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인간의 몸에는 우주 조물주 하나님의 참마음과 생명력인 성명정이 들어있다.

by 도생(道生) 2023. 2. 25.

《STB상생개벽뉴스 169, 170, 171, 172회》

인간의 몸에는 무형의 우주 조물주 하나님의

참마음과 생명력인 성명정(性命精)이 그대로 들어있다.

 

 

 

 

 

 

4356년 전 신시 배달국의 정통성을 계승한 초대 단군왕검께서 천지의 이치를 땅 위에 실현하기 위해 나라를 셋으로 나누어 다스렸습니다. 단군조선은 진한과 마한과 번한으로 나눈 '삼한관경제(三韓管境制)'로 나라를 운영했고 후일 진조선과 번조선과 막조선 체제로 바뀌었습니다. 단재 신채호 선생은 단군조선을 '대륙삼한', '북삼한(北三韓)'이라고 했고, 단군조선의 유민들이 한반도 남쪽으로 이주해 세운 삼한을 '남삼한(南三韓)'이라고 했습니다. 

 

 

신시 배달국은 삼신(三神)과 오제(五帝, 오령五靈, 오행五行의 뿌리)를 근본으로 국가 통치 조직을 운영했습니다. 초대 신인 단군왕검께서 삼한관경제로 국가를 운영하신 것은 태고 시대 <천부경天符經>에서 비롯된 우주 원형사상의 우주관(宇宙觀)과 신관(神觀), 곧 삼신관(三神觀)을 근거로 역사와 문화를 개척하신 것입니다.

 

 

신인 단군왕검께서는 근본은 하나이지만, 작용은 셋으로 한다는 '일체삼용(一體三用)'의 원리인 우주관과 신관을 바탕으로 국가를 경영하신 것은 종국적으로 인간관의 역사로 마무리 지은 것입니다. 무형의 비인격신이신 우주 조물주 하나님께서 현상세계에 자기의 모습을 드러낸 것이 하늘과 땅과 인간이고, 삼신과 하나 되어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 즉 우주를 통치하시고 주재하시는 하나님이 삼신일체 상제님이십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성명정은 진리의 영원한 세 가지 우주 보배다.", "가장 신령한 우주의 보물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태고 시대부터 내 몸에 잠들어 있는 우주 조물주 하나님이신 삼신의 신성과 생명과 광명과 지혜가 들어온 것이 세 가지 참된 것, 곧 인간의 몸에 잠들어 있는 삼진(三眞)의 성명정(性命精)을 깨우는 명상수행을 했습니다.

 

 

다시 말해 무형의 우주 조물주 하나님의 참마음이 내 몸에 들어와 나의 참마음인 성(性)이 되고, 무궁한 생명력이 들어와 나의 명(命)이 되고, 우주를 영원히 움직이게 하는 정기가 내려와 내 몸의 정(精)이 된 이치를 알고, 단군조선 이전부터 우주의 이상을 실현하는 주인공이 되기 위해 성명정을 회복하는 명상수행을 했습니다.

 

 

우주 조물주 하나님의 참마음과 생명력인 성명정은 인간의 몸에 들어와 심기신(心氣神), 곧 인간의 마음과 기운과 육신으로 작용합니다. '심기신'이 현실에서 직접적으로 작용하는 게 '감식촉(感息觸)'입니다. '감(感)'은 외부의 자극이 들어와 느끼고 사리 분별하는 마음의 의식작용, '식(息)'은 숨을 쉬면서 맑고 탁한 기운이 들어오고 나오는 것, '촉(觸)'은 인간의 몸에 있는 다섯 가지 감각기관을 통해서 생겨나는 의식입니다.

 

 

내가 우주 자체이신 무형의 조물주 하나님의 참마음과 하나 되는 길은 '감식촉'과 '심기신'에 가려져 있는 우주 조물주 하나님의 생명력인 성명정을 밝힐 때 비로소 대자유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주 조물주 삼신님과 하나 되어 우주를 통치하시는 인격신이신 통치자 삼신일체 상제님께서 태고 시대 원형 수행법과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 천지조화의 주문 시천주주와 태을주를 전수해주셨습니다.

 

 

 

 

《STB상생개벽뉴스 169회》

2023년 2월 9일 목요일 방송: 삼신조화신주, 여의주 전수 성례식

https://www.youtube.com/watch?v=ylwhgPMkicM 

《STB상생개벽뉴스 170회》

2023년 2월 10일 금요일 방송:

우주 조물주 본체삼신의 조화심법을 체득하는 9단계 수행공부

https://www.youtube.com/watch?v=flDMeqTq4i8 

《STB상생개벽뉴스 171회》

2023년 2월 11일 토요일 방송:

우주 시간을 주재하시는 조물주 삼신 태광령님의 시간세계 - 전생과 미래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pE3_iNX2mX0 

《STB상생개벽뉴스 172회》

2023년 2월 12일 일요일 방송: 빛의 몸 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cgM8-wsayE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