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영화 뮤지컬 소설 등 한국 문화계의 핫키워드 위대한 영웅 안중근 열풍

by 도생(道生) 2023. 1. 12.

《STB상생개벽뉴스 121회》

121회 지구촌 개벽뉴스 주제: 2022년 영화, 뮤지컬, 소설, 발레 등

한국 문화계를 뜨겁게 달군 핫키워드 위대한 영웅 '안중근' 열풍

 

 

 

 

 

 

한무제(漢武帝) 유철(BCE 141 ~ BCE 87)은 중국 역사상 가장 뛰어난 군주 중 한 명으로 추앙받는 인물입니다. BCE 107년 한(漢)나라 유철(한무제)은 육상과 해상으로 대규모 군대를 동원하여 옛 단군조선의 서쪽 강역이었던 우거정권(위만의 손자)을 침략했지만, 1년 이상 연전연패하면서 선봉에 섰던 장군들이 사형당하고 누선장군만이 재물을 내고 유일하게 살아남아 평민으로 강등되었습니다.

 

 

한무제 유철은 어쩔 수 없이 우거정권의 내부를 분열시키는 이간책을 써서 우거정권을 멸망시킵니다. 한무제 유철은 단군조선을 계승한 북부여의 강역을 침공했지만, 한국 최초로 의로운 병사, 즉 의병(義兵)을 일으킨 고두막한에게 대패하고 한(漢)나라로 도망갔습니다. 동명성왕으로 불린 위대한 구국의 영웅 북부여 5세 단군으로 등극한 고두막한은 단군조선의 마지막 단군인 고열가 단군의 후손입니다.

 

 

우리나라는 국난의 위기가 닥쳤을 때 정규군이 있더라도 자발적 군대인 의병(義兵), 즉 의군(義軍)이 일어나 위기를 헤쳐 나갔습니다. 5백 년 동안 국방을 책임지던 조선의 정규군은 1907년 일본 제국주의가 대한제국 군대를 해산시키면서 사라졌습니다. 이때부터 발적 군대인 의병(義兵, 의군義軍)이 실질적인 대한제국(조선)의 정규군 역할을 하며 대일항쟁의 독립전쟁에 참전했습니다.

 

 

 

 

 

 

대한제국 군대는 해산되고 황제는 일제의 통제와 감시 아래 있었고 내각은 친일파 일색이었습니다. 군대해산을 즈음하여 고종황제는 의병을 일으켜 일제에 저항하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의병과 의군이 일제에 대항한 주권을 가진 유일한 정규군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중근 의사는 대한의군(大韓義軍) 참모중장의 신분으로 하얼빈에서 국가와 민족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것입니다.

 

 

위대한 영웅 안중근 의사는 2022년 한국 문화계를 뜨겁게 달군 인물이 되었습니다. 발레 작품을 비롯하여 영화, 뮤지컬, 소설 등 다양한 예술작품이 공개되면서 '안중근 열풍'이 불었습니다. 김훈 작가의 <하얼빈>이 서점가를 강타했고, 영화와 뮤지컬 <영웅>으로 이어지며 '안중근'은 한국 문화계의 핫키워드가 되었습니다.

 

 

일본의 스가 히데요시  총리와 일부 극우세력은 안중근 의사를 테러리스트라고 매도했지만, 안중근 장군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일제와 맞서 싸운 한국의 위대한 영웅입니다. 뮤지컬 영화 <영웅>의 주인공인 정성화는 지난 14년 동안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의사 역할을 했습니다. 세례명이 '토마스(한자 음역은 도마)'인 안중근(安重根) 의사의 부모님은 북두칠성의 정기를 받고 태어나 몸 상반신에 일곱 개의 점이 있다고 하여 아명을 '안응칠(安應七)'로 지었습니다.

 

 

 

 

 

《STB상생개벽뉴스 121회》

지구촌 개벽뉴스 주제: 영화 뮤지컬 소설 등 2022년 한국 문화계를 뜨겁게 달군 핫키워드 위대한 영웅 안중근 열풍

오늘의 증산 상제님 말씀: "시천주주(侍天主呪)는 천지 바탕 주문이니라."

어린이 천부경 노래

다 함께 천부경 읽기

지구촌 개벽뉴스: 코로나19와 M두창 확진자 현황, 올해 문화계가 조망한 인물 안중근

삼랑선(三郞仙) 도담(道談): 현금상 명상수행 지도법사, 안상순 수호사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영상 시청: 삼신조화신주(三神造化神珠), 여의주란 무엇인가?

천지조화 시천주주와 태을주 동공(動功) 수행 실습

https://www.youtube.com/watch?v=UPnJuw_cRL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