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한 해 동안 결정될 화복의 근원을 전해주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3년 12월 3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12. 18.

한 해(1년) 동안 결정될 모든 화복(禍福)의 근원을 전해주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2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12월 18일 ~ 2023년 12월 24일

 

 

 

 

우리말에서 '한 달'과 영어의 month의 어원은 모두 달(月)입니다.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이라는 우주의 이치는 현상 세계에서 춘하추동(春夏秋冬) 사계절로 나타나며, 다시 12달로 나뉩니다. 지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변화는 지구와 달과 태양의 변화가 기준이지만, 보이지 않은 근원적인 이치는 천지 대자연의 질서입니다. 

 

 

인류가 시간을 측정하는 년월일시(年月日時) 기준은 지구의 자전(自轉), 지구를 도는 달(月)의 주기, 태양을 도는 지구의 주기로 하루와 한 달과 1년을 정한 것입니다. 지구와 일월(日月)이 변화로 인해 시간이 흘러가지만, 변화의 근원은 천지(天地)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수없이 많은 경험을 하면서 크고 작은 화복(禍福), 즉 안 좋은 일과 좋은 일을 경험합니다.

 

 

 

 

'구화지문(口禍之門) 설참신도(舌斬身刀), 입은 재앙이 드나드는 문이요. 혀는 몸을 자르는 칼이다'라고 하여 입에서 나온 잘못된 말은 화(禍)를 불러오고,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는 말처럼 복(福)을 불러온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조상님의 묫자리, 마음가짐, 행동, 종교적 믿음 등도 화복(禍福)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원인이 현실생활 속에서 그때그때 일어나는 화복의 근원이지만, 더 근원적인 화복의 원인은 동지에서 시작됩니다. 왜냐하면 동지절(冬至節)은 하루와 한 달의 시간이 쌓인 1년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입춘(立春)을 24절기의 시작이라고 말하지만, 그것은 현상적인 변화이며 생명 기운이 싹터 오르는 때는 동지입니다.

 

 

 

 

동지가 되면 저 깊은 땅속에서 일양(一陽)이라는 생명 기운이 올라와 뿌리를 거쳐 봄철에 싹을 틔우고 여름이면 가지와 잎이 하늘을 덮고 가을이 되면 열매를 맺고 생명의 진액은 다시 뿌리로 돌아가고 다시 동지가 되면 생명 기운이 발동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1년 한 해의 시작은 동지절이기 때문에 동짓날 나의 마음과 언행은 1년 동안 화복을 결정짓게 됩니다.

 

 

2023년 양력 12월 22일은 동지절(冬至節)입니다. 좀 더 정확하게 12월 21일 밤 11시부터 동지가 시작됩니다. "(동지)설을 잘 쇠야 하느니라."는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처럼 동짓날 아주 상서로운 기운이 들어오느냐 아니면 부정한 기운이 들어오느냐, 즉 1년 한 해 동안 화복의 근원은 동짓날 나의 마음자세와 언행에 달려있습니다. 

      

 

 

모두가 조화롭게 사는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상생방송 채널 안내

인류의 삶이 결정되는 우주의 변화 이치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2월 3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12월 18일 ~ 2023년 12월 24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1218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천지인 삼계를 움직이는 천지 대자연의 질서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2월 3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12월 18일 ~ 2023년 12월 21일

 

《역사 뒤집어 보기, 역썰 시즌2》 <22회 일본 규슈의 한국 원형문화 1부>

일본의 고대 유적지는 한국 고대사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지명과 문화에서 한국의 원형문화 흔적을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한국 주류 역사학계는 연구조차 하지 않습니다. 일본 규슈에 남아있는 한국의 원형문화를 찾아봅니다.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 시즌2》 <9회 유전자 분석으로 과거를 찾다>

미국의 유명 배우 제시카 알바는 캐나다계 미국인 어머니와 멕시코계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제71대 미국 매사추세츠주 지사를 지낸 더발 패트릭은 최초의 아프리카계 주지사 출신입니다. 최첨단 DNA 분석한 결과  제시카 알바와 더발 패트릭에 대해 알려진 것보다 더 많은 인종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포비든 앨리 시즌3》 <4부 울릉도>

영국 출신의 사진작가 존 조 바울이 우리나라에서 7번째로 큰 섬인 울릉도를 찾아갑니다. 울릉도 골목골목을 찾아다니며 주민들의 삶을 바라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