서 누적 조회 수가 총 6억 뷰를 돌파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범 내려온다' 영상은 위엄있고 신령스러운 호랑이를 익살과 해학적으로 재해석해 내놓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음력으로 아직 신축년(辛丑年)이지만, 일양시생(一陽始生) 하는 동지(冬至)를 기점으로 임인년 새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서력 2022년은 육십갑자로 임인년(壬寅年)입니다. 천간(天干)의 임(壬)은 오행으로 북방의 물(水)이며 오색으로는 검은색(黑)의 조화를 뜻합니다. 지지(地支)의 인(寅)은 오행으로 생동하는 추진력을 의미하는 동방의 목(木)이며 호랑이를 뜻합니다. 임인년은 생동하는 추진력과 조화가 합치된 검은 호랑이해입니다.

 

 

 

 

 

 

호랑이는 예로부터 인명 살상과 애지중지 키운 가축을 먹어 치워 호환(虎患)이라 하여 두려움의 대상이었습니다. 반면 맹수의 왕인 호랑이는 수호신이기도 합니다. 호랑이는 삿된 기운을 물리치고 좋은 기운을 가져다주는 벽사(辟邪)와 길상(吉祥)의 상징이기도 했습니다. 재작년은 사람이 '범 내려온다'고 노랬지만, 임인년은 진짜 조화의 범이 내려오는 해입니다. 

 

 

임인년의 인(寅)은 12지지로 사람이 기지개를 켜고 일어나는 새벽 시간입니다. 십이지지(十二地支)에서 우리가 매일 맞이하는 하루와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와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 사계절을 '천개어자(天開於子) 하늘은 자시에 열리고, 지벽어축(地闢於丑) 땅은 자시에 열리고, 인기어인(人起於人) 사람은 인시에 일어난다.'라고 하여 변화의 모습은 언제나 똑같습니다.

 

 

다시 말해 임인년 조화와 검은색을 상징하는 북방 임(壬)자와 생동하는 추진력과 호랑이를 상징하는 인(寅) 자가 결합된 검은호랑이해입니다. 어떤 시련과 고난 앞에서도 절대 좌절하지 않고 불굴의 의지로 앞으로 나아가는 조화의 범이 내려오는 해입니다. 현실 역사에서 천지조화의 새 문화를 여는 사람들이 역사의 전면에 나서게 됩니다.

 

 

"인혜인혜인기(寅兮寅兮人起) 하니, 인(寅)이여 인이여 사람이 일어나고" (도전道典 5:155:5절)

"덕포어세(德布於世) 인기어인(人起於寅), 덕을 세상에 펴라. 사람은 인시(寅時)에 일어나느니라." (도전道典 5:359:4절)

"호토용사상회일(虎兎龍蛇相會日)에 무고인민만일생(無辜人民萬一生이니라. 호랑이, 토끼, 용, 뱀이 서로 만나는 날에 아무 죄 없는 창생들이 무수히도 죽겠구나." (도전道典 5:408:3절)

 

 

 

 

 

후천 가을우주 세상의 새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열어나가는

증산도 월간개벽 2022년 임인년 2월호 목차

 

월간개벽 2022(임인)년 2월호 커버스토리:

호환(虎患)의 두려움과 삿된 것을 물리쳐주고 좋은 기운을 가져다주는 벽사(壁邪)와 길상(吉祥)의 의미가 있는 동물,        임인년(壬寅年) 검은호랑이해, '범 내려온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임인(2022)년 신년사

증산도 문화소식: 임인년을 여는 동지대천제

이달의 일정/ 사자성어: 2022(임인)년 주요 행사/ 겸손 관련 사자성어

영성을 깨우는 기도: 정지용의 향수

 

안경전 종도사님 도훈: 병란(病亂)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 병란개벽 <도전> 강해(2차)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도훈: 우주 원리, 대자연 섭리를 집행하는 증산도

도훈 요약: 종도사님께서 내려 주신 의원도수(醫院度數) 수행 가르침(2)

도훈 명상: 마음에 새기는 태상종도사님 도훈

 

태을주 천지조화 문화를 연다: 선체(仙體)를 만드는 과정은 노력과 정성이 필요해 외

진리를 만나는 기쁨: 참된 나를 찾는 도인의 삶 외

연재/ 만화: 무서운 전염병 극복하기(13) - 수행하는 인간 - ⑤ 역사 속의 상제문화와 수행문화

 

 

 

 

 

 

상생 FOCUS Q&A: 종도사님께 듣는 대한역사관(14) - 신라(2)

삼랑대학 강좌: 증산도가 뭐예요(1) - 상제관

예화로 배우는 우주 변화의 원리 39회: 우주의 가을철이 열리는 소식(1) - 개벽론(5)

 

진리코드로 문화읽기 49회: 다큐 <끝없는 세계>

창세역사 성인열전: 고당 대전을 승리로 이끈 고구려 대막리지 연개소문

대한사관의 진실: 환단고기가 처음 밝혀주는 역사 진실(5)

 

 

한국의 성씨: 역사의 변곡점에서 늘 결정적 역할을 한 배(裵) 씨

태을랑 인터뷰: 100여 개국에 발자취를 남기다

지구촌 개벽뉴스: 다섯 번째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의 출현

 

《STB 상생방송 가이드》

STB 다시보기: 한국의 성씨 12회 경주 이씨

이달의 프로그램:마리아 테레지아 시즌1, 2, 8부작

온에어: 톡톡 증산도 시즌3/ 상징으로 보는 여행/ 미지의 절경들/ 스미소니언박물관의 놀라운 물건들 8부작 외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임인(2022)년 신년사>

https://www.youtube.com/watch?v=RiZ63yuB230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