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정음정양 사상 신천지는 남녀동권 양성평등의 시대

by 도생(道生) 2022. 2. 8.

선천(先天)은 우주 질서가 음을 누르고 양을 높인 억음존양(抑陰尊陽)의 세상 

후천(後天)은 우주 질서가 바뀌어 음양동덕(陰陽同德)의 조화선경 세상

증산도 근본 진리

5-16. 정음정양(正陰正陽) 사상 신천지는 남녀동권의 세상, 양성평등의 새 시대

 

 

 

 

 

 

 

노자, 공자, 석가모니, 예수 등 성자들은 소위 '고등종교' 창시자입니다. 수천 년 전 성인(聖人)이 창시했다는 종교는 시간이 지날수록 내·외적으로 여성에 대한 차별이 심해졌습니다. 근현대사로 들어서면서 외부의 여성에 대한 억압과 차별은 조금 줄어든 것이 세계적 현상이지만, 종교 내부에서 여성에 대한 차별은 크게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양과 서양의 모든 종교가 남성중심의 문화 때문에 발생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여성에 대한 억압과 차별은 종교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일어난 사회적 현상입니다. 현상적인 측면에서 보면 맞는 말이지만, 본질적인 해답은 아닙니다. "선천은 천지비(天地否)요, 후천은 지천태(地天泰)니라.", "선천은 억음존양의 세상이라."라는 증산 상제님의 말씀처럼 대우주의 질서 때문에 일어난 것입니다.

 

 

 

 

 

 

선천 세상을 움직인 대우주의 상극(相克) 질서는 음양이 서로 견제하고 조화와 균형을 이루면서 성장 발전시키는 원리로 작용합니다. 봄과 여름 동안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 농작물이 가을의 열매로 결실을 보듯, 선천 인류 문명의 분열과 발달 과정도 온갖 시련과 역경, 차별과 억압이 횡행하는 역사를 거친 후 비로소 성숙한 문화가 나오게 되는 것이 천지 대자연의 이치입니다.  

 

 

증산도의 정음정양 사상은 천지 대자연의 이법을 바탕으로 인간으로 강세한 대우주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열어놓으신 가을우주의 모습입니다. 근현대사에서 차별과 억압을 받던 여성들이 비폭력 투쟁의 노력을 통해 인권과 여권 신장을 이루었습니다. 다가오는 가을우주의 신천지는 우주의 질서가 정음정양으로 돌아가는 상생으로 대전환하면서 인류의 삶의 문화도 남녀차별과 억음존양의 시대를 끝내고 남녀동권의 양성평등 문화로 새롭게 열어갑니다.

 

 

 

 

 

 

선천의 봄과 여름 세상은 음양의 부조화와 불균형이라는 본질적인 문제, 천지 대자연의 섭리인 진리를 모르고 깨우치지 못한 의식과 제도 등 인간 사회의 다양한 구조적인 문제 때문에 선천 세상은 적자생존과 약육강식과 우승열패의 세상이 된 것입니다. 지난 수천 년 동안 지속된 남성중심의 모순된 문화로 인해 여성의 원한이 천지에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대자연의 상극 법칙은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선악이 없고 인간의 시비와 가치의 개념이 아닙니다.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에서 성장과 분열의 선천 세상은 상극 질서를 바탕으로 봄과 여름우주는 돌아가고, 성숙과 통일의 후천 세상은 상생 질서를 바탕으로 가을우주가 열리게 됩니다.

 

 

 

 

 

 

대우주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상극 질서를 바로잡으시어 정음정양의 세상, 즉 신천지 남녀동권의 세상 양성평등의 새 시대를 열어놓으셨습니다. 선천 세상의 삼양이음(三陽二陰)은 음과 양이 부조화를 이루며 돌아가지만, 삼양이음은 대우주가 만물 생성과 변화를 지어내는 근본 요소입니다.

 

 

삼양이음이 아니면 천지가 만물이 낳고 기르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기 때문에 대우주는 반드시 그렇게만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64괘로 살펴보면 천지비괘(天地否卦)는 선천의 상징으로 양은 위에 있고 올라가고 음은 아래에 있고 내려가는 모습이며, 양효가 음효를 위에서 억누르고 음양이 교류되지 않는 분열과 대립의 모습입니다. 반면 지천태괘(地天泰卦)는 후천 세상의 상징으로 음은 아래로 내려가고 양은 위로 올라가면서 음양이 통일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24회 인간으로 오신 하느님>

https://www.youtube.com/watch?v=fCkhC8L9NHI&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