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최초의 핵무기 원자폭탄 개발 계획의 맨해튼 프로젝트 드라마 MANH(A)TTAN 시즌1

by 도생(道生) 2024. 1. 23.

STB상생방송 신규 드라마(미드)

최초의 핵무기 '인류 역사상 최악의 발명품' 강력한 대량살상무기 

원자폭탄 개발 계획의 맨해튼 프로젝트 <MANH(A)TTAN> 시즌1

 

 

 

 

고대부터 현재까지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전쟁이 일어났지만, 20세기 동서양을 혼란의 늪으로 끌어들인 2차 세계대전은 인류 역사상 최악의 전쟁이었다고 말합니다. 인류 역사상 최악의 전쟁이었던 2차 세계대전이 끝날 무렵 하나의 폭탄으로 수십만 명에서 수백만 명을 살상할 수 있는 인류 역사상 가장 강력한 대량살상무기가 세상에 출현합니다.

 

 

2023년 개봉된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영화 <오펜하이머>는 '인류 역사상 최악의 발명품'이라고 불리는 최초의 핵무기인 원자폭탄의 개발 계획의 '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인물이었던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가 주인공이었습니다. '맨해튼 프로젝트'는 극비 사항이었기 때문에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계획과 개발이 진행됐고, 미국 내에서도 여러 곳에 분산되어 진행되었습니다. 

 

 

 

 

STB상생방송의 신규 드라마 <맨해튼>은 수많은 사상자와 물적 피해가 발생했던 2차 세계대전 당시 세계 최초의 핵무기인 원자폭탄 개발 계획의 여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STB상생방송이 준비한 <MANH(A)TTAN> 드라마에서도 원자폭탄 개발을 주도한 과학자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도 등장하지만, 극비 계획의 원자폭탄 개발에 참여했던 과학자들과 가족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미국이 주도하고 영국, 캐나다 등의 과학자들이 참여한 극비 계획이다 보니 동료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절대 말할 수 없었습니다. 역사를 다룬 드라마 상당수가 사실을 배경으로 하더라도 극적 재미를 주기 위해 가상 인물과 상황을 만들듯 신규 드라마 <맨해튼 MANH(A)TTAN> 시즌1도 극비 계획의 맨해튼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해 모인 공동체 안에서 일어나는 가상 인물과 가상 상황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STB상생방송 신규 드라마(미드)

강력한 대량살상무기 최초의 핵무기 '인류 역사상 최악의 발명품', 

원자폭탄 개발 계획의 맨해튼 프로젝트 <MANH(A)TTAN> 시즌1

https://www.youtube.com/watch?v=HD54afUIp7g

 

댓글