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빛의 문화 빛의 조화문명 시대를 열어가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3년 12월 2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12. 11.

현대과학의 전자기 문명을 초월한 빛의 문화, 빛의 조화문명 시대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2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12월 11일 ~ 2023년 12월 17일

 

 

 

 

2023년 12월 6일 노후설비 교체 공사 중 절연파괴로 인해 대규모 정전 사고가 발생하면서 약 2시간 동안 울산광역시 약 15만 가구가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수십만 명에 이르는 시민이 큰 불편을 겪으면서 언론과 인터넷에서는 대규모 정전 사태 당시 상황을 '암흑도시', '대혼란', '구석기시대' 등으로 표현했습니다. 

 

 

과학혁명으로 인류가 인위적인 전자문명의 빛을 얻었지만, 우주 생명의 근원적인 빛, 진리의 빛, 인간 내면의 밝은 영성의 빛은 잃어버렸습니다. 정신문화는 사라지다시피 하고 물질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현대사회는 전기가 없다면 그 순간 '구석기 시대'로 돌아갑니다. 다시 말해 물질에만 의존하는 것이 현대인의 삶의 모습입니다.

 

 

외형은 너무나 화려한 빛으로 치장했지만, 인간의 마음과 영성은 어둠 속에 빠져있습니다. 의과학의 눈부신 발전 속도를 비웃기라도 하듯 질병은 더 많아지고 심해졌고, 평균수명이 늘었다고 말하지만 약으로 생명을 늘리는 유병장수(有病長壽) 시대입니다. 물질문명의 한계와 폐해로 지쳐있는 사람들이 정신과 마음의 안정을 찾기 위해 헤매지만, 참된 정신문화를 찾지 못하고 대부분의 사람은 삶에 허덕이거나 안주하고 있습니다.

 

 

 

 

물질문명의 문제를 해결하고 인간 삶의 문화와 내면의 영성을 채워줄 유일한 해법이 바로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원형문화입니다. 나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우주 생명의 빛으로 채우는 빛의 문화는 현대문명의 뿌리지만, 뿌리는 결국 열매를 맺는 것이 천지 대자연의 이치입니다. 현대문명은 스스로 뿌리를 부정합니다. 

 

 

불평등과 차별과 양극화 등을 만드는 자본주의, 대전쟁으로 치닫고 있는 강대국의 패권 경쟁, 현대문명이 만든 기후위기는 인류를 멸망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태고 시대 무병장수한 원형 빛의 문화를 복원한 수행법을 통해 현대문명의 전자기 문명을 초월하여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된 빛의 조화문명 시대를 열어가는 유일한 진리 방송입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채널 안내

빛의 인간이 되어 빛의 문화와 빛의 조화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2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12월 11일 ~ 2023년 12월 17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1211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내 몸과 마음과 영체를 빛으로 채워 빛의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2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12월 11일 ~ 2023년 12월 17일

 

《한국의 정신》, <21회 남명 조식>

남명 조식 선생은 국가와 백성을 위해 한평생 자기관리에 철저했던 대쪽 같은 선비입니다. 조선시대 내로라하던 대학자들이 학문적 성과와 후학 양성으로 학풍을 계승시켰지만, 칼 찬 유학자로 널리 알려진 남명 조식 선생의 제자들은 임진왜란이 발발하자 홍의장군 곽재우를 비롯하여 대다수가 책을 내던지고 의병장이 되어 국가와 백성을 위한 목숨을 바쳤습니다.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 시즌2》 <8회 고대의 역사>

미국에서 유명 작가로 활동하는 데이비드 세다리, 미국 정치 고문이자 언론인인 조지 스테퍼노펄러스, 헐리우드의 유명 작가이자 배우인 티나 페이의 그리스와 관련된 조상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포비든 앨리 시즌3》 <3부 통영>

남아프리카공화공에서 사진작가로 황동하는 알버트 레티프가 경상남도 통영 골목을 다니며 시민들과 정을 나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