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지구촌 산책> 여행 다큐멘터리 예고

by 도생(道生) 2023. 2. 5.

증산도 STB상생방송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예고

전 세계 다양한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지구촌 산책>

 

 

 

 

 

 

5세기경 동방의 유목민은 중앙아시아를 넘어 서쪽으로 계속 진출하면서 유럽은 공포에 휩싸입니다. 강력한 기마군단을 앞세운 훈족(흉노족)의 서진(西進)으로 말미암아 결국 서로마제국은 무너지게 됩니다. '물의 도시' 이탈리아 베니스는 훈족을 피해 습지를 다지고 만든 한마디로 물 위의 인공도시입니다. 

 

 

쿠바의 수도 하바나 혁명광장에는 남미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중남미의 전설적인 사회주의  혁명가인 체 게바라의 얼굴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회주의 혁명가이지만, 이념을 떠나 자본주의 국가에서도 많이 사랑받는 인물입니다. 쿠바 내무부 건물에 설치된 체 게바라의 얼굴 아래에는 체 게베라가 피델 카스트로에게 보낸 편지의 한 구절인 '영원한 승리의 그날까지'라는 글이 새겨져 있습니다.

 

 

 

 

 

 

스페인 출신의 알렉산더 6세 교황은 1494년 아메리카 땅에 스페인과 포르투갈영토분쟁을 해결하고자 특정 선을 긋고 식민지로 삼는다는 이른바 '토르데시야스 조약'을 승인합니다. 1502년 포르투갈이 현재의 브라질 땅을 발견하면서 식민지가 됩니다. 리오데자네이로는 1960년 수도를 브라질리아로 옮길 때까지 약 140년 가까이 브라질의 수도였습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2023년 2월 9일부터 유럽의 이탈리아 베니스, 독일의 베를린, 오스트리아 비엔나, 스페인 세비야, 북미의 캐나다 퀘백과 미국의 보스턴, 아시아의 인도네시아 발리, 베트남 호이안 등 전 세계 다양한 도시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있는 도시(都市)를 소개하는 여행 다큐멘터리 <지구촌 산책>을 방송합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예고

2023년 2월 9일 목요일(매주) 오후 14시, 18시 첫 방송

전 세계 다양한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도시를 소개하는 <지구촌 산책>

https://www.youtube.com/watch?v=A2UR8znS6O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