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미래 상생라이프 문화를 여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4년 1월 4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4. 1. 22.

인류의 미래 성숙과 통일의 후천(後天) 가을우주 상생라이프 문화를 여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년 1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1월 22일 ~ 2024년 1월 28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중국과 대만, 미국 공화당과 민주당 대통령 선거, 유럽(EU)과 러시아, 대한민국의 정치와 이념의 공통점은 갈등과 대립입니다. 각자의 사정이 다르고 서로의 의견과 가치관과 이념 등이 다르다는 이유로 마치 같은 하늘 아래서는 살 수 없는 불구대천의 원수처럼 극단적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개인의 권리를 우선시하는 자본주의 체제는 현재 이 세상 경제를 주도하는 경제체제입니다. 과거 공동체를 주장했던 사회주의(공산주의)의 경제체제가 무너졌고 일부 특정 국가에서 명맥을 유지하지만, 그마저도 자본주의와 뒤섞여 있습니다. 전 세계의 국가 운영체계인 민주주의는 국민이 주인이고 모든 권력이 주권(主權)이 있다고 말하지만, 껍데기만 그럴 뿐 현실은 국민보다는 최고 권력자와 다수 세력에 의해 좌우됩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봉건 왕조시대와 자본주의 민주국가 체제에서 약자는 끝까지 약자의 그늘을 벗어날 수 없었고, 강자들의 부와 권력을 위한 투쟁과 대립의 역사 속에서 희생양이 되어 왔습니다. 상당수의 전문가는 왕조시대보다 현대 사회로 들어서면서 갈등은 심화되고 경제적 불평등은 극대화됐고 세상은 더 부패해지고 전쟁과 기후위기와 감염병 확산 등으로 생존의 위기에 몰렸다고 주장합니다. 

 

 

 

 

지구촌의 큰 흐름은 극단적 대립과 경쟁으로 가면서 분열이 심화되어 개인적인 가치관의 라이프스타일(Life style)로 다른 생활 방식의 삶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이란 개인이나 가족의 가치관 때문에 나타나는 다양한 분야의 생활과 행동과 사고 등 모든 측면의 문화적, 심리적 차이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지금까지 인류의 분열과 발전 역사를 움직여온 것은 우주의 상극(相克) 질서입니다. 우주의 이치가 본질과 현상이 다르게 구성되어 돌아가듯 대립과 경쟁 사회에서 상생(相生)을 지향하고, 사회적 분화와 다양한 삶을 추구하는 분열의 상황에서 모두 조화롭게 사는 하모니(Harmonie)의 상생라이프(SANGSAENG LIFE)를 지향합니다.

 

 

머지않아 우주의 상극 질서가 상생(相生) 질서로 대전환하면서 지구촌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등에서 일어나는 극단적 대립과 무한 분열했던 개인의 사고와 가치관은 하나로 통합됩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인류가 조만간 맞이할 가까운 미래의 상생문명, 온전한 나이면서 모두 하나 되는 성숙과 통일의 상생라이프 문화를 열어가는 유일한 진리 방송입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상생방송 채널 안내

 

다르면서 하나로 조화롭게 사는 미래 상생라이프 문화를 여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4년 1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1월 22일 ~ 2024년 2월 28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40129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00:00 자료가 없습니다.

www.stb.co.kr

 

상생의 우주 질서를 바탕으로 상생의 문화와 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4년 1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4년 1월 22일 ~ 2024년 1월 28일

 

《튀르키예 역사 문화 탐방 스페셜》

<1부 형제의 나라에 세워진 한국마을, 2부 동서양 문명의 교차로, 이스탄불을 걷다 >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문명의 교차로 튀르키예는 돌궐족의 후예들이 사는 나라이며 한국전쟁에 참전한 형제의 나라입니다.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이 발생한 후 (사)대한사랑과 상생방송을 비롯한 우리나라의 많은 단체가 도움을 손길을 주면서 한국마을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한국의 성씨》 <46회 함창 김씨>

김수로왕의 대가야는 낙동강 하구에 있었고, 고녕가야는 낙동강 상류에 있었습니다. 함창 김씨는 현재 경상북도 상주시 인근에 있었던 고녕가야의 태조 고로대왕을 시조로 모십니다.

 

《베타니 휴스의 세계 문명 탐험》 <5부 이스탄불>

튀르키예의 이스탄불은 동양과 사양의 고대 유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동서양이 격렬하게 충돌했고 동서양 문화가 융합된 이스탄불을 방문하여 역사와 문화를 살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