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하나님 강림은 빅히스토리에서 가장 충격적인 사건 인류 역사에서 가장 역사적인 사건

by 도생(道生) 2023. 10. 3.

《증산도의 진리》 강독 8강 - 주미라 교육위원

하나님 강림은 빅히스토리에서 가장 충격적인 사건이며

상제님의 인간 강세는 인류 역사에서 가장 역사적인 사건

 

 

 

 

역사와 문화와 진리가 본래의 모습을 잃어버리면 그 여파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큽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神)의 세계 등 우주가 돌아가는 이치를 다스리시는 통치자이시며 천지 만물을 주재하시는 상제님은 인류 역사와 문화가 분열 발달하는 과정에서 비인격적이고 초월적인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우주의 이치적 측면에서 보면 129,600년을 주기로 돌아가는 우주의 사계절에서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가을환절기에는 반드시 우주 통치자께서 반드시 지상에 강세하시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상 강림은 빅뱅에서 현재까지 130여억 년의 장구한 빅히스토리에서 가장 충격적인 사건이고, 인류 역사에서 가장 역사적인 사건입니다.

 

 

 

 

상제님께서 오시는 땅은 40여억 년 동안 지구가 천변만화의 과정을 거치더라도 반드시 한반도에 오시게 되어 있습니다. 상제님께서는 동학 창시자인 수운 최제우 대신사가 상제님이 강림하실 것을 만천하에 선포했고, 9천 년 역학(易學)을 마무리 지은 일부 김항이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시는 이치를 밝혔으며, 전봉준 장군은 상제님의 앞길을 활짝 열었다고 하셨습니다.

 

 

아무리 전지전능하고 절대적인 하나님이시라도 인간으로 강림하기 위해서는 사람으로 탄생한 후 역사적인 사건을 통해 역사의 전면에 나서는 것이 이치에 부합합니다. 이러한 이치는 빅히스토리의 시작이 빅뱅이라는 사건을 통해 시작되어 오늘에 이르렀고, 동서고금의 성자와 철인과 현인 등의 출현 역시 탄생과 다양한 구도의 여정을 거쳐 후세에 추앙받는 과정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 강독 8강 - 주미라 교육위원

하나님 강림은 빅히스토리에서 가장 충격적인 사건이며

상제님의 인간 강세는 인류 역사에서 가장 역사적인 사건

https://www.youtube.com/watch?v=et1ZJ_oOA6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