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영원히 순환하는 시간의 법칙은 우주 조물주 하나님의 만물 창조와 변화의 이치

by 도생(道生) 2023. 3. 3.

《증산도가 뭐예요 3》 <우주가 둥글어 가는 틀, 생장염장(生長斂藏)>

비인격의 우주 조물주 하나님 원신(元神)에 내재된 이법(理法)을 현실화하는 인격신 통치자 주신(主神)

만물 창조와 변화의 이치는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절대불변하는 시간의 법칙으로 영원히 순환한다.

 

 

 

 

 

 

사람은 인체에 혈액이 순환하지 않아 산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장부(臟腑)를 비롯한 인체의 모든 부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살기 위해 음식을 먹고 에너지와 물질로 전환 및 배설하는 신진대사(물질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습니다. 인체의 세포는 차이가 있지만, 주기적으로 새롭게 재생되기 때문에 인체 내의 순환 고리가 끊어지면 모든 것이 끝나버립니다.

 

 

순환 질서는 인체뿐만 아니라 하루 24시간의 아침과 점심과 저녁과 밤으로 매일 순환하고, 1년 365일도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로 매년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순환 반복하며 돌아갑니다. 하루와 1년의 첫 출발점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밤과 겨울이지만, 현실에서 사람이 일어나고 농사를 짓기 위해 분주하게 몸을 움직이는 아침과 봄을 새로운 시작으로 인식합니다.

 

 

 

 

 

 

인간은 천지 대자연이라는 거대한 생명의 고리 속에 존재하지만, 탐욕적인 문명에 의해 자연 순환 시스템이 망가지면서 생존의 위기에 몰려있습니다. 인간의 몸과 사회와 지구촌의 소순환, 중순환, 대순환의 고리가 더 확장된 것이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입니다. 생장염장 질서로 영원히 순환하는 이치는 우주 조물주 하나님께서 만물을 창조하고 변화시키는 절대불변하는 시간의 법칙입니다.

 

 

<주역>의 <계사전>에서 천지 대자연의 근본 질서인 도(道)에 대하여 천지 만물은 한 번은 음(陰) 운동을 하고 한번은 양(陽) 운동을 하는 것'이라는 '일음일양지위도(一陰一陽之謂道)'는 절대불변하는 만물의 창조와 변화의 질서 및 영원한 시간의 법칙을 짧지만 가장 명쾌하게 잘 설명한 명구입니다. 도(道)인 태극(太極)이 음양(陰陽) 운동을 통해 현상 세계로 드러난 것이 목화금수(木火金水) 사상(四象)으로 곧 생장염장의 질서입니다.

 

 

 

 

 

 

극미에서 극대의 대우주까지 생겨나서 자라고 성숙하고(거두고) 쉬는 생장염장의 질서는 천지 만물의 창조와 변화의 법칙입니다. 우주는 그 자체가 빛이고 성령이고 이치입니다. 천지 만물을 창조하는 주체는 형체가 없는 무형의 비인격신(非人格神)인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 하나님입니다. 이 만물을 창조하는 얼굴 없는 우주 조물주 삼신 하나님과 하나 되어 천지 만물을 변화시키는 또 다른 조물주 하나님을 예로부터 삼신일체(三神一體) 상제님이라 불러왔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우주 만유가 생성된 근원인 삼신은 얼굴 없는 조물주로서 원신(元神, Primordial God)이지만, 삼신님만으로는 인간과 만물이 태어날 수도, 현실 세계가 출현할 수도 없다. 삼신의 조화와 삼신에게 내재된 자연의 이법(理法)을 주관하여 천지만물을 낳고 다스리는 또 다른 신(神)이 있다.... 삼신과 하나 된 삼신일체 상제님은 무형의 삼신과 달리, 우주 사회(Cosmic Society)의 통치자로서 사람의 형상을 하고 천상 보좌에서 온 우주를 다스리시는 유형의 하나님으로서 주신(主神, Governing God)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가 뭐예요 3》 <우주가 둥글어 가는 틀, 생장염장(生長斂藏)

비인격의 우주 조물주 하나님 원신(元神)에 내재된 이법(理法)을 현실화하는 인격신 통치자 주신(主神)

만물 창조와 변화의 이치는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절대불변하는 시간의 법칙으로 영원히 순환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arWCKO6ytG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